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5 (금)

  • 구름많음속초7.6℃
  • 흐림-0.9℃
  • 흐림철원3.4℃
  • 구름많음동두천2.2℃
  • 흐림파주2.7℃
  • 흐림대관령0.6℃
  • 구름많음백령도12.2℃
  • 비북강릉8.4℃
  • 구름많음강릉6.5℃
  • 구름많음동해8.8℃
  • 천둥번개서울3.6℃
  • 천둥번개인천5.7℃
  • 흐림원주0.5℃
  • 구름조금울릉도8.6℃
  • 비수원4.3℃
  • 흐림영월-1.3℃
  • 구름많음충주-0.5℃
  • 구름많음서산9.2℃
  • 맑음울진6.6℃
  • 맑음청주4.5℃
  • 맑음대전1.8℃
  • 맑음추풍령-3.1℃
  • 맑음안동-3.3℃
  • 맑음상주-3.2℃
  • 맑음포항4.5℃
  • 흐림군산6.4℃
  • 맑음대구-0.2℃
  • 맑음전주5.2℃
  • 맑음울산4.9℃
  • 맑음창원1.9℃
  • 맑음광주2.0℃
  • 맑음부산7.2℃
  • 맑음통영4.5℃
  • 맑음목포3.1℃
  • 맑음여수6.7℃
  • 구름조금흑산도12.1℃
  • 맑음완도5.9℃
  • 구름조금고창6.9℃
  • 맑음순천-1.9℃
  • 비홍성(예)5.5℃
  • 맑음제주9.2℃
  • 맑음고산10.1℃
  • 맑음성산7.9℃
  • 맑음서귀포9.2℃
  • 맑음진주-1.3℃
  • 흐림강화5.8℃
  • 구름많음양평0.3℃
  • 흐림이천0.3℃
  • 흐림인제1.6℃
  • 흐림홍천-0.8℃
  • 구름많음태백1.8℃
  • 흐림정선군-0.4℃
  • 흐림제천-2.5℃
  • 맑음보은-2.2℃
  • 구름많음천안0.4℃
  • 구름조금보령9.5℃
  • 흐림부여-0.3℃
  • 맑음금산-2.5℃
  • 흐림부안6.3℃
  • 구름많음임실-1.9℃
  • 흐림정읍6.0℃
  • 구름많음남원-1.8℃
  • 맑음장수-0.8℃
  • 구름많음고창군5.8℃
  • 흐림영광군4.5℃
  • 맑음김해시3.2℃
  • 맑음순창군-1.8℃
  • 맑음북창원-1.0℃
  • 맑음양산시2.3℃
  • 맑음보성군1.1℃
  • 흐림강진군-0.2℃
  • 맑음장흥-0.9℃
  • 구름많음해남-0.2℃
  • 맑음고흥-1.3℃
  • 맑음의령군-1.9℃
  • 맑음함양군-3.5℃
  • 맑음광양시5.2℃
  • 맑음진도군2.6℃
  • 맑음봉화-5.2℃
  • 맑음영주-3.5℃
  • 맑음문경-2.8℃
  • 맑음청송군-3.7℃
  • 맑음영덕5.9℃
  • 맑음의성-4.0℃
  • 맑음구미-1.4℃
  • 맑음영천-2.9℃
  • 맑음경주시-1.4℃
  • 맑음거창-3.5℃
  • 맑음합천-2.9℃
  • 맑음밀양-1.1℃
  • 맑음산청-2.9℃
  • 맑음거제5.8℃
  • 맑음남해3.8℃
기상청 제공
한빛소프트, '클럽오디션' 대만서 사전예약 30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

한빛소프트, '클럽오디션' 대만서 사전예약 30만

현지 퍼블리셔 '해피툭' 통해 서비스, 동남아 저변 확대


한빛소프트의 모바일 리듬댄스 게임 '클럽오디션'이 대만에 출시한 가운데 사전 예약에 30만명이 넘게 몰렸다.

클럽오디션대만출시(20190905).JPG

 

클럽오디션은 현지 퍼블리셔인 '해피툭'을 통해 대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현지 게임명은 '경무단(勁舞團)M'이다. 지난달 15일부터 지난 3일까지 진행한 사전 예약에는 30만명이 넘는 유저가 등록했다. 시작 일주일만에 10만명을 돌파했다.
 
대만은 2017년부터 시작한 PC 온라인 버전 오디션 대회인 '오디션 글로벌 토너먼트'에 매번 대표선수단을 파견할 정도로 오디션에 대한 인기와 관심이 높은 지역이다. 사전예약에 많은 유저들이 몰린 것도 이같은 인기가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클럽오디션은 대만 사전예약 유저들에게 유료 아이템 구매 재화인 '루비' 200개, 의상 뽑기권인 '마법카드' 2장, 캐릭터의 개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아이템인 'DJ부스' 등 특별한 보상을 제공한다.
 
클럽오디션은 T3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오디션’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리듬댄스 게임으로 한국 론칭(2017년 3월)과 함께 해외 진출에도 나섰다. 대만 시장 출시는 올해 들어 2번째,  서비스 개시 이후 3번째 해외 진출이다.
 
이 게임은 지난 2017년 인도네시아에 이어 올해 6월 태국 시장에 출시됐다. 대만 론칭 이후에는 싱가폴,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다른 동남아시아 지역에서도  순차적으로 서비스 해 저변을 확대한다.
 
이 게임은 폭력성 없이 K-Pop을 포함한 다양한 음악을 들으면서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장착하고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댄스배틀'과 쉬운 조작, 활성화된 커뮤니티 등 원작의 매력들을 그대로 녹여냈다.
 
모바일 환경에서 지원되는 실시간 배틀 플레이와 혼자서도 플레이가 가능한 스토리모드를 통해 PC 온라인 오디션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박성민 한빛소프트 게임사업팀 PM은 "클럽오디션의 핵심 콘텐츠인 춤과 음악을 통해 대만 유저들에게 언제 어디서든 신나는 재미를 선사하고 한국의 K-Pop을 알리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게임 내 소셜 기능을 통해 유저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고 게임 외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유저들이 감정을 서로 공유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