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목)

  • 맑음속초7.2℃
  • 맑음7.7℃
  • 맑음철원9.3℃
  • 맑음동두천10.6℃
  • 맑음파주9.3℃
  • 맑음대관령-0.4℃
  • 맑음춘천8.8℃
  • 맑음백령도10.9℃
  • 맑음북강릉9.6℃
  • 맑음강릉7.8℃
  • 맑음동해6.6℃
  • 맑음서울14.3℃
  • 맑음인천13.5℃
  • 맑음원주11.7℃
  • 맑음울릉도10.3℃
  • 맑음수원10.8℃
  • 맑음영월7.2℃
  • 맑음충주9.1℃
  • 맑음서산9.8℃
  • 맑음울진6.0℃
  • 맑음청주13.6℃
  • 맑음대전11.5℃
  • 맑음추풍령5.8℃
  • 맑음안동7.4℃
  • 맑음상주6.8℃
  • 맑음포항9.9℃
  • 맑음군산11.7℃
  • 맑음대구7.8℃
  • 박무전주13.1℃
  • 맑음울산8.7℃
  • 맑음창원10.5℃
  • 박무광주13.4℃
  • 맑음부산10.8℃
  • 맑음통영10.9℃
  • 구름많음목포12.6℃
  • 맑음여수12.4℃
  • 흐림흑산도13.0℃
  • 구름많음완도11.0℃
  • 구름조금고창10.2℃
  • 맑음순천9.1℃
  • 맑음홍성(예)10.0℃
  • 맑음8.7℃
  • 구름많음제주13.5℃
  • 구름많음고산13.3℃
  • 구름많음성산14.3℃
  • 구름많음서귀포14.1℃
  • 맑음진주6.1℃
  • 맑음강화9.9℃
  • 맑음양평11.7℃
  • 맑음이천11.3℃
  • 맑음인제6.5℃
  • 맑음홍천8.2℃
  • 맑음태백0.2℃
  • 맑음정선군2.6℃
  • 맑음제천6.3℃
  • 맑음보은6.9℃
  • 맑음천안9.0℃
  • 맑음보령10.4℃
  • 맑음부여10.0℃
  • 맑음금산8.7℃
  • 맑음11.9℃
  • 구름조금부안12.3℃
  • 맑음임실11.2℃
  • 맑음정읍12.2℃
  • 구름조금남원11.1℃
  • 맑음장수7.4℃
  • 구름조금고창군11.0℃
  • 맑음영광군9.6℃
  • 맑음김해시9.6℃
  • 구름조금순창군12.2℃
  • 맑음북창원10.3℃
  • 맑음양산시11.2℃
  • 맑음보성군9.0℃
  • 맑음강진군9.1℃
  • 맑음장흥7.8℃
  • 구름조금해남11.0℃
  • 구름조금고흥7.4℃
  • 맑음의령군6.3℃
  • 맑음함양군7.3℃
  • 맑음광양시10.2℃
  • 구름조금진도군11.6℃
  • 맑음봉화3.4℃
  • 맑음영주5.2℃
  • 맑음문경6.0℃
  • 맑음청송군4.3℃
  • 맑음영덕6.0℃
  • 맑음의성4.7℃
  • 맑음구미7.5℃
  • 맑음영천5.7℃
  • 맑음경주시5.5℃
  • 맑음거창5.7℃
  • 구름많음합천7.2℃
  • 맑음밀양7.8℃
  • 맑음산청7.6℃
  • 맑음거제9.0℃
  • 맑음남해10.1℃
  • 맑음8.4℃
기상청 제공
나스미디어, 동영상 광고 플랫폼 ‘애드패커비디오’ 론칭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스미디어, 동영상 광고 플랫폼 ‘애드패커비디오’ 론칭

오디언스 타겟팅 특화 국내 유니크 3500만 유저 도달 가능

나스미디어, 동영상 광고 플랫폼 ‘애드패커비디오’ 론칭
오디언스 타겟팅 특화 국내 유니크 3500만 유저 도달 가능 
 
박진석 기자
 
   
▲ 애드패커비디오 타겟팅 상품
나스미디어가 동영상 광고 플랫폼인 ‘애드패커비디오’를 출시했다.
 
KT 그룹의 디지털 미디어렙 나스미디어(대표 정기호)는 오디언스 타겟팅에 특화돼 있는 동영상 광고 플랫폼인 ‘애드패커비디오(Adpacker-Video)’를 14일 론칭했다고 밝혔다. 
 
애드패커비디오 광고 상품은 자체 구축한 DMP를 통해 수집된 약 3500만명의 유니크 오디언스들의 최근 모바일 행동 패턴을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최적의 브랜드 노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정 사용자가 최근 7일 동안 포털 사이트에서 ‘보험, 자동차’와 관련된 키워드를 검색하였고, 오전 7~8시 사이에 ‘보험비교 앱’을 설치하거나 이용 빈도가 높았다는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분석되면, 해당 사용자에게는 자동차보험 브랜드 광고를 노출하게 된다. 
 
이 경우 기존 동영상 콘텐츠의 카테고리를 기반으로 단순하게 타겟팅하던 동영상 플랫폼들과 비교해 약 130% 향상된 가시성(viewability)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애드패커비디오는 기존 애드패커(DSP)의 정확한 타겟 오디언스인 ADID(Advertising Id)와 쿠키 기반을 가진 국내 프리미엄 동영상 매체(네이버, 곰TV, 아프리카TV 등) 및 약 100여개 언론사 중심의 네트워크 매체 커버리지에 효과적으로 광고주 브랜드를 노출하는 특화 기능을 그대로 가져왔다. 
 
이에 어떤 광고주에게도 최초 광고 집행 시점부터 즉시 맞춤 타겟팅을 제공할 수 있다. 
 
김병조 나스미디어 전략사업본부 이사는 “국내에서 오디언스 타겟팅을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동영상 광고 플랫폼을 선보인 만큼, 광고주들이 차별화된 브랜딩 광고 효율을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