2024.04.26 (금)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기상청 제공

회사안내

1996년에 설립된 CIO미디어그룹은 국내 최초,

최고의 CIO CISO를 위한 전문기업으로, IT산업발전을 위해 지난 16년간 관련 매거진 발간, 이벤트, 교육사업을 영위해 오고 있습니다.

CIO미디어그룹은 CIO와 CISO들에게 망망대해의 길잡이가 되는 등대가 되고자 합니다.
CIO와 CISO들이 주어진 업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방향제시, IT트렌드 제공, PEER TO PEER Community 제공 등을 꾀하고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CIO미디어그룹은 CIOCISO매거진 발행, CIOCISO트렌드 조찬, 다양한 CIOCISO프로그램, CIO유니버시티 교육프로그램 등을 준비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CIO미디어그룹은 IT와 정보보호 솔루션 공급자와 IT고위 사용자 사이에서 적절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도와주는 역할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소위 IT Catalyst(촉매제)로서 소임을 다하고자 합니다.

국내 CIO개념을 처음 도입하여, 기업내 CIO위상을 제고해온 CIO매거진은 2011년 1월 비지트로 제호를 바꾼 데 이어 2012년8월을 기점으로 전격적으로 매거진명을 CIOCISO로 변경, CIO와 CISO에게 꼭 필요한 매거진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또한 정보보호관련 국내 벤처기업의 성장과 함께 하고자 합니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CIO매거진, 매거진 비지트를 거쳐 CIOCISO매거진으로 거듭난 CIOCISO매거진은 말 그대로, CIO와 CISO들이 상황에 대한 정확한 인식과 판단을 제공하기 위해, CIOCISO COVER STORY, CIOCISO인터뷰, CASE STUDY, CIO CISO ROLE분석, 특집기사, 기고 등 다양한 포맷의 기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CIO프로그램은 IT공급자와 IT고위사용자간의 적절한 커뮤니케이션이 될 수 있도록 조찬/만찬 세미나, 컨퍼런스, 아웃도어, 웍샵, CIOCISO어워즈, 등 다양한 마켓플레이스를 오프라인으로 제공, 늘 새로운 솔루션 도입에 고민하는 CIO이나 CISO들이 보다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의사결정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CIO유니버시티는 IT임원이나 부서장들이 소홀하기 쉬운 대 현업 비즈니스 역량강화를 위해 개설되었고, 최근에는 정보보호임원, 부서장을 위한 교육과정도 개설 하는등, IT임직원의 역량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음

  • CIO과정: 용인가능한(Acceptable Risk) 정보보호 위험수준을 범위까지 끌어내리기 위한 효과적인 경영진 설득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정보보호에 대한 올바른 계획수립과 관리에 대해 체계적인 지식습득을 제공함
  • IT팀장 비즈니스 역량강화과정: IT부서장이 현업마인드를 제고하고, IT의 가치를 제대로 전달할 수 있는 역량을 고취하고자 함

 

CIO커뮤니티

CIO커뮤니티는 각 계층별 원활한 네트웍을 위해 정규모임을 제공하고, 필요시 소규모 산업별 모임등도 주선하고 있습니다.

 

  • CIO간의 PEER TO PEER를 위해 1997년에 결성된 모임으로 매월 세미나를 통해, 인문학, IT트렌드, 친선을 도모하고 있고, 현재 40여명의 CIO들이 활동하고 있음
  • CIO유니버시티 IT전략전문가과정 수료생모임으로 IT팀장들에게 부족하기 쉬운 인문학 소양을 함양시키기 위해 분기별로 인문학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음
  • CISO포럼: 2013년초에 발족될 CISO포럼은 CISO교육과정 출신 정보보호임원, 부서장 모임으로 정보교류 및 대 정부 건의단체로 활동할 계획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