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02 (화)

  • 흐림속초21.2℃
  • 비16.9℃
  • 흐림철원15.8℃
  • 흐림동두천15.9℃
  • 흐림파주16.4℃
  • 흐림대관령17.6℃
  • 흐림백령도15.1℃
  • 흐림북강릉22.3℃
  • 흐림강릉25.0℃
  • 흐림동해21.8℃
  • 흐림서울16.3℃
  • 비인천15.3℃
  • 흐림원주19.7℃
  • 구름많음울릉도22.8℃
  • 비수원17.5℃
  • 흐림영월21.8℃
  • 흐림충주21.1℃
  • 흐림서산16.4℃
  • 구름많음울진19.9℃
  • 흐림청주22.2℃
  • 흐림대전22.2℃
  • 구름많음추풍령24.3℃
  • 구름많음안동25.7℃
  • 구름많음상주25.6℃
  • 구름조금포항27.5℃
  • 구름많음군산22.5℃
  • 구름조금대구28.2℃
  • 흐림전주23.6℃
  • 맑음울산25.9℃
  • 구름조금창원26.6℃
  • 구름많음광주26.3℃
  • 맑음부산24.6℃
  • 맑음통영23.7℃
  • 흐림목포23.6℃
  • 맑음여수24.0℃
  • 안개흑산도16.8℃
  • 구름조금완도23.5℃
  • 구름많음고창24.2℃
  • 구름조금순천25.5℃
  • 비홍성(예)17.9℃
  • 맑음제주20.6℃
  • 구름조금고산19.5℃
  • 맑음성산21.5℃
  • 구름많음서귀포20.6℃
  • 구름조금진주26.6℃
  • 흐림강화16.6℃
  • 흐림양평17.9℃
  • 흐림이천18.5℃
  • 흐림인제17.0℃
  • 흐림홍천17.9℃
  • 구름많음태백23.3℃
  • 구름많음정선군23.5℃
  • 흐림제천22.0℃
  • 흐림보은22.5℃
  • 흐림천안21.2℃
  • 흐림보령18.6℃
  • 흐림부여21.8℃
  • 흐림금산22.1℃
  • 흐림21.0℃
  • 흐림부안22.7℃
  • 흐림임실24.5℃
  • 흐림정읍25.0℃
  • 구름많음남원25.0℃
  • 구름많음장수24.0℃
  • 흐림고창군24.9℃
  • 구름많음영광군25.4℃
  • 구름조금김해시27.4℃
  • 구름많음순창군25.1℃
  • 구름조금북창원27.8℃
  • 맑음양산시28.0℃
  • 맑음보성군24.8℃
  • 구름많음강진군25.2℃
  • 구름많음장흥24.2℃
  • 흐림해남25.8℃
  • 맑음고흥25.3℃
  • 구름조금의령군27.9℃
  • 구름조금함양군26.2℃
  • 맑음광양시26.7℃
  • 흐림진도군22.6℃
  • 구름조금봉화23.3℃
  • 흐림영주23.7℃
  • 흐림문경23.7℃
  • 구름많음청송군27.4℃
  • 구름조금영덕25.7℃
  • 구름조금의성27.2℃
  • 구름조금구미26.0℃
  • 구름조금영천27.0℃
  • 구름조금경주시28.8℃
  • 구름조금거창25.7℃
  • 맑음합천27.2℃
  • 맑음밀양27.9℃
  • 구름조금산청26.8℃
  • 맑음거제25.8℃
  • 맑음남해26.6℃
기상청 제공
한빛소프트, '클럽오디션' 대만서 사전예약 30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한빛소프트, '클럽오디션' 대만서 사전예약 30만

현지 퍼블리셔 '해피툭' 통해 서비스, 동남아 저변 확대


한빛소프트의 모바일 리듬댄스 게임 '클럽오디션'이 대만에 출시한 가운데 사전 예약에 30만명이 넘게 몰렸다.

클럽오디션대만출시(20190905).JPG

 

클럽오디션은 현지 퍼블리셔인 '해피툭'을 통해 대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현지 게임명은 '경무단(勁舞團)M'이다. 지난달 15일부터 지난 3일까지 진행한 사전 예약에는 30만명이 넘는 유저가 등록했다. 시작 일주일만에 10만명을 돌파했다.
 
대만은 2017년부터 시작한 PC 온라인 버전 오디션 대회인 '오디션 글로벌 토너먼트'에 매번 대표선수단을 파견할 정도로 오디션에 대한 인기와 관심이 높은 지역이다. 사전예약에 많은 유저들이 몰린 것도 이같은 인기가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클럽오디션은 대만 사전예약 유저들에게 유료 아이템 구매 재화인 '루비' 200개, 의상 뽑기권인 '마법카드' 2장, 캐릭터의 개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아이템인 'DJ부스' 등 특별한 보상을 제공한다.
 
클럽오디션은 T3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오디션’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리듬댄스 게임으로 한국 론칭(2017년 3월)과 함께 해외 진출에도 나섰다. 대만 시장 출시는 올해 들어 2번째,  서비스 개시 이후 3번째 해외 진출이다.
 
이 게임은 지난 2017년 인도네시아에 이어 올해 6월 태국 시장에 출시됐다. 대만 론칭 이후에는 싱가폴,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다른 동남아시아 지역에서도  순차적으로 서비스 해 저변을 확대한다.
 
이 게임은 폭력성 없이 K-Pop을 포함한 다양한 음악을 들으면서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장착하고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댄스배틀'과 쉬운 조작, 활성화된 커뮤니티 등 원작의 매력들을 그대로 녹여냈다.
 
모바일 환경에서 지원되는 실시간 배틀 플레이와 혼자서도 플레이가 가능한 스토리모드를 통해 PC 온라인 오디션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박성민 한빛소프트 게임사업팀 PM은 "클럽오디션의 핵심 콘텐츠인 춤과 음악을 통해 대만 유저들에게 언제 어디서든 신나는 재미를 선사하고 한국의 K-Pop을 알리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게임 내 소셜 기능을 통해 유저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고 게임 외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유저들이 감정을 서로 공유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