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2 (수)

  • 맑음속초18.3℃
  • 맑음21.3℃
  • 맑음철원20.6℃
  • 구름조금동두천20.1℃
  • 구름조금파주18.2℃
  • 구름많음대관령18.4℃
  • 맑음춘천22.1℃
  • 흐림백령도14.7℃
  • 구름조금북강릉24.7℃
  • 구름조금강릉26.1℃
  • 구름많음동해19.8℃
  • 구름조금서울21.0℃
  • 구름많음인천18.1℃
  • 구름많음원주23.1℃
  • 구름조금울릉도16.2℃
  • 구름많음수원19.6℃
  • 구름조금영월22.3℃
  • 맑음충주23.0℃
  • 구름많음서산17.6℃
  • 구름많음울진17.4℃
  • 구름많음청주23.2℃
  • 흐림대전22.2℃
  • 구름많음추풍령22.6℃
  • 구름많음안동23.1℃
  • 구름많음상주23.8℃
  • 구름많음포항23.0℃
  • 구름많음군산18.4℃
  • 맑음대구25.6℃
  • 구름많음전주21.0℃
  • 구름많음울산18.0℃
  • 구름많음창원19.0℃
  • 구름많음광주22.7℃
  • 구름많음부산18.5℃
  • 구름많음통영18.2℃
  • 구름많음목포18.4℃
  • 구름많음여수19.5℃
  • 안개흑산도15.2℃
  • 구름많음완도18.7℃
  • 구름많음고창
  • 구름많음순천20.0℃
  • 구름많음홍성(예)20.5℃
  • 구름많음20.7℃
  • 구름많음제주20.3℃
  • 흐림고산18.9℃
  • 구름많음성산18.8℃
  • 흐림서귀포19.5℃
  • 구름많음진주20.6℃
  • 구름많음강화15.3℃
  • 구름많음양평22.4℃
  • 구름많음이천21.7℃
  • 맑음인제23.2℃
  • 구름많음홍천21.3℃
  • 맑음태백18.9℃
  • 구름조금정선군22.6℃
  • 구름조금제천20.8℃
  • 구름많음보은21.8℃
  • 구름조금천안20.5℃
  • 흐림보령18.2℃
  • 흐림부여22.0℃
  • 구름많음금산22.6℃
  • 구름많음21.5℃
  • 구름많음부안18.1℃
  • 구름많음임실21.3℃
  • 구름많음정읍19.5℃
  • 구름많음남원23.1℃
  • 구름많음장수20.8℃
  • 구름많음고창군19.0℃
  • 구름많음영광군17.7℃
  • 구름많음김해시18.8℃
  • 구름많음순창군22.4℃
  • 구름많음북창원21.9℃
  • 구름많음양산시20.5℃
  • 구름많음보성군20.1℃
  • 구름많음강진군20.4℃
  • 구름많음장흥20.0℃
  • 흐림해남19.5℃
  • 구름많음고흥19.2℃
  • 구름많음의령군23.4℃
  • 구름많음함양군22.7℃
  • 구름많음광양시20.8℃
  • 구름많음진도군18.1℃
  • 구름조금봉화18.3℃
  • 맑음영주22.1℃
  • 구름조금문경22.4℃
  • 구름많음청송군20.0℃
  • 구름많음영덕17.3℃
  • 구름많음의성22.4℃
  • 구름많음구미24.0℃
  • 구름조금영천24.8℃
  • 구름많음경주시22.4℃
  • 구름조금거창22.2℃
  • 구름많음합천23.6℃
  • 구름많음밀양23.1℃
  • 구름많음산청22.1℃
  • 구름많음거제19.4℃
  • 구름많음남해18.7℃
  • 구름많음20.0℃
기상청 제공
TV보다 SNS 광고시장이 더 커졌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TV보다 SNS 광고시장이 더 커졌다

페이스북…"사회적 가치 담는 전략이 주효"


AKR20201024037300017_02_i.jpg

 

[CIOCISO매거진=홍상수 기자] 코로나19가 모든 분야에서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가속하면서 올해 처음으로 디지털 광고비가 전통 매체 광고비를 추월한다는 예측이 나왔다.


25일 페이스북에 따르면, 올해 총 5천300억달러(약 600조원)에 달하는 전 세계 광고 비용 중 절반이 넘는 52%가 디지털 마케팅에 사용될 전망이다.


광고비 변화를 매체별로 보면, TV·라디오·잡지 등 전통 매체에 쓰인 광고비는 2019년에도 전년 대비 줄었는데 올해 더 큰 폭으로 감소할 것으로 예측됐다.


TV 광고비는 2019년에 전년 대비 2% 감소했는데 올해는 전년 대비 15.4% 줄어들 전망이고, 라디오 광고비는 지난해 1% 줄었는데 올해는 18% 줄어들 전망이다.


반면 소셜미디어(SNS)·포털 등 디지털 매체에 쓰인 광고비는 코로나19 사태에도 전통 매체에 비해 큰 타격을 받지 않았다.


지난해 18% 증가율을 보여 압도적인 성장세를 보였고, 올해도 전년 대비 1.4%밖에 감소하지 않았다.


페이스북 이커머스 클라이언트 파트너 강범석 팀장은 이달 21일 열린 '페이스북 마케팅 서밋(FMS) 2020'에서 이런 내용을 발표했다.


강 팀장은 "올해는 디지털 마케팅비가 오프라인 전체 마케팅비를 추월하는 첫해가 될 것"이라며 "코로나바이러스가 가져온 '뉴노멀'(새로운 표준)"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 글로벌 GDP는 7.7% 하락이 예상되지만, 온라인 비즈니스는 18% 성장 전망"이라며 "소비자가 시공간 제약이 없는 온라인으로 이동하면서 국경·지역의 한계를 넘는 '크로스보더(Cross-border) 비즈니스' 시대가 도래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