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목)
[CIOCISO매거진=김진석 기자] 넷플릭스가 국내에서 한 달 동안 요금을 내지 않아도 시청할 수 있는 무료체험 서비스를 종료한다.
넷플릭스는 7일 '30일 무료 체험' 프로모션을 종료했다.
2016년 1월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5년여 만이다.
넷플릭스는 KT와 LG유플러스 등 국내 제휴 업체에 무료 체험 프로모션 종료 사실을 미리 알린 것으로 전해졌다.
넷플릭스의 글로벌 OTT 서비스 시작 초기부터 존재했던 이 무료체험은 2019년 멕시코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종료되기 시작해 작년 10월엔 미국에서 중단됐다.
이에 이날 한국을 비롯해 그리스·세르비아 등을 마지막으로 전 세계 190여개국에서 완전히 자취를 감추게 됐다.
한편 넷플릭스는 자사 콘텐츠의 무단 시청을 막기 위해 계정 공유를 막는 정책 테스트를 하고 있다.
프리미엄 요금제의 경우 최대 4명까지 동시 접속할 수 있는데, 약관상 벗어나는 계정 공유를 막겠다는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