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2 (일)

  • 맑음속초19.9℃
  • 황사13.4℃
  • 맑음철원14.4℃
  • 맑음동두천14.6℃
  • 맑음파주14.6℃
  • 맑음대관령12.8℃
  • 구름많음춘천14.2℃
  • 맑음백령도15.1℃
  • 황사북강릉19.4℃
  • 맑음강릉20.2℃
  • 맑음동해22.1℃
  • 맑음서울14.5℃
  • 황사인천13.3℃
  • 맑음원주16.3℃
  • 흐림울릉도16.5℃
  • 맑음수원15.4℃
  • 구름조금영월15.4℃
  • 구름조금충주15.6℃
  • 구름조금서산14.0℃
  • 구름조금울진17.9℃
  • 구름조금청주16.4℃
  • 구름조금대전16.3℃
  • 구름조금추풍령15.1℃
  • 황사안동16.7℃
  • 구름조금상주17.2℃
  • 흐림포항18.7℃
  • 구름조금군산16.0℃
  • 황사대구17.1℃
  • 황사전주17.9℃
  • 흐림울산17.9℃
  • 흐림창원19.3℃
  • 황사광주17.3℃
  • 비부산18.5℃
  • 흐림통영18.2℃
  • 구름많음목포16.2℃
  • 구름많음여수18.0℃
  • 구름많음흑산도16.5℃
  • 구름많음완도17.6℃
  • 구름조금고창17.2℃
  • 구름많음순천15.5℃
  • 구름조금홍성(예)15.8℃
  • 구름조금14.1℃
  • 흐림제주17.2℃
  • 흐림고산15.4℃
  • 흐림성산16.4℃
  • 비서귀포18.2℃
  • 구름많음진주18.7℃
  • 맑음강화15.1℃
  • 구름많음양평12.7℃
  • 맑음이천15.5℃
  • 맑음인제14.6℃
  • 맑음홍천14.6℃
  • 맑음태백15.3℃
  • 구름조금정선군17.8℃
  • 구름조금제천14.6℃
  • 구름조금보은14.9℃
  • 구름조금천안14.5℃
  • 구름많음보령15.5℃
  • 구름조금부여15.7℃
  • 구름조금금산16.0℃
  • 구름많음15.7℃
  • 구름조금부안17.3℃
  • 구름조금임실16.4℃
  • 구름조금정읍17.2℃
  • 구름많음남원16.6℃
  • 구름조금장수15.2℃
  • 구름조금고창군16.4℃
  • 구름조금영광군16.6℃
  • 흐림김해시18.4℃
  • 구름조금순창군17.7℃
  • 흐림북창원19.5℃
  • 흐림양산시19.5℃
  • 구름많음보성군18.7℃
  • 구름많음강진군17.5℃
  • 구름많음장흥16.9℃
  • 구름많음해남17.6℃
  • 구름많음고흥17.7℃
  • 구름많음의령군18.1℃
  • 구름많음함양군17.6℃
  • 구름많음광양시18.9℃
  • 구름많음진도군2.0℃
  • 구름조금봉화17.0℃
  • 구름조금영주17.6℃
  • 구름많음문경17.4℃
  • 구름많음청송군17.2℃
  • 구름많음영덕19.4℃
  • 구름조금의성17.3℃
  • 구름많음구미17.6℃
  • 흐림영천16.5℃
  • 흐림경주시17.3℃
  • 구름조금거창16.7℃
  • 흐림합천17.2℃
  • 흐림밀양17.2℃
  • 구름많음산청16.5℃
  • 흐림거제18.6℃
  • 구름많음남해18.7℃
  • 흐림19.4℃
기상청 제공
그루비, 고객별 맞춤형 웹 페이지 기능 ‘다이내믹 UI’ 선보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루비, 고객별 맞춤형 웹 페이지 기능 ‘다이내믹 UI’ 선보여

개인화된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원활하게… A/B테스트를 통한 웹 페이지 최적

크기변환_3689950709_20191203111743_4398678562.jpg

 

그루비가 고객 맞춤 웹페이지 기능 신규 '다이내믹 UI'를 출시했다


전자상거래 전문기술기업 시스포유아이앤씨는 자사가 운영하는 온사이트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GROOBEE)’에 고객 경험과 전환율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다이내믹 UI’ 기능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디지털 시대의 마케팅 담당자라면 누구나 웹 사이트에 방문한 고객별로 기대를 충족시키는 웹 페이지와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개인화 마케팅’ 전략을 구현하고자 많은 고민을 한다. 그러나 많은 전자상거래 기업들이 여전히 자사 웹 사이트 방문자에게 개인화된 맞춤형 페이지를 개발, 구현해 제공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루비의 ‘다이내믹 UI’ 기능은 이러한 기업들과 마케팅 담당자의 고민을 해결하는 방안이 될 수 있다. 다이내믹 UI는 기존의 웹 페이지를 방문자의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시간으로 개인화된 맞춤형 페이지로 편집하고 제공할 수 있는 기능이다.


‘다이내믹 UI’는 특정 웹 페이지의 구성요소를 수정/편집하여 타깃 고객에게 개인화된 맞춤형 페이지를 노출하는 ‘다이내믹 페이지’와 특정 웹 페이지에 도달한 고객을 별도의 웹 페이지로 이동(Redirection)시킬 수 있는 ‘다이내믹 URL’ 두 가지 형태로 제공된다.


이봉교 그루비 사업부 이사는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의 속성이나 특정 행동에 따라 개인화된 맞춤형 페이지로 제공하는 것은 궁극적으로 신규 방문자와 기존 고객을 충성도가 높은 구매자로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예를 들어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 다양한 마케팅 채널별로 유입되는 고객들의 성향과 소구하는 혜택이 다르므로 최근 일주일 동안 3회 이상 쇼핑몰을 방문한 고객이 ‘비회원’이면 메인 페이지의 배너를 ‘회원가입 혜택 배너’로 변경하여 노출하거나, ‘플리스’ 키워드를 검색 후 쇼핑몰에 방문한 고객일 경우, 해당 키워드와 연관성 있는 콘텐츠 제안을 노출하는 방식이다.


‘다이내믹 UI’는 위지윅(WYSIWYG) 방식을 사용해 마케팅 담당자가 복잡한 코딩 없이 웹 사이트 요소를 수정하여 A/B 테스트하고 최적화 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기대를 받고 있다. 고급 기능을 원하는 사용자는 HTML을 편집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봉교 그루비 사업부 이사는 “다이내믹 UI는 고도화된 기능이지만 마케팅 담당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Easy’라는 키워드에 초점을 맞추고 개발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다이내믹 UI뿐만 아니라 본격적인 AI(인공지능) 기술강화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현재 투자를 유치한 상태이며 2020년도에는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마테크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