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구름많음속초9.6℃
  • 황사4.7℃
  • 흐림철원4.6℃
  • 흐림동두천5.3℃
  • 흐림파주5.4℃
  • 맑음대관령1.0℃
  • 구름많음춘천5.9℃
  • 천둥번개백령도5.1℃
  • 황사북강릉9.8℃
  • 맑음강릉9.6℃
  • 맑음동해7.9℃
  • 황사서울5.8℃
  • 황사인천5.8℃
  • 흐림원주5.4℃
  • 맑음울릉도9.6℃
  • 황사수원5.5℃
  • 구름조금영월3.0℃
  • 맑음충주4.4℃
  • 흐림서산6.3℃
  • 맑음울진8.9℃
  • 황사청주6.5℃
  • 황사대전6.2℃
  • 맑음추풍령4.6℃
  • 박무안동3.7℃
  • 맑음상주4.5℃
  • 맑음포항9.0℃
  • 구름많음군산5.9℃
  • 맑음대구5.4℃
  • 박무전주6.3℃
  • 맑음울산8.1℃
  • 맑음창원5.8℃
  • 박무광주7.8℃
  • 맑음부산9.7℃
  • 맑음통영8.8℃
  • 구름조금목포8.0℃
  • 맑음여수8.3℃
  • 박무흑산도9.3℃
  • 맑음완도7.4℃
  • 구름조금고창6.6℃
  • 맑음순천3.7℃
  • 황사홍성(예)5.5℃
  • 맑음5.1℃
  • 맑음제주8.9℃
  • 맑음고산11.3℃
  • 맑음성산6.6℃
  • 맑음서귀포10.0℃
  • 맑음진주5.4℃
  • 흐림강화6.2℃
  • 구름많음양평5.5℃
  • 맑음이천5.1℃
  • 흐림인제6.4℃
  • 구름많음홍천4.0℃
  • 맑음태백4.3℃
  • 구름조금정선군3.8℃
  • 구름조금제천2.7℃
  • 맑음보은3.3℃
  • 맑음천안4.0℃
  • 구름많음보령7.5℃
  • 구름많음부여6.5℃
  • 맑음금산3.1℃
  • 구름조금5.9℃
  • 구름많음부안6.7℃
  • 맑음임실3.9℃
  • 맑음정읍5.7℃
  • 맑음남원4.6℃
  • 맑음장수0.9℃
  • 맑음고창군5.4℃
  • 구름조금영광군7.6℃
  • 맑음김해시7.1℃
  • 맑음순창군4.8℃
  • 맑음북창원7.1℃
  • 맑음양산시8.1℃
  • 맑음보성군6.0℃
  • 맑음강진군5.5℃
  • 맑음장흥4.9℃
  • 맑음해남7.3℃
  • 맑음고흥7.4℃
  • 맑음의령군3.7℃
  • 맑음함양군3.5℃
  • 맑음광양시6.7℃
  • 맑음진도군7.4℃
  • 맑음봉화1.9℃
  • 맑음영주4.0℃
  • 맑음문경3.8℃
  • 맑음청송군3.1℃
  • 맑음영덕9.3℃
  • 맑음의성3.7℃
  • 맑음구미4.5℃
  • 맑음영천6.1℃
  • 맑음경주시4.9℃
  • 맑음거창2.0℃
  • 맑음합천4.0℃
  • 맑음밀양5.6℃
  • 맑음산청3.7℃
  • 맑음거제10.5℃
  • 맑음남해8.4℃
  • 맑음6.3℃
기상청 제공
페이오니아 “한국이 전 세계 이커머스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 담당”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오니아 “한국이 전 세계 이커머스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 담당”

2019년 3분기 글로벌 셀러 인덱스 발표… 한국 온라인 셀러 매출 전 세계 3위
모바일 액세서리∙패션∙코스메틱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강세
20일 삼성동 코엑스서 한국무역협회와 ‘성공적인글로

1122.jpg

 


페이오니아가 한국이 세계 이커머스 시장에서 중추역할을 할 게 될 거라고 말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를 위한 통합 금융 솔루션 기업 페이오니아 코리아가 ‘2019년 3분기 글로벌 셀러 인덱스’ 보고서를 11일 발표하고 한국이 전 세계 이커머스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고 밝혔다.


전 세계 온라인 셀러(seller)의 마켓플레이스 활용, 연령, 매출 현황 등을 분석한 2019년 3분기 글로벌 셀러 인덱스 보고서는 한국이 온라인 셀러 허브로 발돋움하며 이커머스 산업의 중심에 서 있다고 언급했다. 이 보고서는 페이오니아(Payoneer) 금융 솔루션을 이용하는 전 세계 셀러 가운데 10만을 선정해 데이터를 분석했다.


2019년 3분기 전 세계 이커머스 시장에서 셀러의 판매 금액(매출) 기준으로 한국은 중국, 미국에 이어 3위를 차지했다. 아시아에서는 베트남(6위), 일본(7위), 인도(9위)가 1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은 매출 상위 10개국 중 가장 적은 인구임에도 불구하고 전년 동기 대비 매출 19%, 셀러 수 26% 증가하며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한편 페이오니아는 2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글로벌 e비즈니스 진출을 위한포럼을 한국무역협회(KITA)와 공동으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성공적인 글로벌 e비즈니스로의 여정’을 주제로 페이오니아 국내외 파트너, 글로벌 셀러, 업계 관계자 등 1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아마존(Amazon), 티키(Tiki), 질링고(Zilingo), 쇼피(Shopee), 마이몰(myMall), 구글코리아 등 전 세계 페이오니아 파트너들이 연사로 나서 글로벌 시장 진출 및 셀링 전략, 성공 사례를 공유한다.


이번 행사에는 페이오니아 플랫폼을 통한 글로벌 셀링 광고와 브랜딩 전략 및 성공 비법과 함께 이커머스 셀러들이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해 활용할 수 있는 트렌드 분석과 인사이트, 솔루션도 소개된다.


페이오니아 코리아 이우용 대표는 “한국은 최근 몇 년 간 모바일 액세서리, 패션, 코스메틱 등 다양한 산업이 이커머스 시장에 진출하며 세계적인 온라인 셀러 강국으로 자리잡았다. 또한 한국은 전 세계 이커머스 산업의 트렌드를 살필 수 있는 지표 역할을 하는 중요한 국가”라며 “이번 포럼을 통해 많은 한국 셀러들이 보다 다양한 이커머스 시장에 진출해 글로벌 셀링에 성공하고 한국이 세계적인 이커머스 강국으로 성장해 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페이오니아 포럼은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웹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