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목)

  • 맑음속초6.9℃
  • 맑음8.7℃
  • 맑음철원9.2℃
  • 맑음동두천9.8℃
  • 맑음파주8.5℃
  • 맑음대관령-0.7℃
  • 맑음춘천9.1℃
  • 맑음백령도11.0℃
  • 맑음북강릉8.9℃
  • 맑음강릉8.3℃
  • 맑음동해6.8℃
  • 맑음서울12.1℃
  • 맑음인천11.9℃
  • 맑음원주11.3℃
  • 맑음울릉도8.6℃
  • 맑음수원9.2℃
  • 맑음영월7.4℃
  • 맑음충주8.7℃
  • 맑음서산8.0℃
  • 맑음울진7.5℃
  • 맑음청주13.3℃
  • 맑음대전9.7℃
  • 맑음추풍령6.0℃
  • 맑음안동7.9℃
  • 맑음상주8.6℃
  • 맑음포항9.3℃
  • 맑음군산10.4℃
  • 맑음대구8.0℃
  • 맑음전주11.0℃
  • 맑음울산7.8℃
  • 맑음창원9.5℃
  • 맑음광주11.9℃
  • 맑음부산10.4℃
  • 맑음통영11.3℃
  • 맑음목포11.8℃
  • 맑음여수11.8℃
  • 맑음흑산도12.0℃
  • 맑음완도11.4℃
  • 맑음고창8.4℃
  • 맑음순천7.2℃
  • 맑음홍성(예)9.3℃
  • 맑음8.2℃
  • 맑음제주12.8℃
  • 맑음고산12.3℃
  • 맑음성산11.4℃
  • 맑음서귀포12.4℃
  • 맑음진주8.2℃
  • 맑음강화10.9℃
  • 맑음양평10.9℃
  • 맑음이천11.3℃
  • 맑음인제5.1℃
  • 맑음홍천8.1℃
  • 맑음태백0.6℃
  • 맑음정선군3.3℃
  • 맑음제천6.7℃
  • 맑음보은8.0℃
  • 맑음천안8.3℃
  • 맑음보령9.1℃
  • 맑음부여8.9℃
  • 맑음금산7.0℃
  • 맑음9.6℃
  • 맑음부안9.7℃
  • 맑음임실7.5℃
  • 맑음정읍8.4℃
  • 맑음남원8.3℃
  • 맑음장수5.5℃
  • 맑음고창군8.6℃
  • 맑음영광군8.8℃
  • 맑음김해시8.6℃
  • 맑음순창군8.7℃
  • 맑음북창원9.9℃
  • 맑음양산시8.2℃
  • 맑음보성군9.9℃
  • 맑음강진군10.3℃
  • 맑음장흥8.9℃
  • 맑음해남8.9℃
  • 맑음고흥8.1℃
  • 맑음의령군8.2℃
  • 맑음함양군6.6℃
  • 맑음광양시10.4℃
  • 맑음진도군8.4℃
  • 맑음봉화5.1℃
  • 맑음영주7.0℃
  • 맑음문경7.6℃
  • 맑음청송군5.0℃
  • 맑음영덕6.2℃
  • 맑음의성6.0℃
  • 맑음구미8.3℃
  • 맑음영천6.2℃
  • 맑음경주시5.8℃
  • 맑음거창6.3℃
  • 맑음합천8.2℃
  • 맑음밀양8.1℃
  • 맑음산청7.6℃
  • 맑음거제9.8℃
  • 맑음남해10.7℃
  • 맑음7.8℃
기상청 제공
CIOCISO매거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가과정' 운영...DX교육과정 3기 모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EVENT/EDU

CIOCISO매거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가과정' 운영...DX교육과정 3기 모집

 

[CIOCISO매거진=홍상수 기자] CIOCISO매거진이 8월 27일부터 DX(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가 과정을 개설하고, 신청을 받고 있다. 아래는 과정 개설에 대한 설명 및 제안서 전문이다.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는 4차 산업혁명의 물결과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 팬데믹은 이제는 모든 기업과 비즈니스를 새로운 변화의 방향으로 몰아가고 있습니다. 기존의 비즈니스를 영위하던 전통기업들의 몰락과 플랫폼과 데이터를 앞세운 디지털 기업들의 약진은 누구에게는 공포로 누구에게는 기회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를 한마디로 표현하는 단어는 바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입니다. 모든 기업의 관점과 비즈니스 모델을 디지털화하고 플랫폼과 데이터, AI로 진화시키고자 하는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이란 파도는 반드시 우리가 올라타야 하는 큰 물결입니다. 2000년 새로운 밀레니얼의 시대에 인터넷이란 새로운 패러다임에 먼저 앞서나가던 네이버, 아마존, 페이스북, 구글 및 모바일 시대를 개척한 카카오 및 배달의 민족, 쿠팡 등의 기업들은 이제 우리가 어디로 가야 하는지를 명확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많은 기업들의 최고 경영자들은 명확한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고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목말라 하고 있으며, 이를 강력히 추진해야 하는 각 기업의 실무 리더들도 답답해하는 현실입니다. 몇몇의 국내외 성공 기업들과 자신들의 기업들을 비교하면서도 무엇이 차이이고, 무엇부터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대해 누군가에게 명쾌한 답을 듣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에 기업의 리더들이라면 알아야 할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의 실체를 이해하고 각 기업의 상황과 비즈니스 모델에 맞는 해답을 제시하고자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 전략가 과정을 준비했습니다. 

 

국내의 최고의 비즈니스 전략과 디지털 관련 전문가들을 모시고 가장 현실적이고 피부에 와닿는 다양한 강의와 프로그램, 그리고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는 각 기업의 리더들이 함께 모여 머리를 맞대고 네트워킹을 넓히는 좋은 장을 마련하였으니, 많이 참여하시어 새로운 디지털의 시대에 앞서가시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신청은 하단 '등록하기'를 누르면 된다.


 

 

Dx전략과정1.png

Dx전략과정2.png




교육 커리큘럼 및 강사진

 

 

강의회차

주제

제목

강사

1

오리엔테이션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이란 무엇인가?

“과연 디지털은 어떻게 기업을 강하게 만드는가?”

 

 

 

장중호

, Texas A&M 주립대

컴퓨터 공학박사 인공지능 전공

홈플러스 마케팅 부문장/전무

이마트/GS홈쇼핑 마케팅 부문장

PwC컨설팅, 딜로이트 컨설팅 상무

 

2

DX 비즈니스 전략

DX로 혁신 비즈니스 모델 만들기

“새로운 관점의 비즈니스 디자인 방법론

 

 

 

박용익

 

연세대 경영학 박사(경영전략)

다소 시스템 컨설팅 전무

LG CNS 엔트루 컨설팅 상무

BearingPoint, 앤더슨 컨설팅 상무

 

3

 

 

 

 

 

 

 

 

 

DX 전략과제

 


성공적인 플랫폼 구현 및 New Tech 도입

“플랫폼 컴퍼니만이 살아남는 세상

 

 

 

장중호

 

, Texas A&M 주립대

컴퓨터 공학박사 인공지능 전공

홈플러스 마케팅 부문장/전무

이마트/GS홈쇼핑 마케팅 부문장

PwC컨설팅, 딜로이트 컨설팅 상무

 

4

빅데이터 분석 및 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진화

“데이터 플랫폼으로 기업 가치 높이기

 

 

김승태

 

경영정보학 석사(데이터 마이닝)

홈플러스 CX 본부장/이사

액센추어 컨설팅/SKC&C

 

5

인공지능의 실체와 활용 전략

“과연 인공지능으로 무엇까지 해보았니?”

 

 

최원훈

 

산업공학 박사

IBM AI(왓슨) 사업부 상무

딜로이트/앤더슨 컨설팅 상무

 

6

디지털 마케팅의 세계

“기업의 매출을 두배로 올리는 데이터와 SNS 활용 기법

 

 

이진형

 

DMK 대표이사

LG CNS 빅데이터 사업부 리더

 

7

 

DX 조직

역량/문화

 

 

디지털 조직으로의 트랜스 포메이션

“디지털 거버넌스와 CDO 조직 만들기

 

이상준

 

I2MAX HCM 담당 상무

딜로이트 컨설팅 HCM 상무

OK금융그룹 CHRO 상무

 

8

 

 

 DX 인더스트리 사례

 

제조/물류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

“스마트 팩토리 및 스마트 물류의 시대

 

 

조상욱

 

OpenPlayGround 대표

EY한영 회계법인 부대표

AT Kearney 부사장

데카르트시스템즈 코리아 대표

 

9

금융 핀테크/의료 마이데이터 사업과 정보 보안

DX로 새로운 금융/의료 수익사업의 실제

 

 

장항배

 

중앙대 산업보안학과 교수

블록체인서비스연구센터장

() 한국융합보안학회장

 

10

 

DX 마인드 강화

 

DX 성공기업 사례 및 성공요소

“전조직의 디지털 마인드만이 진정한 DX 기업으로

 

 

강형근

더에스엠씨 그룹 COO 부사장

아디다스 코리아 부사장

전경련 국제경영원 최고경영자과정 교수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