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26 (일)

  • 구름조금속초3.7℃
  • 구름조금-4.0℃
  • 맑음철원-4.9℃
  • 구름조금동두천-3.8℃
  • 맑음파주-2.0℃
  • 흐림대관령-2.3℃
  • 구름조금백령도2.1℃
  • 구름조금북강릉4.4℃
  • 구름많음강릉4.5℃
  • 흐림동해4.8℃
  • 박무서울-0.2℃
  • 연무인천0.0℃
  • 흐림원주-1.4℃
  • 구름많음울릉도5.2℃
  • 박무수원-1.7℃
  • 흐림영월-1.9℃
  • 흐림충주-2.3℃
  • 흐림서산0.8℃
  • 구름많음울진5.5℃
  • 박무청주1.3℃
  • 박무대전1.1℃
  • 구름많음추풍령-1.3℃
  • 안개안동0.0℃
  • 흐림상주-1.3℃
  • 흐림포항6.4℃
  • 흐림군산3.7℃
  • 박무대구2.1℃
  • 박무전주1.6℃
  • 구름많음울산6.1℃
  • 구름많음창원4.7℃
  • 박무광주3.9℃
  • 구름많음부산7.6℃
  • 구름많음통영6.7℃
  • 박무목포2.6℃
  • 흐림여수7.3℃
  • 박무흑산도6.0℃
  • 흐림완도5.7℃
  • 흐림고창2.1℃
  • 흐림순천0.9℃
  • 박무홍성(예)-0.9℃
  • 흐림제주11.1℃
  • 흐림고산10.3℃
  • 흐림성산10.7℃
  • 흐림서귀포10.5℃
  • 흐림진주1.7℃
  • 맑음강화-1.6℃
  • 맑음양평-1.8℃
  • 구름많음이천-3.0℃
  • 맑음인제-1.8℃
  • 맑음홍천-2.7℃
  • 흐림태백0.0℃
  • 흐림정선군-1.6℃
  • 흐림제천-3.4℃
  • 구름많음보은-2.0℃
  • 구름많음천안-1.6℃
  • 구름많음보령1.5℃
  • 구름조금부여0.7℃
  • 흐림금산-0.5℃
  • 흐림부안-0.1℃
  • 구름많음임실-0.7℃
  • 구름많음정읍0.4℃
  • 구름많음남원1.4℃
  • 흐림장수-1.2℃
  • 구름많음고창군1.6℃
  • 구름많음영광군1.2℃
  • 구름많음김해시6.1℃
  • 구름많음순창군0.0℃
  • 흐림북창원5.7℃
  • 흐림양산시8.0℃
  • 흐림보성군3.7℃
  • 흐림강진군3.6℃
  • 흐림장흥2.2℃
  • 흐림해남1.1℃
  • 흐림고흥4.7℃
  • 흐림의령군2.1℃
  • 흐림함양군0.2℃
  • 흐림광양시7.0℃
  • 흐림진도군3.8℃
  • 구름많음봉화-1.3℃
  • 구름많음영주0.0℃
  • 구름많음문경-1.2℃
  • 흐림청송군-0.6℃
  • 흐림영덕3.5℃
  • 흐림의성-1.6℃
  • 구름많음구미0.2℃
  • 구름많음영천-0.1℃
  • 구름많음경주시1.7℃
  • 흐림거창-0.7℃
  • 구름많음합천1.3℃
  • 흐림밀양2.5℃
  • 흐림산청0.9℃
  • 구름많음거제5.4℃
  • 구름많음남해5.7℃
기상청 제공
KISA, ‘ICT분쟁 예방 캠페인’ 진행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

KISA, ‘ICT분쟁 예방 캠페인’ 진행

분쟁조정 체험수기 공모 및 옴부즈맨 1기 대학생 모집

20190909_140543.jpg

 

KISA가 'ICT분쟁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례)추석 선물로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매한 물건에 하자가 있는데, 지인에게 받은 선물이라서 반품·교환 문제 해결이 번거롭다면? 추석 대목에 온라인광고로 식당을 홍보하려고 계약했는데, 결과물이 계약한 내용과 많이 다르다면?

 

실생활에서 자주 그리고 빈번히 일어나는 일이지만, 분쟁조정* 제도 를 알면 이러한 분쟁 상황을 예방할 수도 있고 실제 구매자나 계약자 가 아니어도 직접 해결이 가능하다.   

 

※ 분쟁조정: 소송·중재와 함께 대표적인 분쟁해결 방식의 하나로서 분쟁 당사자의 합의에 따라 분쟁에 관한 판단을 법원이 아닌 제3자(조정인)에게 맡겨 그 판단에 따라 분쟁을 신속하고 경제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제도

 

한국인터넷진흥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국내 주요 쇼핑몰과 함께 매년 증가하는 ICT분쟁을 예방하고 국민에게 분쟁조정제도를 알리기 위한 ‘ICT분쟁 예방 캠페인’을 오는 9월 27일까지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분쟁조정 체험수기 공모전 및 옴부즈맨 대학생 모집, 퀴즈·입소문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분쟁조정 체험수기 공모전’은 응모자 본인이 ICT분쟁조정지원센터 를 통해 직접 체험한 분쟁조정 사례에 대한 후기 또는 소감을 제출하는 것으로, 심사를 거쳐 총 6명에게 KISA원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ICT분쟁예방_캠페인_안내_이미지.jpg

 

이번 캠페인 1기를 모집하는 ‘옴부즈맨 대학생’은 전국 에서 총 20명의 대학생을 선발하며, 연말까지 ICT분쟁조정위원회 회의 참관 및 홈페이지 정책 개선사항 발굴 등에 참여하게 된다.

 

KISA 페이스북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퀴즈 이벤트’와 ‘입 소문 내기 이벤트’ 등 이번 캠페인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ICT분 쟁조정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준상KISA  ICT분쟁조정지원센터장은 “이번 ICT 분쟁예방 캠페 인을 통해 인터넷 이용자들이 분쟁조정제도를 널리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인터넷진흥원은 건전한 인터넷 이용환경 조 성을 위해 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언급하였다.

 

한편, KISA는 ICT 관련 분쟁으로 인한 국민의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ICT분쟁조정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분쟁조정사례집 등 각종 정 보자료 제공, ▲‘ICT 모의 분쟁조정 경연대회’ 개최, ▲법학전문대학원 및 분쟁조정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관계 구축 등의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