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30 (목)

  • 구름조금속초22.7℃
  • 맑음16.1℃
  • 구름조금철원16.3℃
  • 구름조금동두천15.9℃
  • 구름많음파주14.1℃
  • 구름조금대관령14.1℃
  • 구름조금춘천16.4℃
  • 흐림백령도15.2℃
  • 구름조금북강릉22.2℃
  • 구름조금강릉24.6℃
  • 맑음동해20.5℃
  • 구름많음서울19.0℃
  • 구름많음인천17.6℃
  • 구름조금원주19.0℃
  • 구름많음울릉도17.3℃
  • 구름많음수원16.4℃
  • 구름조금영월15.5℃
  • 구름조금충주17.4℃
  • 구름많음서산15.5℃
  • 맑음울진18.7℃
  • 구름조금청주21.6℃
  • 구름조금대전19.4℃
  • 구름조금추풍령15.9℃
  • 맑음안동18.5℃
  • 구름조금상주18.2℃
  • 맑음포항21.2℃
  • 구름조금군산17.6℃
  • 맑음대구20.1℃
  • 구름조금전주19.4℃
  • 맑음울산16.5℃
  • 맑음창원18.0℃
  • 구름조금광주19.9℃
  • 맑음부산18.6℃
  • 맑음통영16.6℃
  • 구름조금목포18.6℃
  • 맑음여수18.8℃
  • 구름많음흑산도16.1℃
  • 구름조금완도17.2℃
  • 구름많음고창
  • 맑음순천14.9℃
  • 구름많음홍성(예)17.0℃
  • 구름조금17.5℃
  • 맑음제주17.9℃
  • 맑음고산17.6℃
  • 맑음성산15.9℃
  • 맑음서귀포19.3℃
  • 맑음진주16.1℃
  • 구름많음강화13.2℃
  • 구름조금양평17.4℃
  • 구름조금이천18.4℃
  • 맑음인제15.4℃
  • 맑음홍천16.2℃
  • 맑음태백13.5℃
  • 구름조금정선군14.1℃
  • 구름조금제천15.3℃
  • 구름조금보은16.5℃
  • 구름조금천안17.3℃
  • 구름많음보령15.4℃
  • 구름조금부여16.1℃
  • 구름조금금산16.8℃
  • 구름조금18.2℃
  • 구름조금부안17.4℃
  • 맑음임실16.0℃
  • 구름많음정읍17.1℃
  • 맑음남원18.6℃
  • 맑음장수14.6℃
  • 구름많음고창군15.7℃
  • 구름많음영광군17.0℃
  • 맑음김해시18.6℃
  • 구름조금순창군17.8℃
  • 맑음북창원19.8℃
  • 맑음양산시16.7℃
  • 맑음보성군17.5℃
  • 구름조금강진군16.8℃
  • 구름조금장흥16.7℃
  • 구름조금해남15.8℃
  • 맑음고흥14.2℃
  • 맑음의령군18.3℃
  • 맑음함양군17.1℃
  • 맑음광양시18.7℃
  • 맑음진도군14.5℃
  • 맑음봉화13.6℃
  • 맑음영주18.3℃
  • 구름조금문경19.5℃
  • 구름조금청송군13.7℃
  • 맑음영덕15.9℃
  • 구름조금의성15.3℃
  • 구름조금구미18.6℃
  • 맑음영천16.8℃
  • 맑음경주시18.2℃
  • 맑음거창16.5℃
  • 구름조금합천19.3℃
  • 맑음밀양18.5℃
  • 맑음산청17.8℃
  • 맑음거제16.5℃
  • 맑음남해17.2℃
  • 맑음16.2℃
기상청 제공
나스미디어, 1Q 영업익 80억원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스미디어, 1Q 영업익 80억원

연결자회사 영업실적 호조와 모바일플랫폼 분야 성장으로 매출 증가

나스미디어, 1Q 영업익 80억원
연결자회사 영업실적 호조와 모바일플랫폼 분야 성장으로 매출 증가
 
김민철 기자
 
   
 
나스미디어가 2019년 1분기 매출액 282억원, 영업이익 80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KT 디지털 미디어렙사인 나스미디어(대표 정기호)는 올해 1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1분기 연결기준 매출 282억원, 영업이익 80억원, 당기순이익 63억원으로 이는 2018년 1분기 대비 각각 4%, 14%, 11% 증가한 실적이다. 별도기준 매출 169억원, 영업이익 52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다소 감소했으나, 영업이익률은 31%로 견조한 수준을 보였다.
 
올해 1분기는 전년 부진했던 모바일플랫폼 광고가 동영상광고 수용 및 연동 플랫폼 확장에 힘입어 뚜렷한 회복세를 보였다. 또한, 자회사인 플레이디가 두드러진 성장세를 나타내면서 매출, 영업이익, 영업이익률 모두 증가했다.
 
나스미디어는 올해 광고주가 효율적인 광고집행이 가능하도록 자체 개발 솔루션인 ‘Nsmart TA’를 출시하는 등 경쟁사와 차별화된 디지털미디어 플래닝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으며, 태국법인과 모바일플랫폼을 기반으로 글로벌 광고시장 공략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어 올해 1분기 실적 반등이 나스미디어의 재도약으로 이어질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