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1 (화)
[CIOCISO매거진 홍상수 기자] 교보생명은 고객이 자사의 금융 및 비금융 서비스를 모바일 앱과 웹을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채널 통합 작업을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디지털 채널 통합 작업은 각각의 디지털 채널을 모바일 중심으로 합쳐 이용자 편의를 높이고자 추진됐다.
통합 디지털 채널을 통해 고객은 보험과 퇴직연금, 대출, 펀드·신탁 등 모든 서비스를 모바일 채널에서 경험할 수 있게 됐다.
고객 플라자에 방문하지 않고도 보험과 퇴직연금 등 금융 계약 정보를 모바일 채널에서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다.
금융 생활 전반을 지도해주는 교보생명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피치'도 모바일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간단한 회원 가입만 마치면 교보생명이 제공하는 다양한 문화, 예술, 도서 등의 서비스도 즐길 수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모바일 중심의 통합 디지털 채널을 통해 고객 경험을 극대화하고자 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