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8 (수)

  • 구름조금속초9.1℃
  • 구름많음6.6℃
  • 구름조금철원6.7℃
  • 구름조금동두천8.6℃
  • 구름조금파주7.5℃
  • 구름많음대관령4.8℃
  • 구름많음춘천7.2℃
  • 구름조금백령도11.4℃
  • 흐림북강릉9.6℃
  • 구름많음강릉10.0℃
  • 구름조금동해9.3℃
  • 구름많음서울10.4℃
  • 구름많음인천10.7℃
  • 구름많음원주8.9℃
  • 맑음울릉도9.3℃
  • 구름많음수원9.9℃
  • 구름조금영월8.5℃
  • 구름조금충주7.9℃
  • 구름많음서산10.5℃
  • 구름많음울진10.1℃
  • 흐림청주11.5℃
  • 구름많음대전10.2℃
  • 흐림추풍령8.6℃
  • 구름많음안동9.3℃
  • 구름많음상주9.6℃
  • 비포항11.6℃
  • 흐림군산11.1℃
  • 흐림대구10.7℃
  • 비전주11.8℃
  • 비울산10.5℃
  • 비창원11.9℃
  • 흐림광주11.4℃
  • 비부산12.0℃
  • 흐림통영12.2℃
  • 비목포13.3℃
  • 흐림여수11.8℃
  • 흐림흑산도12.5℃
  • 흐림완도13.8℃
  • 흐림고창11.4℃
  • 흐림순천10.6℃
  • 흐림홍성(예)11.8℃
  • 흐림10.0℃
  • 흐림제주15.0℃
  • 흐림고산14.2℃
  • 구름많음성산14.0℃
  • 맑음서귀포14.5℃
  • 흐림진주11.0℃
  • 구름조금강화10.2℃
  • 구름많음양평9.6℃
  • 구름많음이천9.1℃
  • 구름많음인제6.6℃
  • 구름많음홍천7.2℃
  • 흐림태백5.6℃
  • 구름많음정선군7.9℃
  • 구름조금제천8.7℃
  • 구름많음보은9.6℃
  • 흐림천안9.7℃
  • 흐림보령11.6℃
  • 흐림부여11.2℃
  • 흐림금산9.9℃
  • 흐림10.9℃
  • 흐림부안11.5℃
  • 흐림임실10.6℃
  • 흐림정읍11.5℃
  • 흐림남원11.4℃
  • 흐림장수8.8℃
  • 흐림고창군11.8℃
  • 흐림영광군11.3℃
  • 흐림김해시11.7℃
  • 흐림순창군11.5℃
  • 흐림북창원12.2℃
  • 흐림양산시12.2℃
  • 흐림보성군12.2℃
  • 흐림강진군12.7℃
  • 흐림장흥12.7℃
  • 흐림해남13.5℃
  • 흐림고흥11.9℃
  • 흐림의령군11.5℃
  • 흐림함양군10.5℃
  • 흐림광양시11.1℃
  • 흐림진도군13.1℃
  • 구름많음봉화8.6℃
  • 구름많음영주8.1℃
  • 구름많음문경8.6℃
  • 흐림청송군8.2℃
  • 흐림영덕10.5℃
  • 흐림의성9.6℃
  • 구름많음구미10.6℃
  • 흐림영천10.4℃
  • 흐림경주시10.4℃
  • 흐림거창9.2℃
  • 흐림합천11.4℃
  • 흐림밀양12.0℃
  • 흐림산청10.7℃
  • 흐림거제12.1℃
  • 흐림남해11.8℃
  • 흐림12.5℃
기상청 제공
웹케시, 2분기 실적 발표… 창사 이래 최대 분기 영업이익 달성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케시, 2분기 실적 발표… 창사 이래 최대 분기 영업이익 달성

2020년 2분기 매출 180억원, 영업이익 31억원 기록
전 분기 대비 영업이익 35% 상승
최대 분기 영업이익 달성… 인하우스뱅크, 브랜치, 경리나라 등 솔루션별 고른 성장세
코로나19로 기업의 언택트 업무 환경 선호로 비대면 솔루션 도입 고객 늘어

3554238800_20200810112542_1326044397.jpg

                                                 

                                                   웹케시가 2020년 2분기 창사 이래 최대 분기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B2B 핀테크 기업 웹케시(대표 강원주)는 2020년도 2분기 실적을 공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웹케시의 2020년도 2분기 매출액은 180억원, 영업이익은 31억원으로 이는 전 분기 대비 영업이익의 35% 상승한 수치다.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도 29% 상승했다.

코로나19 여파에도 매출과 영업이익이 상승한 이유로는 △언택트 업무 환경 변화로 기업의 비대면 솔루션 선호 △꾸준히 유입되는 솔루션별 신규 고객 △클라우드 기반 SaaS 방식으로 사업 구조 성공적 전환 등이 꼽힌다.

대표 상품 경리나라의 경우 코로나19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이벤트 및 할인 혜택 비중을 늘리고 있음에도 매출은 전 분기 대비 31%, 전년동기 대비 200% 성장했다.

경리나라는 기존 온라인, 세무사 채널 등을 통한 마케팅 이외에도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정보통신공제조합, 소프트웨어공제조합과 같은 단체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각 단체 회원사를 대상으로 한 그룹 마케팅에 나서며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코로나19 이후 기업이 언택트 업무 환경을 선호하면서 경리나라와 같은 웹케시의 비대면 솔루션을 찾는 기업이 늘고 있다”며 “상반기 매출 및 영업이익 수치와 사업 특성상 4분기로 갈수록 높아지는 영업이익을 미루어 보았을 때 올해 목표인 매출 700억과 영업이익 130억 달성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