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5 (수)

  • 흐림속초18.0℃
  • 구름많음18.4℃
  • 구름조금철원18.0℃
  • 흐림동두천18.8℃
  • 흐림파주18.7℃
  • 구름많음대관령13.3℃
  • 흐림백령도18.7℃
  • 흐림북강릉17.5℃
  • 흐림강릉18.2℃
  • 흐림동해17.4℃
  • 흐림서울20.5℃
  • 비인천20.1℃
  • 흐림원주19.1℃
  • 구름많음울릉도17.5℃
  • 흐림수원21.5℃
  • 흐림영월19.3℃
  • 구름조금충주19.2℃
  • 흐림서산19.8℃
  • 흐림울진18.2℃
  • 비청주19.5℃
  • 비대전19.5℃
  • 흐림추풍령17.7℃
  • 흐림안동19.1℃
  • 흐림상주18.7℃
  • 흐림포항19.8℃
  • 흐림군산19.2℃
  • 흐림대구19.7℃
  • 비전주19.1℃
  • 흐림울산18.9℃
  • 박무창원18.6℃
  • 흐림광주19.2℃
  • 흐림부산19.1℃
  • 흐림통영19.1℃
  • 비목포19.5℃
  • 흐림여수19.7℃
  • 흐림흑산도18.8℃
  • 흐림완도19.4℃
  • 흐림고창19.4℃
  • 비홍성(예)19.7℃
  • 비제주20.4℃
  • 흐림고산19.8℃
  • 흐림성산20.0℃
  • 비서귀포20.4℃
  • 흐림진주18.8℃
  • 흐림강화20.2℃
  • 흐림양평19.6℃
  • 맑음이천19.2℃
  • 맑음인제17.3℃
  • 구름많음홍천17.8℃
  • 흐림태백14.4℃
  • 구름조금정선군16.6℃
  • 흐림제천18.6℃
  • 흐림보은18.4℃
  • 맑음천안19.2℃
  • 흐림보령19.4℃
  • 흐림부여19.3℃
  • 흐림금산18.4℃
  • 흐림19.1℃
  • 흐림부안19.1℃
  • 흐림임실18.2℃
  • 흐림정읍19.4℃
  • 흐림남원18.8℃
  • 흐림장수17.7℃
  • 흐림고창군19.3℃
  • 흐림영광군19.3℃
  • 흐림김해시19.5℃
  • 흐림순창군19.0℃
  • 흐림북창원19.3℃
  • 흐림양산시20.0℃
  • 흐림보성군20.6℃
  • 흐림강진군19.1℃
  • 흐림장흥19.1℃
  • 구름많음해남18.5℃
  • 흐림고흥19.5℃
  • 흐림의령군19.2℃
  • 흐림함양군18.7℃
  • 흐림광양시19.1℃
  • 구름많음진도군19.2℃
  • 흐림봉화16.9℃
  • 흐림영주18.0℃
  • 흐림문경18.5℃
  • 흐림청송군17.6℃
  • 흐림영덕18.3℃
  • 흐림의성19.1℃
  • 흐림구미19.4℃
  • 흐림영천18.4℃
  • 구름많음경주시19.0℃
  • 흐림거창18.3℃
  • 흐림합천18.8℃
  • 흐림밀양19.2℃
  • 흐림산청18.2℃
  • 흐림거제18.9℃
  • 흐림남해19.3℃
기상청 제공
버즈빌, 하나멤버스에 신규 모바일 광고 솔루션 ‘BuzzAd POP’ 제공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즈빌, 하나멤버스에 신규 모바일 광고 솔루션 ‘BuzzAd POP’ 제공

BuzzAd POP, 앱 실행하지 않아도 홈 화면 어디서든지 개인화된 광고 콘텐츠 제공
버즈빌 이관우 대표 “이번 인벤토리 제공으로 더 많은 수익 창출 가능할 것”

3554238800_20200602133615_3000712353.jpg

                                           BuzzAd POP 하나머니 PR 이미지

 

리워드 광고 플랫폼 전문 기업 버즈빌이 하나금융그룹 6개 관계사의 통합 멤버십 플랫폼인 하나멤버스 모바일 앱에 신규 광고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하나멤버스 앱과 연동되는 신규 모바일 광고 솔루션 BuzzAd POP은 앱을 실행하지 않고도 홈 화면 어디서든지 개인화된 광고와 콘텐츠를 하나멤버스 앱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말풍선 형식의 광고 인벤토리다. 뛰어난 광고 접근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2020년 3월 1만2000명의 앱 사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2020년 버즈빌 리워드 광고 만족도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61%는 “광고를 통한 리워드 적립을 위해 앱을 계속 사용하고 싶다”고 응답했다. 이에 버즈빌과 제휴한 퍼블리셔는 연동 작업으로 앱 사용자에게 맞춤형 리워드 광고를 제공하는 동시에 앱 방문 빈도수와 체류시간을 늘릴 수 있게 됐다.

버즈빌 이관우 대표는 “2017년 하나멤버스에 잠금 화면과 충전소(오퍼월) 광고 인벤토리를 제공한 뒤 이용 유저당 매체 평균 월 매출(ARPU) 1000원을 유지하고 있다”며 “이번 POP 인벤토리 제공으로 더 많은 수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버즈빌은 국내 이동통신 3사를 비롯해 OK 캐쉬백, 엘포인트, 리브메이트, CJ ONE, 해피스크린, 카카오 등 주요 포인트·멤버십 사업자와 일본 최대 철도 기업 JRE, 포인트 사업자 Ponta 등 국내외 100여 개 파트너사를 보유 중이다. 월 이용자(MAU) 수 1000만명을 대상으로 리워드 광고를 집행하는 국내 최대 리워드 광고 전문 애드네트워크를 운영 중이다.

한편 버즈빌은 퍼블리셔에 혁신적인 수익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는 리워드 애드테크 플랫폼을 인정받아 2020년 1월 한국형 비전펀드로 불리는 공동투자 협의체 ‘메가세븐 클럽(Mega-7 Club)’의 첫 투자 기업으로 선정돼 총 205억원 규모의 투자금을 유치했다. 2014년 소프트뱅크벤처스 아시아, 2015년 LB인베스트먼트, 컴퍼니케이파트너스, 포스코 기술투자 등으로부터 투자 유치를 받은 지 5년 만이다.

버즈빌 개요

수년간의 비즈니스를 통해 우리는 누구도 주목하지 않았던 ‘리워드’의 잠재력을 확인했다. 차별적 아이디어와 데이터 분석을 통해 꾸준히 최적화한다면 지금보다 더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을 얻었다. 버즈빌은 모바일 첫 화면을 넘어 더욱 다양한 UI의 새로운 프리미엄 광고 인벤토리를 만들어 나가고 있고, 앞으로도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광고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