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속초12.2℃
  • 흐림12.7℃
  • 흐림철원11.6℃
  • 흐림동두천12.5℃
  • 흐림파주11.8℃
  • 흐림대관령7.6℃
  • 흐림춘천13.0℃
  • 흐림백령도12.5℃
  • 박무북강릉12.7℃
  • 흐림강릉13.5℃
  • 흐림동해12.8℃
  • 연무서울15.4℃
  • 연무인천14.9℃
  • 흐림원주15.1℃
  • 흐림울릉도12.2℃
  • 흐림수원13.3℃
  • 흐림영월12.7℃
  • 흐림충주13.8℃
  • 흐림서산12.7℃
  • 흐림울진12.5℃
  • 연무청주16.2℃
  • 흐림대전14.3℃
  • 흐림추풍령12.3℃
  • 흐림안동14.5℃
  • 흐림상주14.5℃
  • 흐림포항15.4℃
  • 흐림군산14.1℃
  • 흐림대구16.1℃
  • 흐림전주16.9℃
  • 황사울산15.2℃
  • 구름많음창원14.4℃
  • 흐림광주18.8℃
  • 구름많음부산17.1℃
  • 흐림통영14.5℃
  • 흐림목포17.4℃
  • 흐림여수15.8℃
  • 비흑산도14.7℃
  • 흐림완도16.1℃
  • 흐림고창18.1℃
  • 흐림순천11.8℃
  • 흐림홍성(예)12.3℃
  • 흐림12.2℃
  • 흐림제주18.2℃
  • 흐림고산17.8℃
  • 흐림성산16.3℃
  • 비서귀포18.2℃
  • 흐림진주13.0℃
  • 흐림강화12.2℃
  • 흐림양평13.4℃
  • 흐림이천13.4℃
  • 흐림인제12.6℃
  • 흐림홍천13.1℃
  • 흐림태백10.0℃
  • 흐림정선군11.5℃
  • 흐림제천12.1℃
  • 흐림보은12.8℃
  • 흐림천안12.7℃
  • 흐림보령15.0℃
  • 흐림부여12.8℃
  • 흐림금산12.9℃
  • 흐림13.9℃
  • 흐림부안14.3℃
  • 흐림임실12.9℃
  • 흐림정읍14.3℃
  • 흐림남원14.5℃
  • 흐림장수11.5℃
  • 흐림고창군18.1℃
  • 흐림영광군14.5℃
  • 흐림김해시14.7℃
  • 흐림순창군14.1℃
  • 흐림북창원15.8℃
  • 흐림양산시14.4℃
  • 흐림보성군13.3℃
  • 흐림강진군17.0℃
  • 흐림장흥14.5℃
  • 흐림해남16.8℃
  • 흐림고흥13.4℃
  • 흐림의령군13.3℃
  • 흐림함양군13.0℃
  • 흐림광양시15.6℃
  • 흐림진도군16.2℃
  • 흐림봉화11.8℃
  • 흐림영주12.8℃
  • 흐림문경13.9℃
  • 흐림청송군10.8℃
  • 흐림영덕12.8℃
  • 흐림의성12.6℃
  • 흐림구미14.9℃
  • 흐림영천14.0℃
  • 흐림경주시13.4℃
  • 흐림거창12.3℃
  • 흐림합천13.8℃
  • 흐림밀양13.9℃
  • 흐림산청13.3℃
  • 흐림거제14.6℃
  • 흐림남해14.6℃
  • 구름많음13.6℃
기상청 제공
한빛소프트, '클럽오디션' 대만서 사전예약 30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사/채용

한빛소프트, '클럽오디션' 대만서 사전예약 30만

현지 퍼블리셔 '해피툭' 통해 서비스, 동남아 저변 확대


한빛소프트의 모바일 리듬댄스 게임 '클럽오디션'이 대만에 출시한 가운데 사전 예약에 30만명이 넘게 몰렸다.

클럽오디션대만출시(20190905).JPG

 

클럽오디션은 현지 퍼블리셔인 '해피툭'을 통해 대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현지 게임명은 '경무단(勁舞團)M'이다. 지난달 15일부터 지난 3일까지 진행한 사전 예약에는 30만명이 넘는 유저가 등록했다. 시작 일주일만에 10만명을 돌파했다.
 
대만은 2017년부터 시작한 PC 온라인 버전 오디션 대회인 '오디션 글로벌 토너먼트'에 매번 대표선수단을 파견할 정도로 오디션에 대한 인기와 관심이 높은 지역이다. 사전예약에 많은 유저들이 몰린 것도 이같은 인기가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클럽오디션은 대만 사전예약 유저들에게 유료 아이템 구매 재화인 '루비' 200개, 의상 뽑기권인 '마법카드' 2장, 캐릭터의 개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아이템인 'DJ부스' 등 특별한 보상을 제공한다.
 
클럽오디션은 T3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오디션’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리듬댄스 게임으로 한국 론칭(2017년 3월)과 함께 해외 진출에도 나섰다. 대만 시장 출시는 올해 들어 2번째,  서비스 개시 이후 3번째 해외 진출이다.
 
이 게임은 지난 2017년 인도네시아에 이어 올해 6월 태국 시장에 출시됐다. 대만 론칭 이후에는 싱가폴,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다른 동남아시아 지역에서도  순차적으로 서비스 해 저변을 확대한다.
 
이 게임은 폭력성 없이 K-Pop을 포함한 다양한 음악을 들으면서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장착하고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댄스배틀'과 쉬운 조작, 활성화된 커뮤니티 등 원작의 매력들을 그대로 녹여냈다.
 
모바일 환경에서 지원되는 실시간 배틀 플레이와 혼자서도 플레이가 가능한 스토리모드를 통해 PC 온라인 오디션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박성민 한빛소프트 게임사업팀 PM은 "클럽오디션의 핵심 콘텐츠인 춤과 음악을 통해 대만 유저들에게 언제 어디서든 신나는 재미를 선사하고 한국의 K-Pop을 알리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게임 내 소셜 기능을 통해 유저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고 게임 외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유저들이 감정을 서로 공유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