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맑음속초21.1℃
  • 맑음15.2℃
  • 맑음철원14.6℃
  • 맑음동두천16.5℃
  • 맑음파주15.3℃
  • 맑음대관령16.0℃
  • 맑음춘천15.6℃
  • 구름조금백령도13.7℃
  • 맑음북강릉22.6℃
  • 맑음강릉23.2℃
  • 맑음동해23.2℃
  • 맑음서울16.1℃
  • 맑음인천15.2℃
  • 맑음원주15.2℃
  • 황사울릉도17.0℃
  • 맑음수원16.2℃
  • 맑음영월15.2℃
  • 맑음충주14.8℃
  • 맑음서산15.1℃
  • 맑음울진23.7℃
  • 맑음청주16.7℃
  • 맑음대전16.3℃
  • 맑음추풍령17.5℃
  • 황사안동15.6℃
  • 맑음상주19.1℃
  • 황사포항19.5℃
  • 구름조금군산15.3℃
  • 황사대구17.3℃
  • 구름조금전주17.5℃
  • 황사울산19.2℃
  • 황사창원18.4℃
  • 구름조금광주15.9℃
  • 황사부산19.3℃
  • 맑음통영17.0℃
  • 구름많음목포15.8℃
  • 황사여수16.1℃
  • 구름많음흑산도16.9℃
  • 구름많음완도17.3℃
  • 구름많음고창14.6℃
  • 구름조금순천17.9℃
  • 맑음홍성(예)17.5℃
  • 맑음14.1℃
  • 황사제주17.8℃
  • 구름많음고산17.5℃
  • 구름조금성산20.8℃
  • 황사서귀포20.1℃
  • 맑음진주16.5℃
  • 맑음강화15.0℃
  • 맑음양평14.3℃
  • 맑음이천15.1℃
  • 맑음인제15.4℃
  • 맑음홍천13.8℃
  • 맑음태백19.8℃
  • 맑음정선군15.1℃
  • 맑음제천14.7℃
  • 맑음보은13.8℃
  • 맑음천안15.0℃
  • 구름조금보령16.0℃
  • 맑음부여14.3℃
  • 맑음금산15.2℃
  • 맑음15.8℃
  • 구름조금부안15.9℃
  • 구름조금임실16.3℃
  • 구름많음정읍18.0℃
  • 구름조금남원15.6℃
  • 구름조금장수15.1℃
  • 구름많음고창군17.0℃
  • 구름조금영광군15.2℃
  • 맑음김해시18.6℃
  • 구름많음순창군15.2℃
  • 맑음북창원18.9℃
  • 맑음양산시18.1℃
  • 맑음보성군17.4℃
  • 구름많음강진군16.2℃
  • 구름조금장흥15.5℃
  • 구름많음해남16.5℃
  • 맑음고흥19.6℃
  • 맑음의령군16.6℃
  • 구름조금함양군16.2℃
  • 맑음광양시17.7℃
  • 구름많음진도군16.5℃
  • 맑음봉화15.1℃
  • 맑음영주15.3℃
  • 맑음문경18.1℃
  • 맑음청송군15.1℃
  • 맑음영덕21.5℃
  • 맑음의성15.4℃
  • 맑음구미18.0℃
  • 맑음영천16.7℃
  • 맑음경주시19.1℃
  • 구름조금거창14.6℃
  • 맑음합천15.9℃
  • 맑음밀양16.4℃
  • 구름조금산청16.1℃
  • 맑음거제17.6℃
  • 맑음남해16.1℃
  • 맑음18.0℃
기상청 제공
버즈빌, 하나멤버스에 신규 모바일 광고 솔루션 ‘BuzzAd POP’ 제공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즈빌, 하나멤버스에 신규 모바일 광고 솔루션 ‘BuzzAd POP’ 제공

BuzzAd POP, 앱 실행하지 않아도 홈 화면 어디서든지 개인화된 광고 콘텐츠 제공
버즈빌 이관우 대표 “이번 인벤토리 제공으로 더 많은 수익 창출 가능할 것”

3554238800_20200602133615_3000712353.jpg

                                           BuzzAd POP 하나머니 PR 이미지

 

리워드 광고 플랫폼 전문 기업 버즈빌이 하나금융그룹 6개 관계사의 통합 멤버십 플랫폼인 하나멤버스 모바일 앱에 신규 광고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하나멤버스 앱과 연동되는 신규 모바일 광고 솔루션 BuzzAd POP은 앱을 실행하지 않고도 홈 화면 어디서든지 개인화된 광고와 콘텐츠를 하나멤버스 앱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말풍선 형식의 광고 인벤토리다. 뛰어난 광고 접근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2020년 3월 1만2000명의 앱 사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2020년 버즈빌 리워드 광고 만족도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61%는 “광고를 통한 리워드 적립을 위해 앱을 계속 사용하고 싶다”고 응답했다. 이에 버즈빌과 제휴한 퍼블리셔는 연동 작업으로 앱 사용자에게 맞춤형 리워드 광고를 제공하는 동시에 앱 방문 빈도수와 체류시간을 늘릴 수 있게 됐다.

버즈빌 이관우 대표는 “2017년 하나멤버스에 잠금 화면과 충전소(오퍼월) 광고 인벤토리를 제공한 뒤 이용 유저당 매체 평균 월 매출(ARPU) 1000원을 유지하고 있다”며 “이번 POP 인벤토리 제공으로 더 많은 수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버즈빌은 국내 이동통신 3사를 비롯해 OK 캐쉬백, 엘포인트, 리브메이트, CJ ONE, 해피스크린, 카카오 등 주요 포인트·멤버십 사업자와 일본 최대 철도 기업 JRE, 포인트 사업자 Ponta 등 국내외 100여 개 파트너사를 보유 중이다. 월 이용자(MAU) 수 1000만명을 대상으로 리워드 광고를 집행하는 국내 최대 리워드 광고 전문 애드네트워크를 운영 중이다.

한편 버즈빌은 퍼블리셔에 혁신적인 수익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는 리워드 애드테크 플랫폼을 인정받아 2020년 1월 한국형 비전펀드로 불리는 공동투자 협의체 ‘메가세븐 클럽(Mega-7 Club)’의 첫 투자 기업으로 선정돼 총 205억원 규모의 투자금을 유치했다. 2014년 소프트뱅크벤처스 아시아, 2015년 LB인베스트먼트, 컴퍼니케이파트너스, 포스코 기술투자 등으로부터 투자 유치를 받은 지 5년 만이다.

버즈빌 개요

수년간의 비즈니스를 통해 우리는 누구도 주목하지 않았던 ‘리워드’의 잠재력을 확인했다. 차별적 아이디어와 데이터 분석을 통해 꾸준히 최적화한다면 지금보다 더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을 얻었다. 버즈빌은 모바일 첫 화면을 넘어 더욱 다양한 UI의 새로운 프리미엄 광고 인벤토리를 만들어 나가고 있고, 앞으로도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광고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