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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카톡 채널' 경쟁상품, 기업형 문자메시지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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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카톡 채널' 경쟁상품, 기업형 문자메시지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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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OCISO매거진=이지혜 기자]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는 개인간 문자메시지와 그룹채팅, 대용량 파일 전송이 가능한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s 기반 메시징 '채팅플러스'의 기업형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공동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기존 RCS 메시징 서비스인 채팅플러스가 카카오톡에 대항한 메시지 서비스였다면, 이번에 출시한 기업 메시징 상품은 카카오톡에서 제공하는 기업 채널에 대항하는 서비스다.


기업 메시징 상품은 발신자가 선택할 수 있는 11개의 메시지 형태를 제공한다. 이 중에는 수신한 메시지를 좌우로 움직이며 볼 수 있는 '슬라이드형' 메시지도 포함돼 있다.


URL이 삽입된 버튼을 도입해 URL 노출 없이도 한 번의 클릭만으로 웹페이지 이동이나 앱 설치가 가능하고, 고객이 따로 브랜드의 전화번호를 저장하지 않아도 메시지 상 발신 번호의 기업 정보가 보인다. 메시지 화면에서 프로필 이미지를 선택하면 기업이 설정한 정보를 보여준다.


이통3사는 이번 신규 서비스를 인증된 기업만을 대상으로 제공한다. 브랜드 등록은 이통3사에서 함께 운영하는 기업정보 등록 채널인 RCS 비즈 센터www.rcsbizcenter.com/를 이용하면 된다.


이 서비스는 삼성전자 갤럭시S7 이후 모든 단말에서 이용할 수 있고, LG전자 단말은 하반기 지원 대상이 확대될 예정이다.


SK텔레콤 이상구 메시징사업본부장은 "사전 테스트 결과 기존 문자보다 화면 가독성과 내용 신뢰도가 고루 높아지는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기업과 고객에게 모두 좋은 서비스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채팅플러스는 5MB 이하 파일 무료전송, 읽음확인, 최대 100명 그룹대화, 최대 100MB 대용량 파일전송, 선물하기, 송금하기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3사의 차세대 메시징 서비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