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3 (금)

  • 흐림속초4.4℃
  • 구름조금-1.8℃
  • 구름많음철원-0.9℃
  • 구름많음동두천0.0℃
  • 구름많음파주-1.4℃
  • 구름많음대관령-1.2℃
  • 흐림백령도8.7℃
  • 구름많음북강릉3.4℃
  • 흐림강릉4.6℃
  • 흐림동해4.7℃
  • 구름많음서울2.0℃
  • 구름많음인천4.1℃
  • 구름조금원주-0.7℃
  • 맑음울릉도9.4℃
  • 구름많음수원2.8℃
  • 구름조금영월-1.3℃
  • 구름조금충주-1.0℃
  • 흐림서산4.3℃
  • 구름많음울진9.1℃
  • 맑음청주0.8℃
  • 구름조금대전2.7℃
  • 구름조금추풍령1.5℃
  • 구름조금안동0.0℃
  • 구름조금상주-0.3℃
  • 구름조금포항5.6℃
  • 구름조금군산3.4℃
  • 구름조금대구3.4℃
  • 구름조금전주3.4℃
  • 구름많음울산6.9℃
  • 구름많음창원3.8℃
  • 맑음광주4.4℃
  • 구름많음부산9.7℃
  • 구름많음통영7.6℃
  • 구름많음목포4.2℃
  • 구름많음여수6.4℃
  • 구름조금흑산도7.4℃
  • 구름조금완도5.8℃
  • 구름조금고창3.4℃
  • 구름많음순천4.4℃
  • 구름많음홍성(예)1.3℃
  • 구름많음제주11.0℃
  • 구름많음고산11.5℃
  • 구름조금성산12.5℃
  • 구름많음서귀포12.3℃
  • 구름많음진주3.1℃
  • 구름많음강화1.8℃
  • 구름많음양평-0.4℃
  • 구름조금이천0.1℃
  • 구름조금인제0.2℃
  • 구름조금홍천-1.6℃
  • 구름많음태백3.0℃
  • 구름조금정선군-2.3℃
  • 맑음제천-1.0℃
  • 구름조금보은0.2℃
  • 구름조금천안1.4℃
  • 구름많음보령5.7℃
  • 구름많음부여2.4℃
  • 구름조금금산0.2℃
  • 구름조금부안2.5℃
  • 구름많음임실1.6℃
  • 구름조금정읍2.1℃
  • 구름많음남원2.0℃
  • 구름많음장수1.0℃
  • 구름조금고창군3.2℃
  • 구름많음영광군3.5℃
  • 구름많음김해시4.6℃
  • 구름많음순창군1.4℃
  • 구름많음북창원2.0℃
  • 구름많음양산시5.1℃
  • 구름많음보성군5.4℃
  • 구름조금강진군5.6℃
  • 구름많음장흥4.2℃
  • 구름조금해남4.9℃
  • 구름많음고흥4.4℃
  • 구름많음의령군2.1℃
  • 구름많음함양군0.8℃
  • 구름많음광양시6.5℃
  • 구름많음진도군7.0℃
  • 맑음봉화1.0℃
  • 맑음영주-0.3℃
  • 구름조금문경0.9℃
  • 맑음청송군0.9℃
  • 구름조금영덕6.5℃
  • 맑음의성2.1℃
  • 구름조금구미1.6℃
  • 구름많음영천3.4℃
  • 구름많음경주시4.4℃
  • 구름많음거창1.1℃
  • 구름많음합천1.8℃
  • 구름많음밀양1.9℃
  • 구름많음산청0.9℃
  • 구름많음거제6.4℃
  • 구름많음남해4.6℃
기상청 제공
가이온, AI 기반 마케팅 솔루션 ‘어쿠스틱’으로 국내시장 공략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Digital

가이온, AI 기반 마케팅 솔루션 ‘어쿠스틱’으로 국내시장 공략

11월 27일, 강남 ‘파크 하얏트 서울’서 어쿠스틱 론칭 행사 개최
디지털 빅데이터에 기반한 인공지능 마케팅 플랫폼 및 커머스 솔루션 제공
가이온 독점 총판 파트너십 체결… 국내 마테크(ma


크기변환_3076571856_20191128095033_2542047367.jpg

 

가이온이 세계적인 마케팅 솔루션 전문업체인 어쿠스틱과 손잡고 국내시장 공략에 나섰다.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 전문기업인 ㈜가이온(대표 강현섭)은 미국의 마케팅 솔루션 제품인 ‘Acoustic(어쿠스틱)’의 론칭 행사를 27일 개최하고, 국내 마테크(martech) 시장 공략을 위한 첫 발을 뗐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론칭 행사는 서울 강남의 파크 하얏트 서울에서 열렸으며 60명이 참석해 AI 기반 마케팅 솔루션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오후 2시 30분부터 진행된 행사는 어쿠스틱의 비전과 전략, 도입 활용 사례의 소개에 이어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와 활용방안 등에 대한 발표로 참석자들의 열띤 호응을 받았다.


어쿠스틱은 IBM의 마케팅 플랫폼 및 커머스 솔루션 제품들을 인수해 설립한 기업으로, 마케터가 효율적인 업무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특화된 제품을 제공한다. 어쿠스틱의 모든 솔루션은 AI를 기반으로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의 웹 및 모바일 경험을 이해하고, 이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돕는다.


이러한 어쿠스틱 제품들은 가트너, IDC, 포레스트리서치 등 세계적인 IT시장조사기관을 통해 글로벌 리딩 제품으로 분류되는 등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안토니아 에드먼즈(Antonia Edmunds) 어쿠스틱 아시아 태평양 및 일본지역 총괄책임자(Head of APJ, Acoustic)는 “현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시장이 변화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나는 만큼 마케팅이 고도화 되어야 하지만, 사용하는 플랫폼이 어렵고 복잡한 것이 현실”이라며 “어쿠스틱은 모든 기업들이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가이온과 함께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여 한국 시장에서의 비즈니스를 아낌없이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가이온은 어쿠스틱과 국내 독점 총판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이를 통해 향후 국내 마테크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마테크는 마케팅(Marketing)과 기술(Technology)을 결합한 용어로 빅데이터 처리 기술,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최신 IT기술이 접목된 마케팅 활동을 의미한다.


강현섭 가이온 대표는 “어쿠스틱과 함께 국내의 다양한 분야에서 전략적으로 마켓을 공략할 예정”이라며 “어쿠스틱이 가이온의 솔루션인 것처럼 한국 시장에서 다양한 환경과 조건에 맞게 고객과 파트너를 능동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가이온은 빅데이터 기반의 산업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자체적으로 보유해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국내 업체로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하는 데이터 분석 정보 서비스, 드론 물류 서비스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