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7 (화)

  • 구름조금속초22.7℃
  • 구름많음24.5℃
  • 구름조금철원24.2℃
  • 구름많음동두천23.8℃
  • 구름조금파주23.5℃
  • 구름조금대관령20.0℃
  • 구름많음백령도19.3℃
  • 맑음북강릉22.7℃
  • 맑음강릉25.1℃
  • 맑음동해20.6℃
  • 구름조금서울24.9℃
  • 맑음인천23.0℃
  • 구름조금원주25.3℃
  • 흐림울릉도21.5℃
  • 구름조금수원23.1℃
  • 구름조금영월24.5℃
  • 구름조금충주24.2℃
  • 맑음서산22.4℃
  • 구름많음울진21.9℃
  • 맑음청주26.1℃
  • 구름조금대전25.4℃
  • 맑음추풍령22.9℃
  • 구름조금안동25.0℃
  • 맑음상주24.6℃
  • 흐림포항26.9℃
  • 맑음군산23.0℃
  • 구름많음대구25.6℃
  • 구름조금전주24.0℃
  • 구름많음울산22.0℃
  • 구름조금창원22.7℃
  • 맑음광주25.2℃
  • 구름많음부산22.3℃
  • 구름많음통영22.4℃
  • 구름조금목포22.7℃
  • 구름많음여수22.4℃
  • 구름많음흑산도20.6℃
  • 구름많음완도23.0℃
  • 구름조금고창22.1℃
  • 구름조금순천23.1℃
  • 맑음홍성(예)24.5℃
  • 맑음제주22.1℃
  • 구름조금고산21.6℃
  • 구름조금성산21.1℃
  • 맑음서귀포21.4℃
  • 구름많음진주23.1℃
  • 구름많음강화21.3℃
  • 흐림양평24.4℃
  • 맑음이천24.7℃
  • 구름많음인제23.4℃
  • 구름많음홍천23.5℃
  • 구름조금태백20.9℃
  • 구름많음정선군23.3℃
  • 구름많음제천23.3℃
  • 맑음보은22.6℃
  • 구름조금천안23.8℃
  • 구름많음보령22.4℃
  • 구름조금부여24.4℃
  • 구름조금금산24.3℃
  • 구름조금24.4℃
  • 맑음부안22.8℃
  • 맑음임실23.6℃
  • 구름조금정읍22.5℃
  • 구름조금남원25.4℃
  • 맑음장수22.3℃
  • 맑음고창군22.7℃
  • 맑음영광군22.2℃
  • 구름많음김해시22.7℃
  • 맑음순창군24.9℃
  • 구름조금북창원23.5℃
  • 구름많음양산시23.3℃
  • 구름많음보성군23.9℃
  • 구름많음강진군23.2℃
  • 구름많음장흥22.7℃
  • 구름많음해남22.0℃
  • 구름많음고흥22.1℃
  • 구름많음의령군24.0℃
  • 구름조금함양군25.1℃
  • 흐림광양시22.9℃
  • 구름많음진도군22.7℃
  • 구름많음봉화21.0℃
  • 구름조금영주23.0℃
  • 맑음문경22.3℃
  • 구름조금청송군22.4℃
  • 구름조금영덕22.9℃
  • 구름조금의성24.0℃
  • 구름조금구미25.4℃
  • 흐림영천26.3℃
  • 구름많음경주시25.3℃
  • 구름조금거창26.0℃
  • 구름조금합천25.4℃
  • 흐림밀양24.8℃
  • 구름많음산청24.0℃
  • 구름많음거제22.3℃
  • 구름많음남해22.4℃
기상청 제공
가이온, AI 기반 마케팅 솔루션 ‘어쿠스틱’으로 국내시장 공략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Digital

가이온, AI 기반 마케팅 솔루션 ‘어쿠스틱’으로 국내시장 공략

11월 27일, 강남 ‘파크 하얏트 서울’서 어쿠스틱 론칭 행사 개최
디지털 빅데이터에 기반한 인공지능 마케팅 플랫폼 및 커머스 솔루션 제공
가이온 독점 총판 파트너십 체결… 국내 마테크(ma


크기변환_3076571856_20191128095033_2542047367.jpg

 

가이온이 세계적인 마케팅 솔루션 전문업체인 어쿠스틱과 손잡고 국내시장 공략에 나섰다.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 전문기업인 ㈜가이온(대표 강현섭)은 미국의 마케팅 솔루션 제품인 ‘Acoustic(어쿠스틱)’의 론칭 행사를 27일 개최하고, 국내 마테크(martech) 시장 공략을 위한 첫 발을 뗐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론칭 행사는 서울 강남의 파크 하얏트 서울에서 열렸으며 60명이 참석해 AI 기반 마케팅 솔루션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오후 2시 30분부터 진행된 행사는 어쿠스틱의 비전과 전략, 도입 활용 사례의 소개에 이어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와 활용방안 등에 대한 발표로 참석자들의 열띤 호응을 받았다.


어쿠스틱은 IBM의 마케팅 플랫폼 및 커머스 솔루션 제품들을 인수해 설립한 기업으로, 마케터가 효율적인 업무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특화된 제품을 제공한다. 어쿠스틱의 모든 솔루션은 AI를 기반으로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의 웹 및 모바일 경험을 이해하고, 이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돕는다.


이러한 어쿠스틱 제품들은 가트너, IDC, 포레스트리서치 등 세계적인 IT시장조사기관을 통해 글로벌 리딩 제품으로 분류되는 등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안토니아 에드먼즈(Antonia Edmunds) 어쿠스틱 아시아 태평양 및 일본지역 총괄책임자(Head of APJ, Acoustic)는 “현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시장이 변화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나는 만큼 마케팅이 고도화 되어야 하지만, 사용하는 플랫폼이 어렵고 복잡한 것이 현실”이라며 “어쿠스틱은 모든 기업들이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가이온과 함께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여 한국 시장에서의 비즈니스를 아낌없이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가이온은 어쿠스틱과 국내 독점 총판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이를 통해 향후 국내 마테크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마테크는 마케팅(Marketing)과 기술(Technology)을 결합한 용어로 빅데이터 처리 기술,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최신 IT기술이 접목된 마케팅 활동을 의미한다.


강현섭 가이온 대표는 “어쿠스틱과 함께 국내의 다양한 분야에서 전략적으로 마켓을 공략할 예정”이라며 “어쿠스틱이 가이온의 솔루션인 것처럼 한국 시장에서 다양한 환경과 조건에 맞게 고객과 파트너를 능동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가이온은 빅데이터 기반의 산업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자체적으로 보유해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국내 업체로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하는 데이터 분석 정보 서비스, 드론 물류 서비스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