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월)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기상청 제공
IBM, "하이브리드 멀티클라우드 2.5배 높은 가치 실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IBM, "하이브리드 멀티클라우드 2.5배 높은 가치 실현"

 

[CIOCISO매거진=홍상수 기자] IBM 기업 가치 연구소는 최근 기업들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및 멀티클라우드 활용 현황과 멀티클라우드 관리 방식을 분석한 보고서를 공개했다. 한국을 포함 전 세계 6,000여명의 경영진이 참여한 보고서에 따르면, 하이브리드 멀티클라우드 플랫폼을 이용하는 기업은 단일 클라우드 환경 대비 2.5배 더 큰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 세계 6,000여명의 다양한 산업별 기업의 임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보고서에는 한국 기업에서도 140명이 참여했다. 

 

보고서는 국내의 경우 기업들의 멀티클라우드 사용이 점차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2023년까지 각 기업 당 최소 9개 이상의 클라우드를 사용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따라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의 수도 함께 증가될 것으로 전망됐다. 그러나 거시적 관점의 통합 멀티클라우드 관리 전략을 마련한 국내 기업들은 현재 25% 내외인 것으로 나타났다.


IBM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의 차별화된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5개 요소로, ▲전략 수립 ▲트랜스포메이션 과정 설계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으로의 이동 ▲멀티클라우드 플랫폼 구축 ▲지속적인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관리 등을 꼽았다.


한국IBM 최고기술책임자(CTO) 이지은 전무는 “뉴노멀 시대를 맞이해 기업 경영진들은 디지털 혁신을 위해 차세대 클라우드를 주목하고 있다”며, “IBM의 하이브리드 멀티클라우드 플랫폼은 단일 클라우드 환경보다 더 높은 가치를 실현하며, IT 인프라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