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포스퀘어의 파워: 고객이 어디에 있든 체크인하게 만드는 7가지 혁신적인 방법 The Power of Foursquare : Seven Innovative Ways to Get Your Customers to Check in Wherever They Are 카마인 갈로 저, 맥그로우-힐, 25 달러 월 100만명의 신규 사용자. 초당 23건의 체크인. 전 세계의 모든 도시, 나라, 대륙에서(심지어는 우주에서도) 수백만의 사람이 자기가 가장 좋아하는 쇼핑 장소의 ‘시장(Mayor)’이 되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포스퀘어(www.foursquare.com)는 무엇이고, 왜 고객을 가장 잘 끌어들이는 장소로 이름을 날리게 되었는가? 포스퀘어는 고객이 기업이나 매장에 체크인한 후 스마트폰이나 PDA로 친구들과 그 장소를 공유할 수 있게 해주는 소셜 모바일 네트워킹 앱이다. LBS(Location-Based Services)의 개척자 중 한 곳인 포스퀘어는 기업이 고객을 초대해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시험하고, 경연하고, 공연하고, 더 심도 깊고 의미 있는 상호작용을 할 수 있게 해준다. 저자는 포스퀘어 창업자들을 직접 만났을 뿐만 아니라 포스퀘어를 통해 각자의 사업을 혁명한 수 십 명의 기업인과 마케터를 인터뷰했다. 그리고 매출을 급격하게 올린 아이스크림 체인, 5만 달러를 모금한 비영리단체, 포스퀘어만으로 사업을 하고 있는 결혼중개회사 등의 사례를 보여준다. 또한 미국적십자, 지미 추(런던 소재의 유명 구두회사), 칠리스 그릴 앤 바, 나사, 레이디오색(RadioShack) 등 대기업의 포스퀘어 파트너십 사례연구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