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수)

  • 맑음속초14.0℃
  • 황사7.3℃
  • 맑음철원7.8℃
  • 맑음동두천8.2℃
  • 흐림파주8.1℃
  • 맑음대관령3.0℃
  • 맑음춘천7.5℃
  • 맑음백령도8.9℃
  • 황사북강릉13.5℃
  • 맑음강릉14.1℃
  • 맑음동해13.4℃
  • 박무서울9.9℃
  • 구름조금인천8.3℃
  • 맑음원주8.5℃
  • 황사울릉도15.1℃
  • 박무수원8.5℃
  • 흐림영월8.0℃
  • 맑음충주8.9℃
  • 맑음서산7.5℃
  • 맑음울진11.7℃
  • 황사청주10.3℃
  • 황사대전10.0℃
  • 맑음추풍령9.5℃
  • 황사안동8.5℃
  • 맑음상주10.3℃
  • 황사포항13.3℃
  • 구름조금군산9.1℃
  • 황사대구10.7℃
  • 황사전주10.0℃
  • 황사울산13.1℃
  • 구름많음창원13.3℃
  • 흐림광주11.2℃
  • 황사부산14.6℃
  • 구름많음통영10.9℃
  • 박무목포8.7℃
  • 구름많음여수12.2℃
  • 박무흑산도8.9℃
  • 구름많음완도10.6℃
  • 흐림고창9.4℃
  • 흐림순천6.8℃
  • 안개홍성(예)7.7℃
  • 흐림8.8℃
  • 구름많음제주12.0℃
  • 구름많음고산12.5℃
  • 구름많음성산11.7℃
  • 구름많음서귀포13.8℃
  • 구름많음진주8.3℃
  • 맑음강화6.9℃
  • 흐림양평8.4℃
  • 맑음이천9.2℃
  • 맑음인제7.7℃
  • 맑음홍천8.5℃
  • 맑음태백5.0℃
  • 흐림정선군6.7℃
  • 흐림제천7.2℃
  • 맑음보은7.5℃
  • 맑음천안7.9℃
  • 구름조금보령8.1℃
  • 구름많음부여9.3℃
  • 맑음금산7.0℃
  • 구름많음9.1℃
  • 구름조금부안9.4℃
  • 구름많음임실7.0℃
  • 구름많음정읍9.7℃
  • 구름많음남원7.1℃
  • 구름조금장수3.8℃
  • 구름많음고창군9.8℃
  • 흐림영광군9.6℃
  • 맑음김해시12.4℃
  • 구름많음순창군7.5℃
  • 구름조금북창원12.3℃
  • 맑음양산시10.8℃
  • 구름많음보성군8.5℃
  • 구름많음강진군8.4℃
  • 구름많음장흥7.9℃
  • 흐림해남8.3℃
  • 구름많음고흥7.4℃
  • 구름조금의령군7.1℃
  • 구름많음함양군5.7℃
  • 구름많음광양시10.2℃
  • 구름많음진도군8.9℃
  • 맑음봉화5.8℃
  • 맑음영주8.3℃
  • 맑음문경12.0℃
  • 맑음청송군5.8℃
  • 맑음영덕13.0℃
  • 맑음의성7.1℃
  • 맑음구미10.3℃
  • 맑음영천8.8℃
  • 맑음경주시9.3℃
  • 맑음거창5.6℃
  • 맑음합천7.0℃
  • 맑음밀양9.2℃
  • 구름많음산청6.4℃
  • 구름많음거제11.2℃
  • 구름많음남해12.6℃
  • 맑음10.2℃
기상청 제공
한빛소프트, '클럽오디션' 대만서 사전예약 30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대일

한빛소프트, '클럽오디션' 대만서 사전예약 30만

현지 퍼블리셔 '해피툭' 통해 서비스, 동남아 저변 확대


한빛소프트의 모바일 리듬댄스 게임 '클럽오디션'이 대만에 출시한 가운데 사전 예약에 30만명이 넘게 몰렸다.

클럽오디션대만출시(20190905).JPG

 

클럽오디션은 현지 퍼블리셔인 '해피툭'을 통해 대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현지 게임명은 '경무단(勁舞團)M'이다. 지난달 15일부터 지난 3일까지 진행한 사전 예약에는 30만명이 넘는 유저가 등록했다. 시작 일주일만에 10만명을 돌파했다.
 
대만은 2017년부터 시작한 PC 온라인 버전 오디션 대회인 '오디션 글로벌 토너먼트'에 매번 대표선수단을 파견할 정도로 오디션에 대한 인기와 관심이 높은 지역이다. 사전예약에 많은 유저들이 몰린 것도 이같은 인기가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클럽오디션은 대만 사전예약 유저들에게 유료 아이템 구매 재화인 '루비' 200개, 의상 뽑기권인 '마법카드' 2장, 캐릭터의 개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아이템인 'DJ부스' 등 특별한 보상을 제공한다.
 
클럽오디션은 T3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오디션’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리듬댄스 게임으로 한국 론칭(2017년 3월)과 함께 해외 진출에도 나섰다. 대만 시장 출시는 올해 들어 2번째,  서비스 개시 이후 3번째 해외 진출이다.
 
이 게임은 지난 2017년 인도네시아에 이어 올해 6월 태국 시장에 출시됐다. 대만 론칭 이후에는 싱가폴,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다른 동남아시아 지역에서도  순차적으로 서비스 해 저변을 확대한다.
 
이 게임은 폭력성 없이 K-Pop을 포함한 다양한 음악을 들으면서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장착하고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댄스배틀'과 쉬운 조작, 활성화된 커뮤니티 등 원작의 매력들을 그대로 녹여냈다.
 
모바일 환경에서 지원되는 실시간 배틀 플레이와 혼자서도 플레이가 가능한 스토리모드를 통해 PC 온라인 오디션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박성민 한빛소프트 게임사업팀 PM은 "클럽오디션의 핵심 콘텐츠인 춤과 음악을 통해 대만 유저들에게 언제 어디서든 신나는 재미를 선사하고 한국의 K-Pop을 알리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게임 내 소셜 기능을 통해 유저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고 게임 외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유저들이 감정을 서로 공유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