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6 (월)

  • 흐림속초17.5℃
  • 비13.9℃
  • 흐림철원12.8℃
  • 흐림동두천12.6℃
  • 흐림파주12.8℃
  • 흐림대관령10.0℃
  • 흐림춘천14.0℃
  • 비백령도12.1℃
  • 흐림북강릉17.4℃
  • 구름많음강릉17.9℃
  • 흐림동해18.1℃
  • 비서울13.6℃
  • 비인천12.9℃
  • 흐림원주13.9℃
  • 구름많음울릉도16.0℃
  • 흐림수원14.1℃
  • 흐림영월13.2℃
  • 흐림충주13.8℃
  • 흐림서산13.6℃
  • 구름조금울진17.5℃
  • 비청주14.5℃
  • 흐림대전14.6℃
  • 흐림추풍령14.3℃
  • 흐림안동15.3℃
  • 흐림상주15.6℃
  • 구름많음포항19.2℃
  • 흐림군산14.8℃
  • 흐림대구18.5℃
  • 구름많음전주15.3℃
  • 흐림울산18.7℃
  • 흐림창원17.6℃
  • 흐림광주15.5℃
  • 흐림부산17.4℃
  • 흐림통영16.5℃
  • 흐림목포15.1℃
  • 구름많음여수16.4℃
  • 구름조금흑산도14.0℃
  • 흐림완도16.3℃
  • 흐림고창14.8℃
  • 흐림순천13.6℃
  • 비홍성(예)13.8℃
  • 흐림13.3℃
  • 구름많음제주17.4℃
  • 구름많음고산15.7℃
  • 구름많음성산16.4℃
  • 구름많음서귀포16.5℃
  • 흐림진주16.4℃
  • 흐림강화12.7℃
  • 흐림양평14.3℃
  • 흐림이천14.2℃
  • 흐림인제13.7℃
  • 흐림홍천14.4℃
  • 흐림태백11.8℃
  • 흐림정선군12.9℃
  • 흐림제천12.5℃
  • 흐림보은14.3℃
  • 흐림천안13.7℃
  • 흐림보령14.2℃
  • 흐림부여14.5℃
  • 흐림금산14.7℃
  • 흐림13.4℃
  • 흐림부안15.4℃
  • 흐림임실14.8℃
  • 흐림정읍15.2℃
  • 흐림남원15.5℃
  • 흐림장수13.5℃
  • 흐림고창군15.0℃
  • 흐림영광군15.0℃
  • 흐림김해시17.0℃
  • 흐림순창군15.3℃
  • 흐림북창원17.9℃
  • 흐림양산시19.0℃
  • 흐림보성군16.1℃
  • 흐림강진군15.8℃
  • 흐림장흥16.4℃
  • 흐림해남16.0℃
  • 구름많음고흥15.9℃
  • 흐림의령군17.7℃
  • 흐림함양군16.4℃
  • 흐림광양시15.1℃
  • 흐림진도군16.0℃
  • 흐림봉화14.0℃
  • 흐림영주14.2℃
  • 흐림문경14.7℃
  • 흐림청송군14.6℃
  • 구름많음영덕16.7℃
  • 흐림의성16.6℃
  • 흐림구미16.5℃
  • 흐림영천17.0℃
  • 구름많음경주시18.4℃
  • 흐림거창15.0℃
  • 흐림합천17.6℃
  • 흐림밀양18.5℃
  • 흐림산청15.7℃
  • 흐림거제16.7℃
  • 구름많음남해16.9℃
  • 흐림18.3℃
기상청 제공
틱톡, 플랫폼 서비스 확대로 미래 경쟁력 강화 나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틱톡, 플랫폼 서비스 확대로 미래 경쟁력 강화 나서

“브랜드와 크리에이터의 전략적 매칭!”
지난해 MCN 파트너 사와 MOU 체결로 크리에이터 육성과 콘텐츠 다양성 확보에 집중
브랜드와 크리에이터 매칭하는 ‘플랫폼 공식 인증 MCN 시스템’ 도입해 상생 비즈니스 모델 구축
올해는 글로벌 크리에이터까지 협력 가능한 ‘TikTok Creator Marketplace’ 정식 오픈 하며 플랫폼 서비스 확대 나서

990283593_20200618171744_5733110854.jpg

                      틱톡이 국내 대표 MCN 파트너사와의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브랜드와 유수 크리에이터 매칭 서비스에

                      적극적으로 나서며 플랫폼의 미래 경쟁력 강화에 집중한다

 

짧아서 확실한 행복, 틱톡(TikTok)이 국내 대표 MCN 파트너사와의 업무협약(MOU)을 기반으로 브랜드와 유수 크리에이터 매칭 서비스에 적극적으로 나서며 플랫폼의 미래 경쟁력 강화에 집중한다.

틱톡은 지난해 7월 브랜드 최초로 국내 대표 MCN 파트너사인 샌드박스네트워크, 트레져헌터, 순이엔티와 양해 각서(이하 MOU)를 체결하고 플랫폼 내 콘텐츠의 다양성 확보와 역량 있는 크리에이터 육성을 위해 힘써왔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크리에이터와 광고주의 직접적인 연결이 가능한 ‘틱톡 공식 인증 MCN 시스템’을 도입해 크리에이터의 입주와 광고 섭외 등을 지원하며 양사가 공동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상생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왔다.

그 결과 현재 약 10여개 이상의 파트너가 ‘틱톡 공식 인증 MCN 시스템’을 활용 중이며 샌드박스 소속 크리에이터들과 함께한 삼성 갤럭시 A31 캠페인 영상이 조회 수 약 1000만을 달성하는 등 브랜드 캠페인에 있어서도 유의미한 성과를 달성했다.

크리에이터 양성 작업에도 한창이다. 현재 3000여명 이상의 크리에이터와 함께하고 있으며 재능 있는 크리에이터들이 계속 성장하도록 우수 크리에이터를 선정해 지원하는 ‘트래픽 패키지’를 마련해 챌린지 기획 기회 및 영상 상위 노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성장을 서포트하고 있다.

나아가 틱톡은 크리에이터와 브랜드 간 더욱 정교한 매칭 작업이 가능한 ‘TikTok Creator Marketplace(이하 TCM)’를 새롭게 선보인다.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인도, 일본 등 10여개 마켓에서 6월 중 동시 론칭했으며 글로벌 플랫폼의 장점을 살려 세계 각국의 틱톡 크리에이터와 다양한 브랜드들이 효율적으로 협력할 수 있도록 한층 강화된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틱톡은 크리에이터와 브랜드 간의 더욱 만족도 높은 컬래버 기회를 위해 지속해서 플랫폼을 성장시킬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여러 MCN 기업들과의 MOU 체결로 역량 있는 크리에이터의 육성과 틱톡 콘텐츠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틱톡과의 협업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s://creatormarketplace.tiktok.com) 및 이메일 문의 (tiktokkrmcn@bytedance.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틱톡 개요

틱톡(TikTok)은 쇼트 모바일 비디오의 궁극적인 목적지가 되는 것을 지향하며, 창의력을 고취시키고 즐거움을 주는 것이 미션이다. 틱톡은 LA, 뉴욕, 런던, 파리, 베를린, 두바이, 뭄바이, 싱가포르, 자카르타, 서울 그리고 도쿄에 글로벌 오피스를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