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금)

  • 맑음속초24.8℃
  • 맑음14.9℃
  • 맑음철원15.2℃
  • 맑음동두천17.0℃
  • 맑음파주15.5℃
  • 맑음대관령15.4℃
  • 맑음춘천16.2℃
  • 맑음백령도17.4℃
  • 맑음북강릉23.1℃
  • 맑음강릉23.4℃
  • 맑음동해22.4℃
  • 맑음서울17.9℃
  • 맑음인천16.7℃
  • 맑음원주16.3℃
  • 맑음울릉도16.8℃
  • 맑음수원16.9℃
  • 맑음영월14.9℃
  • 맑음충주15.7℃
  • 맑음서산17.8℃
  • 맑음울진17.5℃
  • 맑음청주17.4℃
  • 맑음대전16.9℃
  • 맑음추풍령16.7℃
  • 맑음안동16.4℃
  • 맑음상주18.3℃
  • 맑음포항18.7℃
  • 맑음군산15.8℃
  • 맑음대구17.5℃
  • 맑음전주17.4℃
  • 맑음울산18.8℃
  • 맑음창원18.5℃
  • 맑음광주18.5℃
  • 맑음부산18.4℃
  • 맑음통영16.8℃
  • 맑음목포16.3℃
  • 맑음여수16.5℃
  • 맑음흑산도16.9℃
  • 맑음완도19.6℃
  • 맑음고창17.4℃
  • 맑음순천17.4℃
  • 맑음홍성(예)16.9℃
  • 맑음15.2℃
  • 맑음제주17.9℃
  • 맑음고산16.1℃
  • 맑음성산17.5℃
  • 맑음서귀포19.0℃
  • 맑음진주15.9℃
  • 맑음강화17.1℃
  • 맑음양평15.0℃
  • 맑음이천15.5℃
  • 맑음인제14.7℃
  • 맑음홍천14.8℃
  • 맑음태백19.4℃
  • 맑음정선군15.4℃
  • 맑음제천15.5℃
  • 맑음보은14.9℃
  • 맑음천안15.9℃
  • 맑음보령17.7℃
  • 맑음부여15.6℃
  • 맑음금산14.8℃
  • 맑음17.8℃
  • 맑음부안17.1℃
  • 맑음임실16.5℃
  • 맑음정읍17.8℃
  • 맑음남원15.7℃
  • 맑음장수15.3℃
  • 맑음고창군17.2℃
  • 맑음영광군16.4℃
  • 맑음김해시17.0℃
  • 맑음순창군14.7℃
  • 맑음북창원18.4℃
  • 맑음양산시17.2℃
  • 맑음보성군19.2℃
  • 맑음강진군18.7℃
  • 맑음장흥18.7℃
  • 맑음해남17.0℃
  • 맑음고흥19.9℃
  • 맑음의령군16.5℃
  • 맑음함양군16.4℃
  • 맑음광양시17.8℃
  • 맑음진도군17.3℃
  • 맑음봉화15.6℃
  • 맑음영주15.7℃
  • 맑음문경18.2℃
  • 맑음청송군16.2℃
  • 맑음영덕21.5℃
  • 맑음의성15.9℃
  • 맑음구미17.6℃
  • 맑음영천17.0℃
  • 맑음경주시18.7℃
  • 맑음거창14.7℃
  • 맑음합천16.2℃
  • 맑음밀양16.6℃
  • 맑음산청15.7℃
  • 맑음거제17.1℃
  • 맑음남해17.0℃
  • 맑음17.0℃
기상청 제공
모바일 게임 유저 재유입시키는 솔루션 출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게임 유저 재유입시키는 솔루션 출시

인공지능 기반 마케팅 솔루션, 고과금 핵심 유저 재유입 및 유지 지원

모바일 게임 유저 재유입시키는 솔루션 출시

인공지능 기반 마케팅 솔루션, 고과금 핵심 유저 재유입 및 유지 지원
 
박진석 기자
 
   
 
애피어가 비활성 모바일 게임 유저를 재유입시킬 수 있는 솔루션 아익티베이트(Aictivate)를 출시했다.
 
인공지능(AI) 분야 선도기업 애피어(Appier)는 게임 회사들이 이탈한 플레이어의 재유입을 유도하고, 이에 소요되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설계된 아익티베이트(Aictivate)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모바일 컴퓨팅 성능이 향상되고, 더 많은 게임들이 출시되면서 아시아 지역 게임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하지만 모바일 측정 기업 애드저스트(Adjust)의 글로벌 벤치마크(Global Benchmarks) 보고서에 따르면, 시장이 성숙하면서 신규 유저의 유입은 이미 포화상태에 이르렀으며 7일 만에 게임을 중단하는 비율이 약 87%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존 유저이지만 현재 게임을 하지 않는 휴면 유저들은 과거 해당 제품에 관심을 가졌던 그룹이기 때문에 매우 가치가 높지만 이들을 재유입 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이 계속 증가하면서 본격적으로 접근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 
 
아익티베이트는 애피어 AI 기술을 사용해 이전의 온라인 행동을 토대로 게임을 다시 시작할 가능성이 높은 플레이어를 식별하고, 플레이어가 게임을 다시 시작할 뿐만 아니라 게임 내 아이템 구매까지 진행하도록 유도할 맞춤 혜택을 광고 소재 형태로 추천한다. 
 
매직 투(Magic Tu) 애피어 제품 관리 부사장은 “아익티베이트는 인간의 가장 발전된 지적 활동인 추론을 구현하는 AI 추론 엔진이다. 애피어의 이미 검증된 AI를 기반으로 유저들의 과거 행동 및 게임 패턴을 분석하고, 가장 높은 ROI(수익률)를 가져다 줄 수 있는 유저를 발견해냄으로써 게임 기업들이 수익 손실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태 지역 게임 퍼블리셔들에게 도움이 되고 나아가 시장 전체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기를 고대한다”고 밝혔다.  
 
애피어에 따르면 아익티베이트를 도입한 대만의 한 대형 게임사는 전환율이 15% 미만에서 30% 이상으로 상승했고 127%의 개선효과를 거뒀으며, 애피어는 이미 아시아 지역의 여러 고객들과 아익티베이트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