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맑음속초10.1℃
  • 황사3.7℃
  • 구름많음철원4.4℃
  • 구름많음동두천4.6℃
  • 구름많음파주4.6℃
  • 맑음대관령1.6℃
  • 맑음춘천6.4℃
  • 비백령도7.0℃
  • 황사북강릉7.9℃
  • 맑음강릉9.9℃
  • 맑음동해8.7℃
  • 황사서울5.4℃
  • 황사인천5.7℃
  • 맑음원주6.0℃
  • 맑음울릉도9.6℃
  • 황사수원4.8℃
  • 맑음영월4.5℃
  • 맑음충주4.0℃
  • 구름많음서산4.4℃
  • 맑음울진8.8℃
  • 맑음청주6.6℃
  • 황사대전6.3℃
  • 맑음추풍령7.0℃
  • 맑음안동6.0℃
  • 맑음상주6.8℃
  • 맑음포항8.7℃
  • 맑음군산5.8℃
  • 박무대구6.5℃
  • 박무전주6.9℃
  • 맑음울산9.2℃
  • 맑음창원6.5℃
  • 박무광주7.5℃
  • 맑음부산9.5℃
  • 맑음통영8.4℃
  • 맑음목포8.3℃
  • 맑음여수9.0℃
  • 박무흑산도8.1℃
  • 맑음완도8.1℃
  • 맑음고창6.0℃
  • 맑음순천5.4℃
  • 황사홍성(예)5.2℃
  • 맑음4.8℃
  • 맑음제주10.1℃
  • 맑음고산10.7℃
  • 맑음성산8.5℃
  • 맑음서귀포10.2℃
  • 맑음진주5.8℃
  • 흐림강화4.1℃
  • 맑음양평4.9℃
  • 구름조금이천4.5℃
  • 맑음인제6.7℃
  • 맑음홍천3.8℃
  • 맑음태백4.4℃
  • 맑음정선군4.7℃
  • 맑음제천3.1℃
  • 맑음보은3.6℃
  • 맑음천안3.1℃
  • 맑음보령6.3℃
  • 맑음부여5.4℃
  • 맑음금산2.6℃
  • 맑음5.6℃
  • 맑음부안6.6℃
  • 맑음임실3.3℃
  • 맑음정읍6.1℃
  • 맑음남원4.2℃
  • 맑음장수1.2℃
  • 맑음고창군6.2℃
  • 맑음영광군6.7℃
  • 맑음김해시7.7℃
  • 맑음순창군6.5℃
  • 맑음북창원7.9℃
  • 맑음양산시8.3℃
  • 맑음보성군7.1℃
  • 맑음강진군6.6℃
  • 맑음장흥5.1℃
  • 맑음해남7.5℃
  • 맑음고흥7.5℃
  • 맑음의령군4.5℃
  • 맑음함양군4.7℃
  • 맑음광양시7.9℃
  • 맑음진도군6.8℃
  • 맑음봉화2.5℃
  • 맑음영주7.2℃
  • 맑음문경3.4℃
  • 맑음청송군4.5℃
  • 맑음영덕9.2℃
  • 맑음의성4.4℃
  • 맑음구미5.0℃
  • 맑음영천6.4℃
  • 맑음경주시6.6℃
  • 맑음거창3.6℃
  • 맑음합천4.6℃
  • 맑음밀양5.5℃
  • 맑음산청6.1℃
  • 맑음거제7.6℃
  • 맑음남해10.4℃
  • 맑음6.7℃
기상청 제공
한빛소프트, '클럽오디션' 대만서 사전예약 30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찬행사

한빛소프트, '클럽오디션' 대만서 사전예약 30만

현지 퍼블리셔 '해피툭' 통해 서비스, 동남아 저변 확대


한빛소프트의 모바일 리듬댄스 게임 '클럽오디션'이 대만에 출시한 가운데 사전 예약에 30만명이 넘게 몰렸다.

클럽오디션대만출시(20190905).JPG

 

클럽오디션은 현지 퍼블리셔인 '해피툭'을 통해 대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현지 게임명은 '경무단(勁舞團)M'이다. 지난달 15일부터 지난 3일까지 진행한 사전 예약에는 30만명이 넘는 유저가 등록했다. 시작 일주일만에 10만명을 돌파했다.
 
대만은 2017년부터 시작한 PC 온라인 버전 오디션 대회인 '오디션 글로벌 토너먼트'에 매번 대표선수단을 파견할 정도로 오디션에 대한 인기와 관심이 높은 지역이다. 사전예약에 많은 유저들이 몰린 것도 이같은 인기가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클럽오디션은 대만 사전예약 유저들에게 유료 아이템 구매 재화인 '루비' 200개, 의상 뽑기권인 '마법카드' 2장, 캐릭터의 개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아이템인 'DJ부스' 등 특별한 보상을 제공한다.
 
클럽오디션은 T3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오디션’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리듬댄스 게임으로 한국 론칭(2017년 3월)과 함께 해외 진출에도 나섰다. 대만 시장 출시는 올해 들어 2번째,  서비스 개시 이후 3번째 해외 진출이다.
 
이 게임은 지난 2017년 인도네시아에 이어 올해 6월 태국 시장에 출시됐다. 대만 론칭 이후에는 싱가폴,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다른 동남아시아 지역에서도  순차적으로 서비스 해 저변을 확대한다.
 
이 게임은 폭력성 없이 K-Pop을 포함한 다양한 음악을 들으면서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장착하고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댄스배틀'과 쉬운 조작, 활성화된 커뮤니티 등 원작의 매력들을 그대로 녹여냈다.
 
모바일 환경에서 지원되는 실시간 배틀 플레이와 혼자서도 플레이가 가능한 스토리모드를 통해 PC 온라인 오디션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박성민 한빛소프트 게임사업팀 PM은 "클럽오디션의 핵심 콘텐츠인 춤과 음악을 통해 대만 유저들에게 언제 어디서든 신나는 재미를 선사하고 한국의 K-Pop을 알리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게임 내 소셜 기능을 통해 유저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고 게임 외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유저들이 감정을 서로 공유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