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일)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기상청 제공
라임라이트, 업계 첫 1초미만 비디오 스트리밍 솔루션 발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임라이트, 업계 첫 1초미만 비디오 스트리밍 솔루션 발표

미디어와 방송, 게임, 온라인 스포츠 산업 분야 고객 저변 확대 나서

라임라이트, 업계 첫 1초미만 비디오 스트리밍 솔루션 발표

미디어와 방송, 게임, 온라인 스포츠 산업 분야 고객 저변 확대 나서

 

김민철 기자

 

   
▲ 라임라이트 네트웍스가 업계 첫 1초미만 비디오 스트리밍 솔루션을 발표했다.

라임라이트 네트웍스가 업계 첫 1초미만 비디오 스트리밍 솔루션을 발표했다.

 

디지털 콘텐츠 전송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 라임라이트 네트웍스(Limelight Networks, Inc. 지사장 박대성, https://kr.limelight.com 나스닥: LLNW)는 업계 최초로 전세계 어디에서나 시청자들에게 1 초 이내(서브-세컨드, Sub-second)에 웹브라우저로 고품질 비디오를 스트리밍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인 라임라이트 리얼타임 스트리밍(Limelight Realtime Streaming)’을 발표하고 비디오 스트리밍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라임라이트는 실시간 비디오 스트리밍 솔루션으로 미디어와 방송게임온라인 스포츠 산업 분야 고객 저변 확대에 나선다. 이제 온라인 시청자들도 방송 시청자들과 동시에 영상을 확인하고 즐길 수 있다.

 

주요 스포츠 경기에 대한 온라인 스트리밍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2018 수퍼볼310만건의 라이브 스트림을 기록하며, 3년 연속 성장한 반면, TV 방송 시청자수는 전년 대비 7 % 감소했다.

 

‘2018 월드컵도 여러 플랫폼에서 라이브 스트리밍 기록을 갱신했다. 이를 반영하듯. 라임라이트의 “2018 온라인 비디오 현황" 보고서에 의하면, 65% 이상의 시청자들은 방송보다 지연되는 현상이 없다면 스포츠 경기를 더 많이 스트리밍할 것이라고 답변했다. 스트리밍 레이턴시 문제가 해결된다면, 스포츠 경기 외에도 온라인 겜블, e스포츠, 비디오 게임을 포함하여 다른 온라인 라이브 비디오 사용 사례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