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수)

  • 흐림속초10.8℃
  • 흐림13.6℃
  • 흐림철원12.6℃
  • 구름많음동두천15.8℃
  • 구름많음파주16.2℃
  • 구름많음대관령5.8℃
  • 흐림춘천14.3℃
  • 흐림백령도10.7℃
  • 흐림북강릉10.7℃
  • 흐림강릉11.3℃
  • 구름많음동해12.5℃
  • 흐림서울14.8℃
  • 구름많음인천15.3℃
  • 흐림원주14.8℃
  • 흐림울릉도13.2℃
  • 흐림수원14.9℃
  • 흐림영월11.5℃
  • 구름많음충주16.3℃
  • 구름많음서산17.3℃
  • 구름많음울진12.0℃
  • 구름많음청주17.2℃
  • 구름조금대전17.2℃
  • 구름조금추풍령16.2℃
  • 구름조금안동16.7℃
  • 구름많음상주15.9℃
  • 흐림포항12.4℃
  • 흐림군산12.1℃
  • 구름조금대구17.1℃
  • 구름많음전주15.5℃
  • 비울산14.4℃
  • 구름많음창원17.8℃
  • 구름많음광주14.8℃
  • 구름많음부산16.5℃
  • 구름조금통영18.3℃
  • 구름조금목포14.9℃
  • 구름조금여수17.9℃
  • 구름조금흑산도16.1℃
  • 구름많음완도18.3℃
  • 흐림고창13.3℃
  • 흐림순천15.1℃
  • 흐림홍성(예)15.7℃
  • 구름많음16.3℃
  • 맑음제주18.3℃
  • 구름조금고산18.6℃
  • 맑음성산19.1℃
  • 맑음서귀포20.6℃
  • 구름조금진주20.2℃
  • 구름많음강화15.4℃
  • 흐림양평14.4℃
  • 구름많음이천14.7℃
  • 흐림인제13.2℃
  • 흐림홍천13.4℃
  • 흐림태백9.7℃
  • 흐림정선군12.0℃
  • 흐림제천12.6℃
  • 구름많음보은16.8℃
  • 구름많음천안16.2℃
  • 흐림보령12.8℃
  • 구름많음부여13.8℃
  • 구름많음금산16.8℃
  • 구름많음16.5℃
  • 흐림부안13.8℃
  • 구름많음임실15.8℃
  • 구름많음정읍15.9℃
  • 구름많음남원17.4℃
  • 구름많음장수14.2℃
  • 흐림고창군14.3℃
  • 흐림영광군13.7℃
  • 구름많음김해시18.5℃
  • 흐림순창군15.4℃
  • 구름많음북창원20.7℃
  • 구름많음양산시18.0℃
  • 구름많음보성군16.6℃
  • 구름많음강진군18.8℃
  • 구름많음장흥16.9℃
  • 구름많음해남17.3℃
  • 구름많음고흥18.7℃
  • 구름많음의령군20.4℃
  • 구름많음함양군16.8℃
  • 구름많음광양시20.1℃
  • 구름많음진도군14.2℃
  • 구름많음봉화13.2℃
  • 구름많음영주14.5℃
  • 구름많음문경14.8℃
  • 구름많음청송군13.4℃
  • 흐림영덕12.5℃
  • 구름많음의성15.3℃
  • 구름많음구미17.1℃
  • 구름많음영천14.6℃
  • 구름많음경주시14.4℃
  • 구름많음거창17.1℃
  • 구름많음합천19.2℃
  • 구름조금밀양17.8℃
  • 구름많음산청18.0℃
  • 구름많음거제17.7℃
  • 구름많음남해18.1℃
  • 구름많음18.8℃
기상청 제공
가이온, AI 기반 마케팅 솔루션 ‘어쿠스틱’으로 국내시장 공략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이온, AI 기반 마케팅 솔루션 ‘어쿠스틱’으로 국내시장 공략

11월 27일, 강남 ‘파크 하얏트 서울’서 어쿠스틱 론칭 행사 개최
디지털 빅데이터에 기반한 인공지능 마케팅 플랫폼 및 커머스 솔루션 제공
가이온 독점 총판 파트너십 체결… 국내 마테크(ma


크기변환_3076571856_20191128095033_2542047367.jpg

 

가이온이 세계적인 마케팅 솔루션 전문업체인 어쿠스틱과 손잡고 국내시장 공략에 나섰다.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 전문기업인 ㈜가이온(대표 강현섭)은 미국의 마케팅 솔루션 제품인 ‘Acoustic(어쿠스틱)’의 론칭 행사를 27일 개최하고, 국내 마테크(martech) 시장 공략을 위한 첫 발을 뗐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론칭 행사는 서울 강남의 파크 하얏트 서울에서 열렸으며 60명이 참석해 AI 기반 마케팅 솔루션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오후 2시 30분부터 진행된 행사는 어쿠스틱의 비전과 전략, 도입 활용 사례의 소개에 이어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와 활용방안 등에 대한 발표로 참석자들의 열띤 호응을 받았다.


어쿠스틱은 IBM의 마케팅 플랫폼 및 커머스 솔루션 제품들을 인수해 설립한 기업으로, 마케터가 효율적인 업무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특화된 제품을 제공한다. 어쿠스틱의 모든 솔루션은 AI를 기반으로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의 웹 및 모바일 경험을 이해하고, 이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돕는다.


이러한 어쿠스틱 제품들은 가트너, IDC, 포레스트리서치 등 세계적인 IT시장조사기관을 통해 글로벌 리딩 제품으로 분류되는 등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안토니아 에드먼즈(Antonia Edmunds) 어쿠스틱 아시아 태평양 및 일본지역 총괄책임자(Head of APJ, Acoustic)는 “현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시장이 변화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나는 만큼 마케팅이 고도화 되어야 하지만, 사용하는 플랫폼이 어렵고 복잡한 것이 현실”이라며 “어쿠스틱은 모든 기업들이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가이온과 함께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여 한국 시장에서의 비즈니스를 아낌없이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가이온은 어쿠스틱과 국내 독점 총판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이를 통해 향후 국내 마테크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마테크는 마케팅(Marketing)과 기술(Technology)을 결합한 용어로 빅데이터 처리 기술,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최신 IT기술이 접목된 마케팅 활동을 의미한다.


강현섭 가이온 대표는 “어쿠스틱과 함께 국내의 다양한 분야에서 전략적으로 마켓을 공략할 예정”이라며 “어쿠스틱이 가이온의 솔루션인 것처럼 한국 시장에서 다양한 환경과 조건에 맞게 고객과 파트너를 능동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가이온은 빅데이터 기반의 산업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자체적으로 보유해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국내 업체로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하는 데이터 분석 정보 서비스, 드론 물류 서비스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