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금)
인프라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회사인 벤틀리시스템즈(Nasdaq: BSY)는 오늘 인프라 조직이 전례 없는 속도와 품질로 매력적인 시각화 및 프로젝트 결과물을 생성하고, 정보를 바탕으로 의사 결정을 내리고, 더 많은 프로젝트를 수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인 iTwin 기반 NVIDIA Omniverse용 LumenRT의 기능을 여러 업계와 전 세계 각지의 인프라 조직이 활용하는 방법을 발표했습니다.
NVIDIA Omniverse용 LumenRT는 싱가포르 국립 수자원청(PUB)이 건설 중인 투아스 물 재생 플랜트(TWRP)에도 혁신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싱가포르의 수자원 재활용을 향한 거대한 한 발자국인 TWRP는 산업 및 가정용 폐수 처리 시설을 건설하기 위한 독특한 다분야 초대형 프로젝트입니다. 이러한 규모와 복잡성을 품은 프로젝트에서는 설계 및 시공 관련 3500개의 개별 BIM 모델을 제시하는 서로 다른 16개 사의 계약자 간의 조정 및 소통이라는 주요 과제가 발생합니다. “매월 고객 대상의 이해관계자 검토 세션을 준비하려면 모든 모델 데이터를 조합 및 정렬하고 고객과 공유할 렌더링과 동영상을 만들어야 했기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iTwin 기반 ProjectWise의 BIM 모델 관리를 사용하면 데이터를 쉽게 조합할 수 있습니다.” Jacobs의 TWRP BIM 관리자 OhSung Kwan이 말했습니다. “NVIDIA Omniverse용 LumenRT를 사용하면 렌더링 및 동영상 준비 시간이 훨씬 단축되고 몰입형 VR로 더 많은 옵션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이러한 솔루션을 함께 사용해 모델 검토 세션의 준비 시간을 단축했으며 프로젝트 비용을 절감하고 고객과의 협업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NVIDIA Omniverse용 LumenRT는 시각화에 iTwin 연합 모델을 활용해 단일 연합 인프라 디지털 트윈에 직접 연결하므로 빠르게 변경을 적용하고 시각화 워크플로를 단순화할 수 있습니다. 변경이 발생하는 경우 자동으로 동기화되며 프로젝트 이해 관계자가 안전, 품질, 설계 변경을 검토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팀은 또한 이해 관계자를 위한 몰입형 가상 현실 및 증강 현실 설계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는 산업 규모의 프로젝트 시각화에서 점점 더 많이 사용되는 기능입니다. 프로젝트가 점점 더 커지고 복잡해지고 있으므로, 이러한 가상 현실 및 증강 현실 설계 환경은 새로운 작업 수주를 위해 고객을 참여시키고 그 후에는 수주 유지를 위해 이해 관계자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참여시키는 보다 매력적인 방법을 제시합니다.
Brigantium과 PUB가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개선이라는 이익을 누리고 있다면, 엔지니어링 전문 서비스 회사인 WSP는 NVIDIA Omniverse용 LumenRT와 iTwin 플랫폼이 새로운 프로젝트를 수주하고 이해 관계자의 참여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WSP는 NVIDIA Omniverse용 LumenRT를 활용하여 미국 오리건주와 워싱턴주를 잇는 수십억 달러 규모의 I-5 주간 교량 교체(IBR) 프로젝트를 위한 매력적인 시각화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기존 주간 교량은 지역, 국가 및 국제 경제의 중요한 무역로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나 노후화된 인프라가 현대 교통에 적합하지 않으며 대규모 지진 발생 시 붕괴 위험이 있습니다.
워싱턴 주 교통부(WSDOT)와 오리건주 교통부(ODOT)는 대중에게 개념설계를 공개하는 단계부터 세부 설계, 건설, 그리고 지속적 운영 및 자원 관리까지 전체 프로그램 주기에 걸쳐 iTwin 플랫폼에서 개발한 디지털 트윈의 사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접근 방식의 많은 장점 중 하나는 WSP가 변경 세트를 동기화하고 많은 시간이 걸리는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없이 업데이트된 시각화를 원활하고 신속하게 생성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WSP는 인프라 디지털 트윈이 제공하는 모든 장점을 누리기 위해 이를 사용하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매력적인 시각화를 빠르고 쉽게 생성하여 작업을 수주하고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이해 관계자에게 정보를 알리고 참여시켜 수주를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중요합니다.” WSP USA 부사장 Tom Coleman이 말했습니다. “개념 단계에서 Bentley의 워크플로를 통해 이해 관계자를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참여시킬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전통적인 방법으로 할 수 있었던 것보다 몇 배나 더 많은 개념 설계를 생산할 수 있었습니다. 팀은 고객 평가를 위해 30개 이상의 개념 설계를 제작했습니다.”
현재 공개적으로 이용되고 있는 NVIDIA Omniverse용 LumenRT의 성공 사례는 이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계속 들려올 것입니다.
“NVIDIA Omniverse용 LumenRT를 발 빠르게 채택한 사용자들이 달성한 성과는 강력하고 새로운 디지털 트윈 네이티브 워크플로를 제공해 인프라 디지털 트윈으로 작업하는 프로젝트 팀에게 모든 규모의 프로젝트에 시각화를 적용하는 게 유리하다는 고유한 이점을 증명해 보이고 있습니다.” 벤틀리와 엔지니어링 협업을 담당하는 부사장 Lori Hufford가 말했습니다.
iTwin과 NVIDIA Omniverse의 조합은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규모로 인프라 조직에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고성능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iTwin 기반 ProjectWise는 벤틀리의 인프라 스키마를 활용하여 여러 분야에 걸쳐 설계 파일 데이터를 의미별로 정렬하고, 개방적이고 확장 가능한 공통 스키마에 정보를 매핑합니다. 그 결과 자산이 한 단계에서 다음 단계로 이동할 때 모든 데이터가 손실 없이 유지됩니다.
“진행 중인 작업으로 프로젝트 시각화를 만든다는 건 특히 서로 다른 분야, 어셈블리 또는 모델의 특정 부분을 결합하거나 분리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수많은 파일을 다뤄야 하고 모델 및 일회성 시각화를 각각 수동으로 파티셔닝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또 다른 얼리 어답터 Hatch Ltd의 설계 도구 및 시각화 개발 매니저 Jarred Myburg가 말했습니다. “iTwin의 모델 데이터 정렬 덕분에 NVIDIA Omniverse용 LumenRT를 쉽게 채택하여 다양한 단계에서 모델의 다양한 부분에 대한 시각화 생성을 간소화하고 매력적인 스토리를 훨씬 더 빠르게 전달하여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시각화를 훨씬 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 설명된 인프라 프로젝트의 규모와 복잡성은 여러 이해 관계자 간의 향상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이러한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실행 및 제공을 지원하기 위해 AI로 강화된 실시간 시각화의 필요성을 보여줍니다. iTwin과 NVIDIA Omniverse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NVIDIA Omniverse 개발자 에코시스템 담당 부사장 Richard Kerris가 말했습니다.
NVIDIA Omniverse는 AI로 향상된 실시간 시각화 및 인프라 디지털 트윈 시뮬레이션을 위한 그래픽 파이프라인을 제공하므로 엔지니어링 수준과 밀리미터 정확도를 갖춘 디지털 콘텐츠를 전 세계 어디에서나 웹 브라우저, 워크스테이션, 태블릿, 가상 현실 및 증강 현실 헤드셋을 포함한 여러 장치에서 사실적인 조명 및 환경 효과로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