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일)

  • 맑음속초21.9℃
  • 맑음13.6℃
  • 맑음철원13.4℃
  • 맑음동두천13.8℃
  • 맑음파주13.0℃
  • 맑음대관령12.5℃
  • 맑음춘천13.8℃
  • 박무백령도14.2℃
  • 맑음북강릉20.9℃
  • 맑음강릉23.7℃
  • 맑음동해20.7℃
  • 맑음서울16.7℃
  • 맑음인천16.7℃
  • 맑음원주16.0℃
  • 맑음울릉도21.5℃
  • 맑음수원14.6℃
  • 맑음영월12.7℃
  • 맑음충주14.3℃
  • 맑음서산14.6℃
  • 맑음울진18.2℃
  • 맑음청주18.2℃
  • 맑음대전15.6℃
  • 맑음추풍령12.6℃
  • 맑음안동13.1℃
  • 맑음상주16.2℃
  • 맑음포항19.4℃
  • 맑음군산14.7℃
  • 맑음대구15.8℃
  • 맑음전주16.0℃
  • 맑음울산14.6℃
  • 구름조금창원15.1℃
  • 맑음광주16.6℃
  • 맑음부산16.9℃
  • 구름조금통영14.8℃
  • 맑음목포16.1℃
  • 구름조금여수15.7℃
  • 맑음흑산도14.8℃
  • 맑음완도12.9℃
  • 맑음고창
  • 맑음순천8.2℃
  • 박무홍성(예)14.6℃
  • 맑음14.3℃
  • 맑음제주17.2℃
  • 맑음고산16.9℃
  • 맑음성산13.3℃
  • 맑음서귀포17.6℃
  • 맑음진주11.1℃
  • 맑음강화13.5℃
  • 맑음양평15.7℃
  • 맑음이천15.2℃
  • 맑음인제13.0℃
  • 맑음홍천14.1℃
  • 맑음태백11.9℃
  • 맑음정선군10.5℃
  • 맑음제천12.4℃
  • 맑음보은13.6℃
  • 맑음천안14.2℃
  • 맑음보령15.3℃
  • 맑음부여14.0℃
  • 맑음금산13.4℃
  • 맑음14.9℃
  • 맑음부안15.0℃
  • 맑음임실12.2℃
  • 맑음정읍14.2℃
  • 맑음남원12.7℃
  • 맑음장수9.7℃
  • 맑음고창군14.4℃
  • 맑음영광군14.3℃
  • 맑음김해시15.6℃
  • 맑음순창군13.5℃
  • 구름조금북창원16.0℃
  • 구름조금양산시12.6℃
  • 맑음보성군12.1℃
  • 맑음강진군11.8℃
  • 맑음장흥10.0℃
  • 맑음해남11.8℃
  • 맑음고흥11.0℃
  • 맑음의령군11.1℃
  • 맑음함양군10.7℃
  • 맑음광양시14.4℃
  • 맑음진도군11.6℃
  • 맑음봉화10.6℃
  • 맑음영주12.6℃
  • 맑음문경15.3℃
  • 맑음청송군9.6℃
  • 맑음영덕20.7℃
  • 맑음의성11.5℃
  • 맑음구미14.6℃
  • 맑음영천12.1℃
  • 맑음경주시12.3℃
  • 맑음거창10.9℃
  • 맑음합천13.0℃
  • 맑음밀양13.1℃
  • 맑음산청11.7℃
  • 구름많음거제13.0℃
  • 구름조금남해14.2℃
  • 맑음12.0℃
기상청 제공
퀸텟시스템즈-베린트, 지능형 콘택센터 서비스 개발 협력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퀸텟시스템즈-베린트, 지능형 콘택센터 서비스 개발 협력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에 음성 녹취 및 분석 솔루션 접목
지능형 콜센터 서비스 제공

[CIOCISO매거진 김은경 기자]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 전문기업 퀸텟시스템즈가 고객참여 분석 전문기업 베린트(VERINT)와 지능형 콘택센터(콜센터) 서비스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고 19일 밝혔다.

 

(20230119) 퀸텟시스템즈-베린트, 지능형 콘택센터 서비스 개발 협력.jpg

 

(사진 설명)

좌측부터 이성우 베린트 한국지사장, 박성용 퀸텟시스템즈 대표이사,
케이트 자외루차 베린트 APAC 이사, 마티 카페만 베린트 APAC 총괄 부사장

 

베린트는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AI 기술을 기반으로 VoC, 녹취, 콜센터 워크포스 매니지먼트 및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솔루션을 공급하는 기업이다. 특히 콜센터 상담고객의 음성과 피드백을 녹취하고 분석하는 고객 인게이지먼트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전세계 다양한 기업에 공급하고 있다.

 

양사는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에 음성 녹취 및 분석 솔루션을 탑재해 실시간으로 상담 내용을 텍스트 키워드로 추출하고, 음성을 분석하는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상담고객의 요구사항과 감정 상태를 신속하게 파악해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최적화된 피드백을 제공하는 지능형 콘택센터 서비스를 SaaS 형태로 런칭하는 것이 목표다.

 

해당 서비스는 콘택센터를 운영하는 기관과 기업들이 쉽고 빠르게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서비스를 구현해 유연한 확장이 가능하며, 운영비용 등 ROI를 극대화할 수 있게 된다.

 

이성우 베린트 한국지사장은 "고객 인게이지먼트는 기업이 고객과 직접적이고 의미 있는 관계를 구축하고 유지하기 위해 사용하는 활동”이라며 “퀸텟시스템즈와 협력해 정보에 대한 수집과 분석 기능을 고도화하고, 궁극적으로 CALS의 대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성용 퀸텟시스템즈 대표는 "최근 콘택센터 서비스 분야에서 상담원의 역량 향상, QA 품질, 챗봇빅데이터 등 다양한 고민이 이슈로 등장하고 있다”며 “베린트와의 협업으로 고객의 경험과 요구사항을 빠르고 정확하게 해석해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퀸텟시스템즈는 국내외 유수기업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다양한 서비스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는 한편 인슈어테크, 물류, 의료 등의 분야에서 신규 비즈니스 창출에 앞장서겠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