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목)

  • 맑음속초12.8℃
  • 맑음13.7℃
  • 맑음철원14.0℃
  • 맑음동두천14.6℃
  • 맑음파주12.1℃
  • 맑음대관령7.9℃
  • 맑음춘천15.2℃
  • 맑음백령도12.5℃
  • 황사북강릉14.0℃
  • 맑음강릉15.0℃
  • 맑음동해12.9℃
  • 맑음서울15.5℃
  • 맑음인천13.0℃
  • 맑음원주16.6℃
  • 황사울릉도13.3℃
  • 맑음수원12.3℃
  • 맑음영월14.6℃
  • 맑음충주13.8℃
  • 맑음서산10.0℃
  • 맑음울진13.5℃
  • 맑음청주18.0℃
  • 맑음대전15.1℃
  • 맑음추풍령17.1℃
  • 황사안동14.8℃
  • 맑음상주18.5℃
  • 황사포항14.2℃
  • 맑음군산12.0℃
  • 황사대구15.4℃
  • 맑음전주14.6℃
  • 황사울산12.9℃
  • 황사창원13.5℃
  • 맑음광주15.1℃
  • 황사부산14.9℃
  • 맑음통영13.7℃
  • 맑음목포12.7℃
  • 황사여수15.2℃
  • 맑음흑산도12.7℃
  • 맑음완도14.7℃
  • 맑음고창10.0℃
  • 맑음순천11.2℃
  • 맑음홍성(예)12.3℃
  • 맑음13.4℃
  • 맑음제주14.7℃
  • 맑음고산13.6℃
  • 맑음성산12.8℃
  • 맑음서귀포16.1℃
  • 맑음진주12.3℃
  • 맑음강화13.8℃
  • 맑음양평15.5℃
  • 맑음이천15.9℃
  • 맑음인제13.2℃
  • 맑음홍천14.8℃
  • 맑음태백8.9℃
  • 맑음정선군11.0℃
  • 맑음제천12.8℃
  • 맑음보은14.2℃
  • 맑음천안13.0℃
  • 맑음보령9.4℃
  • 맑음부여11.6℃
  • 맑음금산13.1℃
  • 맑음14.6℃
  • 맑음부안11.2℃
  • 맑음임실12.6℃
  • 맑음정읍11.3℃
  • 맑음남원13.6℃
  • 맑음장수10.2℃
  • 맑음고창군10.3℃
  • 맑음영광군11.5℃
  • 맑음김해시14.5℃
  • 맑음순창군12.8℃
  • 맑음북창원15.1℃
  • 맑음양산시14.5℃
  • 맑음보성군12.1℃
  • 맑음강진군12.7℃
  • 맑음장흥11.7℃
  • 맑음해남10.1℃
  • 맑음고흥12.4℃
  • 맑음의령군14.2℃
  • 맑음함양군12.3℃
  • 맑음광양시14.4℃
  • 맑음진도군9.6℃
  • 맑음봉화10.5℃
  • 맑음영주13.8℃
  • 맑음문경19.0℃
  • 맑음청송군9.4℃
  • 맑음영덕10.1℃
  • 맑음의성11.9℃
  • 맑음구미15.5℃
  • 맑음영천11.2℃
  • 맑음경주시11.7℃
  • 맑음거창10.8℃
  • 맑음합천16.2℃
  • 맑음밀양14.4℃
  • 맑음산청14.0℃
  • 맑음거제12.6℃
  • 맑음남해13.4℃
  • 맑음14.4℃
기상청 제공
페이오니아 “한국이 전 세계 이커머스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 담당”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오니아 “한국이 전 세계 이커머스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 담당”

2019년 3분기 글로벌 셀러 인덱스 발표… 한국 온라인 셀러 매출 전 세계 3위
모바일 액세서리∙패션∙코스메틱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강세
20일 삼성동 코엑스서 한국무역협회와 ‘성공적인글로

1122.jpg

 


페이오니아가 한국이 세계 이커머스 시장에서 중추역할을 할 게 될 거라고 말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를 위한 통합 금융 솔루션 기업 페이오니아 코리아가 ‘2019년 3분기 글로벌 셀러 인덱스’ 보고서를 11일 발표하고 한국이 전 세계 이커머스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고 밝혔다.


전 세계 온라인 셀러(seller)의 마켓플레이스 활용, 연령, 매출 현황 등을 분석한 2019년 3분기 글로벌 셀러 인덱스 보고서는 한국이 온라인 셀러 허브로 발돋움하며 이커머스 산업의 중심에 서 있다고 언급했다. 이 보고서는 페이오니아(Payoneer) 금융 솔루션을 이용하는 전 세계 셀러 가운데 10만을 선정해 데이터를 분석했다.


2019년 3분기 전 세계 이커머스 시장에서 셀러의 판매 금액(매출) 기준으로 한국은 중국, 미국에 이어 3위를 차지했다. 아시아에서는 베트남(6위), 일본(7위), 인도(9위)가 1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은 매출 상위 10개국 중 가장 적은 인구임에도 불구하고 전년 동기 대비 매출 19%, 셀러 수 26% 증가하며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한편 페이오니아는 2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글로벌 e비즈니스 진출을 위한포럼을 한국무역협회(KITA)와 공동으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성공적인 글로벌 e비즈니스로의 여정’을 주제로 페이오니아 국내외 파트너, 글로벌 셀러, 업계 관계자 등 1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아마존(Amazon), 티키(Tiki), 질링고(Zilingo), 쇼피(Shopee), 마이몰(myMall), 구글코리아 등 전 세계 페이오니아 파트너들이 연사로 나서 글로벌 시장 진출 및 셀링 전략, 성공 사례를 공유한다.


이번 행사에는 페이오니아 플랫폼을 통한 글로벌 셀링 광고와 브랜딩 전략 및 성공 비법과 함께 이커머스 셀러들이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해 활용할 수 있는 트렌드 분석과 인사이트, 솔루션도 소개된다.


페이오니아 코리아 이우용 대표는 “한국은 최근 몇 년 간 모바일 액세서리, 패션, 코스메틱 등 다양한 산업이 이커머스 시장에 진출하며 세계적인 온라인 셀러 강국으로 자리잡았다. 또한 한국은 전 세계 이커머스 산업의 트렌드를 살필 수 있는 지표 역할을 하는 중요한 국가”라며 “이번 포럼을 통해 많은 한국 셀러들이 보다 다양한 이커머스 시장에 진출해 글로벌 셀링에 성공하고 한국이 세계적인 이커머스 강국으로 성장해 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페이오니아 포럼은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웹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