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26 (일)

  • 구름많음속초4.5℃
  • 맑음-2.1℃
  • 맑음철원-2.8℃
  • 맑음동두천-2.7℃
  • 맑음파주-1.5℃
  • 흐림대관령-1.8℃
  • 구름조금백령도3.1℃
  • 비북강릉4.2℃
  • 구름많음강릉4.2℃
  • 흐림동해5.2℃
  • 박무서울0.2℃
  • 연무인천0.1℃
  • 흐림원주-0.2℃
  • 구름많음울릉도5.9℃
  • 박무수원-0.7℃
  • 구름많음영월-1.5℃
  • 흐림충주-0.7℃
  • 구름조금서산1.5℃
  • 구름많음울진6.9℃
  • 박무청주2.0℃
  • 박무대전1.7℃
  • 흐림추풍령0.2℃
  • 안개안동0.2℃
  • 구름많음상주-0.7℃
  • 흐림포항7.8℃
  • 흐림군산3.8℃
  • 흐림대구3.0℃
  • 박무전주2.3℃
  • 구름많음울산7.3℃
  • 구름많음창원5.4℃
  • 박무광주5.1℃
  • 구름많음부산8.6℃
  • 구름많음통영7.3℃
  • 박무목포2.8℃
  • 흐림여수7.3℃
  • 박무흑산도6.4℃
  • 흐림완도7.3℃
  • 구름많음고창2.7℃
  • 구름조금순천1.6℃
  • 박무홍성(예)-0.7℃
  • 흐림제주10.9℃
  • 흐림고산10.6℃
  • 흐림성산11.3℃
  • 흐림서귀포10.7℃
  • 흐림진주3.5℃
  • 구름조금강화0.1℃
  • 흐림양평-1.0℃
  • 구름많음이천-1.4℃
  • 맑음인제-1.2℃
  • 맑음홍천-2.6℃
  • 흐림태백1.0℃
  • 흐림정선군-0.8℃
  • 구름많음제천-0.4℃
  • 구름조금보은-0.3℃
  • 구름많음천안-0.6℃
  • 구름많음보령2.7℃
  • 흐림부여2.3℃
  • 구름많음금산-0.3℃
  • 흐림부안2.2℃
  • 흐림임실0.5℃
  • 흐림정읍0.9℃
  • 구름많음남원2.5℃
  • 흐림장수-0.6℃
  • 흐림고창군2.0℃
  • 구름많음영광군2.0℃
  • 구름많음김해시6.9℃
  • 구름많음순창군1.6℃
  • 구름많음북창원6.1℃
  • 구름많음양산시9.1℃
  • 흐림보성군5.2℃
  • 흐림강진군4.5℃
  • 구름많음장흥3.5℃
  • 흐림해남2.1℃
  • 흐림고흥6.6℃
  • 흐림의령군3.5℃
  • 구름많음함양군1.9℃
  • 흐림광양시7.5℃
  • 구름많음진도군6.0℃
  • 구름많음봉화-0.1℃
  • 구름많음영주1.6℃
  • 구름조금문경-0.5℃
  • 흐림청송군-0.3℃
  • 흐림영덕5.5℃
  • 구름많음의성-0.8℃
  • 구름많음구미1.2℃
  • 구름많음영천1.3℃
  • 구름많음경주시2.9℃
  • 구름많음거창1.0℃
  • 구름많음합천1.9℃
  • 구름많음밀양5.5℃
  • 구름많음산청1.7℃
  • 구름많음거제7.3℃
  • 구름많음남해6.1℃
기상청 제공
사진 속 상품 알려주는 ‘픽클릭 AI' 중국 출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Digital

사진 속 상품 알려주는 ‘픽클릭 AI' 중국 출시

피에스알미디어 AI 정보매칭 플랫폼 '픽클릭' 중국서 정식서비스 출시


3554238800_20190906173611_8272921097.jpg

 

피에스알미디어가 AI를 활용한 콘텐츠 정보매칭 플랫폼 '픽클릭'을 중국에서 정식 출시했다. 

 

AI 콘텐츠 정보매칭 플랫폼 ‘픽클릭(PICLICK, 必可益)’이 중국에서 9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피에스알미디어의 ‘픽클릭’은 소비자들이 별도의 검색 없이 상품 구매까지 할 수 있도록 연결하는 인공지능(AI) 정보매칭 플랫폼이다. 

매체에 게시된 사진이나 영상에 담긴 상품 정보를 빅데이터 분석, 이미지 검색 기술을 통해 이커머스로 자동 매칭시켜 주는 AI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즉, 뉴스 기사 속 스타가 입은 패션 상품이 궁금한 경우 사진을 클릭하면 바로 쇼핑몰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기존 이미지 검색 AI 서비스는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 이미지를 저장하거나 캡처해 업로드하면 쇼핑몰 다수의 관련 상품과 유사 상품들을 추천하는 방식이었다.


‘픽클릭’은 별도로 사진을 저장하거나 검색하는 번거로움 없이, 원하는 상품을 발견 즉시 클릭 한 번으로 구매할 수 있어 훨씬 편리하다. 광고주 입장에서도 다른 유사 상품 없이 독점으로 자사 상품만을 노출시킬 수 있는 특장점이 있다.


현재 ‘픽클릭’은 중국 2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징둥(JD.com)의 인공지능(AI) 오픈 플랫폼 ‘뉴허브(NeuHub)’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데, 출시하자마자 이용 문의가 쇄도해 업계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덩달아 중국 현지 투자유치도 활기를 띠고 있다.


올해 4월 ‘픽클릭’은 베이징에서 열린 ‘징동 클라우드와 합작제휴 계약식'에서 징동그룹과 정식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어 KIC 중국이 주최한 ‘제1회 중한 과학기술 혁신대회’에서 수상하며 그 실력을 검증받았다. 중국공산주의청년단(공청단) 산하 중국국제청년교류센터 및 중관촌 이노웨이 관계자 등 80여 기관 임원급 이상의 고위직이 참석한 자리에서 ‘픽클릭’은 화제의 중심에 올랐다.


피에스알미디어 박세련 대표는 “현재 픽클릭은 징둥(JD.com), 넷이즈(163.com), 소후(sohu.com), 치후360(360.cn) 등의 기업과 단단한 비즈니스 관계를 만들어오고 있다. 이들 기업이 ‘픽클릭’에 관심을 보이는 것은 원천 기술의 개념 증명을 넘어서 간단한 연동만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사업화 역량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라며 “특히 패션이라는 전문 분야에 특화된 AI로 검증받았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덧붙여 “픽클릭 AI 이미지 검색 기술은 소비자에게 강요하는 광고가 아닌, 관심사에 정보를 연결하는 기능으로 광고주와 매체 모두를 만족하게 하는 AI 플랫폼으로 성장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9월 중국에 서비스를 정식 론칭한 ‘픽클릭’은 글로벌 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