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5 (일)
[CIOCISO매거진=이지혜 기자] BGF리테일과 네이버가 온·오프라인 연계(O2O) 플랫폼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제휴를 맺었다.
이번 제휴는 양사의 온·오프라인 플랫폼과 핵심 역량을 기반으로 O2O 중심의 신규 사업을 추진,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과 편의를 제공함으로써 각사의 경쟁 우위를 더욱 확고히 한다는 내용이다.
CU의 하이브리드 편의점 운영 노하우와 네이버의 IT 솔루션을 집약해 차세대 편의점 모델 구현을 추진한다는 전략이다.
BGF리테일은 전국 1만5천여 개의 CU 편의점 등 국내 최대 오프라인 점포와 통합 물류망을 운영하고 있다. 네이버는 국내 최대 검색 엔진 기반의 온라인 플랫폼으로 인공지능(AI)과 금융, B2B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양사는 이전부터 네이버에서 CU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주문 서비스를 도입하고, 최근에는 네이버를 통한 CU 택배 예약 서비스를 시작하는 등 온·오프라인 융합을 시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