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1 (화)

  • 맑음속초15.0℃
  • 맑음19.2℃
  • 맑음철원20.8℃
  • 맑음동두천21.0℃
  • 맑음파주18.3℃
  • 맑음대관령9.6℃
  • 맑음춘천19.8℃
  • 안개백령도13.8℃
  • 맑음북강릉13.6℃
  • 맑음강릉15.9℃
  • 맑음동해13.5℃
  • 연무서울21.9℃
  • 박무인천18.1℃
  • 맑음원주22.5℃
  • 맑음울릉도12.4℃
  • 박무수원17.6℃
  • 맑음영월19.1℃
  • 맑음충주18.5℃
  • 맑음서산17.8℃
  • 맑음울진14.4℃
  • 맑음청주21.8℃
  • 맑음대전20.4℃
  • 구름조금추풍령16.8℃
  • 맑음안동16.9℃
  • 맑음상주17.2℃
  • 맑음포항15.3℃
  • 맑음군산17.2℃
  • 맑음대구16.9℃
  • 구름조금전주18.9℃
  • 구름조금울산13.9℃
  • 맑음창원17.4℃
  • 흐림광주21.1℃
  • 구름조금부산16.5℃
  • 구름조금통영16.7℃
  • 구름많음목포17.6℃
  • 구름조금여수17.9℃
  • 박무흑산도15.1℃
  • 구름조금완도16.5℃
  • 구름조금고창
  • 구름조금순천16.7℃
  • 박무홍성(예)18.6℃
  • 맑음19.7℃
  • 흐림제주18.8℃
  • 흐림고산17.7℃
  • 흐림성산18.3℃
  • 흐림서귀포18.8℃
  • 구름조금진주17.9℃
  • 맑음강화17.0℃
  • 맑음양평21.4℃
  • 맑음이천23.1℃
  • 맑음인제16.5℃
  • 맑음홍천19.9℃
  • 맑음태백12.4℃
  • 구름조금정선군16.1℃
  • 맑음제천17.9℃
  • 맑음보은17.2℃
  • 맑음천안19.0℃
  • 맑음보령16.0℃
  • 맑음부여20.4℃
  • 맑음금산18.9℃
  • 구름조금20.1℃
  • 구름조금부안17.3℃
  • 구름조금임실21.1℃
  • 구름조금정읍18.2℃
  • 구름조금남원22.3℃
  • 구름조금장수18.8℃
  • 구름조금고창군18.0℃
  • 구름조금영광군17.1℃
  • 구름조금김해시17.7℃
  • 구름조금순창군22.2℃
  • 구름조금북창원19.1℃
  • 구름조금양산시18.0℃
  • 구름조금보성군17.5℃
  • 구름조금강진군17.8℃
  • 구름조금장흥17.7℃
  • 구름조금해남17.8℃
  • 구름조금고흥16.7℃
  • 구름조금의령군18.5℃
  • 구름조금함양군20.0℃
  • 구름조금광양시18.6℃
  • 구름많음진도군16.5℃
  • 맑음봉화14.5℃
  • 맑음영주15.8℃
  • 구름조금문경15.9℃
  • 맑음청송군13.1℃
  • 맑음영덕12.1℃
  • 맑음의성16.4℃
  • 구름조금구미19.2℃
  • 맑음영천14.7℃
  • 맑음경주시14.3℃
  • 구름많음거창19.9℃
  • 구름조금합천20.7℃
  • 맑음밀양18.6℃
  • 구름조금산청19.5℃
  • 구름조금거제16.6℃
  • 구름조금남해17.3℃
  • 구름조금18.1℃
기상청 제공
메가존클라우드, 롯데홈쇼핑과 디지털 플랫폼 및 메타버스 공동 개발 MOU 체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존클라우드, 롯데홈쇼핑과 디지털 플랫폼 및 메타버스 공동 개발 MOU 체결

롯데홈쇼핑_MOU_보도자료사진.JPG

 

[CIOCISO매거진=장명국 기자]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가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과 디지털 플랫폼 사업 강화 및 메타버스 新사업 추진을 위한 공동 기술 투자 및 상호 협력에 관한 최근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롯데홈쇼핑 이완신 대표, 이용환 모바일본부장, 신성빈 마케팅본부장, 진호 디지털사업부문장,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이사, 황인철 대표, 조영국 부사장, 윤준선 CSO 등 이 참석했다. 양사는 ▲클라우드 인프라 운영 및 최적화 ▲VFX/XR 기반 콘텐츠 제작 ▲메타버스 사업화를 위한 차세대 첨단기술 연구개발 및 상용화 ▲AI 매칭 알고리즘 기술 활용 서비스 공동 투자 및 개발 등에 관해 상호 협력키로 합의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수년간 AR, VR, RPA 등 기존 비즈니스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누구보다 빠른 실험을 지속해 왔다.  올해에는 MZ세대를 타깃으로하는 플랫폼 비즈니스 생태계 구축을 위해 발견형 V커머스 플랫폼 wyd(와이드)와 커뮤니티 기반 패션 플랫폼 iTOO(아이투)를 론칭하여 빠른 시간에 고객 50만명과 콘텐츠 30만개를 확보하는 등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했다고 평가받고 있다.


가상 디지털 인플루언서 Lucy(루시)를 개발하여 광고 모델로 활용하는 한편 하반기에는 쇼호스트로 데뷔하는 등 디지털 콘텐츠의 활용 영역을 꾸준히 확대하고 내년에는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하는 홈쇼핑 방송 센터를 구축하여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메가존클라우드는 롯데홈쇼핑이 플랫폼 시장의 Game Changer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메가존을 포함한 관계사 전문인력과 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한편 메타버스와 관련된 각종 신기술 연구개발 개발 및 상용화에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롯데홈쇼핑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대기업/중견기업간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상생 협력과 공동 이익 추구라는 새로운 모델을 도입하는 계기로 삼고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는 1998년에 메가존 설립 이후, 2018년 본격적인 클라우드 사업 전개를 위해 분사하여 현재까지 1,500여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과 국내 1位 클라우드 MSP 사업자의 입지를 굳히고 있으며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외 △디지털 서비스 개발 △디지털 컨설팅 △디지털 마케팅 △디지털 콘텐츠 제작 等 10여개의 역량있는 관계사와 미국, 캐나다, 중국, 일본, 홍콩, 베트남등 해외지사를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