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3 (금)

  • 흐림속초3.7℃
  • 맑음-3.7℃
  • 흐림철원-2.9℃
  • 구름많음동두천-2.5℃
  • 구름많음파주-4.2℃
  • 흐림대관령-3.6℃
  • 흐림백령도8.5℃
  • 구름많음북강릉2.7℃
  • 흐림강릉3.6℃
  • 흐림동해3.4℃
  • 구름많음서울0.4℃
  • 구름많음인천2.0℃
  • 맑음원주-2.6℃
  • 맑음울릉도8.3℃
  • 구름많음수원1.6℃
  • 맑음영월-2.5℃
  • 맑음충주-3.2℃
  • 구름조금서산1.8℃
  • 구름조금울진6.9℃
  • 맑음청주-0.8℃
  • 맑음대전-0.6℃
  • 구름조금추풍령-1.8℃
  • 맑음안동-2.5℃
  • 맑음상주-2.7℃
  • 구름조금포항3.3℃
  • 맑음군산1.6℃
  • 구름조금대구0.2℃
  • 맑음전주1.4℃
  • 구름많음울산4.2℃
  • 구름많음창원2.1℃
  • 구름조금광주2.1℃
  • 구름많음부산8.1℃
  • 구름많음통영6.1℃
  • 구름조금목포1.9℃
  • 구름많음여수4.7℃
  • 구름조금흑산도7.4℃
  • 구름많음완도4.1℃
  • 구름조금고창0.9℃
  • 구름많음순천0.3℃
  • 맑음홍성(예)-1.5℃
  • 구름조금제주10.2℃
  • 구름조금고산10.2℃
  • 구름많음성산10.6℃
  • 구름많음서귀포11.3℃
  • 구름많음진주0.8℃
  • 흐림강화0.5℃
  • 맑음양평-2.5℃
  • 구름조금이천-2.6℃
  • 구름조금인제-3.0℃
  • 맑음홍천-5.3℃
  • 흐림태백-0.8℃
  • 맑음정선군-5.1℃
  • 맑음제천-2.9℃
  • 맑음보은-3.5℃
  • 맑음천안-1.7℃
  • 구름조금보령2.2℃
  • 맑음부여-0.8℃
  • 맑음금산-2.7℃
  • 구름조금부안-0.1℃
  • 맑음임실-1.9℃
  • 맑음정읍-0.4℃
  • 구름많음남원-1.2℃
  • 맑음장수-2.9℃
  • 맑음고창군1.2℃
  • 구름조금영광군1.1℃
  • 구름많음김해시3.3℃
  • 맑음순창군-1.0℃
  • 구름많음북창원0.2℃
  • 구름많음양산시3.0℃
  • 구름많음보성군2.9℃
  • 구름조금강진군1.0℃
  • 구름많음장흥0.8℃
  • 구름많음해남-0.1℃
  • 구름많음고흥3.5℃
  • 구름많음의령군0.2℃
  • 구름많음함양군-2.5℃
  • 구름많음광양시4.4℃
  • 구름많음진도군3.3℃
  • 구름조금봉화-3.0℃
  • 구름조금영주-2.7℃
  • 맑음문경-1.1℃
  • 맑음청송군-2.9℃
  • 구름조금영덕4.5℃
  • 맑음의성-1.6℃
  • 구름조금구미-0.2℃
  • 맑음영천0.1℃
  • 구름조금경주시2.1℃
  • 구름많음거창-2.5℃
  • 구름많음합천-1.9℃
  • 구름조금밀양0.6℃
  • 구름많음산청-2.9℃
  • 구름많음거제5.4℃
  • 구름많음남해3.2℃
기상청 제공
SK텔레콤, NH농협은행 모바일 뱅킹 앱 NH올원뱅크에 ‘누구’ 탑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신

SK텔레콤, NH농협은행 모바일 뱅킹 앱 NH올원뱅크에 ‘누구’ 탑재

금융권 최초로 터치 없이도 음성만으로 송금 가능한 서비스 제공
향후 ‘누구’ 활용한 금융상담∙금융상품추천 등 추가 기능 도입 예정

 

9003554238800_20191127095356_3059178451.jpg

 

SK텔레콤이 인공지능 '누구'를 탑재한 모바일 뱅킹 서비스를 선보인다.  

 

SK텔레콤이 NH농협은행의 모바일 뱅킹 앱 ‘NH올원뱅크’에 자사의 인공지능 ‘누구(NUGU)’를 탑재 해 음성만으로 이용 가능한 모바일 뱅킹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터치 없이 오직 음성만으로 앱 메인 화면에서 바로 송금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금융권 최초다. 기존 모바일 뱅킹 앱은 음성으로 인공지능을 부르는 ‘웨이크업 워드(Wake up word)’ 기능이 포함되지 않아 음성 명령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 메뉴로 진입해야 했다.


SK텔레콤의 ‘누구’는 ‘NH올원뱅크’ 앱 내 메인화면에 버튼으로 구현되며 음성 또는 터치로 이용할 수 있다. 음성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은 송금과 메뉴 이동 등이다. 이용자가 “아리아 ○○에게 송금해줘”라고 하면 송금 서비스가 진행되고 “아리아, ○○메뉴 검색해줘”라고 하면 해당 메뉴로 이동하는 식이다.


이번 ‘누구’ 탑재로 ‘NH올원뱅크’ 사용 시 기존 음성 인식 대비 3단계, 수동(터치) 대비 5단계 단축된 프로세스로 송금이 가능해 이용 고객들의 편의가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SK텔레콤과 NH농협은행은 향후 NH농협은행의 별도 모바일 뱅킹 앱인 ‘NH스마트뱅킹’ 에도 ‘누구’를 탑재할 예정이며 ‘누구’를 활용한 금융상담·금융상품추천 등 추가 기능 도입도 준비 중이다.


이번 ‘NH올원뱅크’의 ‘누구’ 탑재는 10월 ‘누구’의 SDK(Software Develop-ment Kit) 공개에서 비롯됐다. SK텔레콤이 ‘누구’ SDK를 공개함에 따라 타사 앱에 ‘누구’ 적용이 가능해진 것이다.


SK텔레콤이 공개한 ‘누구’ SDK는 원하는 기기나 앱에 음성인식 AI를 적용할 수 있는 개발도구로 이를 활용하면 다양한 니즈를 가진 제조업체 및 개발자들이 보다 손쉽게 자신의 서비스와 상품에 ‘누구’ 서비스를 적용할 수 있다.


이번 ‘NH올원뱅크’ 탑재는 ‘누구’ SDK의 첫 적용사례로 SK텔레콤은 NH농협은행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사업자와 협업을 검토 중이다.


이현아 SK텔레콤 AI서비스단장은 “SK텔레콤은 ‘누구’ SDK를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에 ‘누구’를 적용시킬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자와 ‘누구’ SDK를 공유해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