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금)

  • 맑음속초23.7℃
  • 맑음14.0℃
  • 맑음철원14.0℃
  • 맑음동두천15.0℃
  • 맑음파주13.6℃
  • 맑음대관령13.7℃
  • 맑음춘천14.0℃
  • 흐림백령도14.3℃
  • 맑음북강릉21.4℃
  • 맑음강릉23.0℃
  • 맑음동해22.2℃
  • 맑음서울18.3℃
  • 맑음인천17.1℃
  • 맑음원주17.0℃
  • 맑음울릉도20.9℃
  • 맑음수원15.0℃
  • 맑음영월14.1℃
  • 맑음충주14.5℃
  • 맑음서산16.2℃
  • 맑음울진20.7℃
  • 맑음청주19.3℃
  • 맑음대전16.2℃
  • 맑음추풍령12.0℃
  • 구름조금안동16.7℃
  • 맑음상주16.1℃
  • 맑음포항20.1℃
  • 맑음군산17.1℃
  • 맑음대구17.5℃
  • 맑음전주17.2℃
  • 맑음울산16.3℃
  • 맑음창원15.3℃
  • 맑음광주17.9℃
  • 맑음부산17.0℃
  • 맑음통영16.9℃
  • 맑음목포18.3℃
  • 맑음여수16.8℃
  • 맑음흑산도15.2℃
  • 구름조금완도17.1℃
  • 맑음고창
  • 맑음순천10.6℃
  • 맑음홍성(예)18.0℃
  • 맑음14.2℃
  • 맑음제주18.0℃
  • 맑음고산17.6℃
  • 맑음성산16.2℃
  • 구름조금서귀포18.4℃
  • 맑음진주16.4℃
  • 맑음강화16.9℃
  • 맑음양평14.9℃
  • 맑음이천15.9℃
  • 맑음인제13.0℃
  • 맑음홍천14.2℃
  • 맑음태백15.4℃
  • 맑음정선군12.1℃
  • 맑음제천13.1℃
  • 맑음보은14.0℃
  • 맑음천안13.5℃
  • 맑음보령17.7℃
  • 맑음부여14.2℃
  • 맑음금산13.2℃
  • 맑음15.8℃
  • 맑음부안17.8℃
  • 맑음임실11.9℃
  • 맑음정읍18.1℃
  • 맑음남원13.5℃
  • 맑음장수10.9℃
  • 맑음고창군17.5℃
  • 맑음영광군17.7℃
  • 맑음김해시16.8℃
  • 맑음순창군14.7℃
  • 맑음북창원17.2℃
  • 맑음양산시16.2℃
  • 맑음보성군13.6℃
  • 구름많음강진군16.5℃
  • 구름조금장흥15.7℃
  • 구름많음해남17.5℃
  • 맑음고흥14.1℃
  • 맑음의령군13.3℃
  • 맑음함양군11.6℃
  • 맑음광양시15.6℃
  • 구름조금진도군18.3℃
  • 맑음봉화11.7℃
  • 맑음영주17.2℃
  • 맑음문경15.4℃
  • 맑음청송군11.7℃
  • 맑음영덕17.1℃
  • 맑음의성13.2℃
  • 맑음구미15.5℃
  • 맑음영천14.6℃
  • 맑음경주시15.8℃
  • 맑음거창12.4℃
  • 맑음합천15.1℃
  • 맑음밀양14.8℃
  • 맑음산청13.3℃
  • 맑음거제17.1℃
  • 맑음남해15.2℃
  • 맑음15.8℃
기상청 제공
네이버 모바일 새 실험 공간 ‘셀렉티브’ 공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모바일 새 실험 공간 ‘셀렉티브’ 공개

인플루언서, 스타일 강조 스타일북 서비스 ‘셀렉티브판’ 3월 5일 오픈

네이버 모바일 새 실험 공간 ‘셀렉티브’ 공개

인플루언서, 스타일 강조 스타일북 서비스 ‘셀렉티브판’ 3월 5일 오픈
 
 
장명국 기자
 
   
 
 
네이버 모바일이 새로운 실험 공간 ‘셀렉티브’를 선보인다.
 
네이버의 커머스 서비스를 담당하는 네이버 포레스트 CIC (대표 이윤숙)는 네이버 모바일 웨스트랩(West Lab)의 새로운 실험 공간이 될 '셀렉티브(Selective)' 서비스를 이용자들이 먼저 체험해볼 수 있도록 ‘트렌드판’에 우선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셀렉티브(Selective)'는 스타일 좋은 인플루언서들의 콘텐츠를 둘러 보면서 마음에 드는 상품이 있으면 바로 구매까지도 할 수 있는 새로운 스타일북 서비스로, 오는 3월 5일 웨스트랩 영역에 별도의 ‘셀렉티브판’으로 전면 적용된다. 기존 네이버 모바일을 쓰는 사용자는 ‘쇼핑판’에서 경험해볼 수 있다.
 
- 사용자, 스타일 좋은 인플루언서의 콘텐츠 둘러보면서 마음에 드는 아이템은 구매까지도 할 수 있어
‘셀렉티브’는 다양한 SNS 채널에 흩어져 있는 스타일 관련한 콘텐츠 중 정제된 콘텐츠만을 모아볼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사용자들은 빅테이터 기반의 추천 기능을 통해 인플루언서들이 생산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둘러보면서 좋아하는 스타일과 아이템을 발견하고, 해당 아이템을 바로 구매까지도 할 수 있다.
  
이에 ‘셀렉티브’는 사용자가 좋아할만한 인플루언서와 아이템을 추천해주는 ‘디스커버(Discover)’ 기능과 관심 있는 인플루언서의 스타일을 한 눈에 모아 볼 수 있는 ‘팔로우(Follow)’ 기능, 구매하고 싶은 제품의 이미지와 정보를 저장해 언제든지 다시 보고 구매할 수 있는 ‘셀렉션(Selection)’ 기능으로 구성된다.
 
-인플루언서, 자신의 스타일만으로 더 많은 사용자를 만나고 수익 창출도 가능
이를 위해 인플루언서들은 자신들이 올리는 콘텐츠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뿐 아니라 해당 인플루언서의 쇼핑몰 또는 인플루언서가 선호하는 다른 브랜드 사이트들까지도 자유롭게 연동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다양한 개성을 가진 창작자들이 본인의 스타일만으로 보다 많은 사용자와 만나고 수익도 창출해 진일보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커머스와 콘텐츠를 결합한 웨스트랩의 새로운 실험…웨스트랩 활성화에 마중물 역할 할 것
이윤숙 네이버 포레스트 CIC 대표는 “요즘에는 사용자들이 검색이나 쇼핑몰 이용 외에도 특별한 목적 없이 관련 콘텐츠를 둘러보다가 자연스럽게 쇼핑으로 이어지는 흐름을 많이 보이고 있고, 이러한 사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서비스” 라고 배경을 설명하면서 “특히 커머스와 콘텐츠의 결합으로 웨스트랩에 새롭게 시도되는 ‘셀렉티브’는 기존의 네이버 서비스와는 전혀 다른 모습으로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함은 물론, ‘웨스트랩’ 영역을 보다 활성화시키는 마중물 역할을 하게 될 것” 이라고 기대를 보였다.  
 
‘셀렉티브’는 시범 서비스 기간 동안에는 별도 프로세스를 통해 선정된 인플루언서들이 활동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