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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설 연휴 대비 비상대응체계 가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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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UMN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설 연휴 대비 비상대응체계 가동

NBP IT서비스통제실 전경.PNG

네이버 데이터센터IT 서비스 통제센터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하NBP, 대표 박원기)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명절 연휴에도 안정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비상 대응 체계 정비를 완료하였다고23 밝혔다.


NBP 클라우드 서비스 관련 사전 점검을 마치고 대응 부서들의 비상 연락망을 최신화 하는  연휴 중에 발생할  있는 이슈를 미리 예측하고문제 발생  해결까지의 리드 타임을 최소화할  있도록 전반적인 사항들을 재점검했다


또한 연휴  클라우드 상에 장애가 발생하더라도 평일과 동일한 수준의 장애 대응 체계를 작동하여 고객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연휴 대응을 위해 채비를 마친 인력은300 명이며, 장애 관제팀과 시스템 엔지니어, 보안 담당자 등이 이용자들의 불편 사항에 대응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가상화 환경에서 생길  있는 문제를 넘어 데이터센터에서 물리적으로 처리해야  장애가 발생하여도 빠르게 대응할  있도록 데이터센터 관련 부서 인력들의 현장 출동 가능 시간도 확인 완료했다


NBP 클라우드시스템총괄 홍현기 리더는 "고객이 클라우드를 사용하면서 문제가 발생했을  이를 얼마나 빨리 파악하고 해결해줄  있는지가  클라우드 기업의 핵심 경쟁력"이라며, "그런 점에서NBP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국내를 넘어 해외 클라우드 기업과 견주어도 손색 없는 신속한 장애 대응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다" 밝혔다


이어, " 클라우드 서비스에서는 추가로 비용을 지불해야 받을  있는 유료 고객 지원 서비스를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는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고 있다" 말했다


스마트폰 카메라 기반의AI 건강 추정 기술을 가진 헬스케어 서비스 기업 딥메디(대표 이광진) 김종인 기술 이사는"늦은 시간에 남긴 문의에도 담당자가 바로 연락을 되서 서버를 정상화 시키고 중요한 시연 일정을 무사히 마치는  신속한 고객지원 서비스가 강점"이라고 밝혔다.


한편, NBP  연휴 비상 대응 체계는  연휴 전날인23 오후부터27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관련 장애 접수는 온라인과 유선 모두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