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7 (화)

  • 맑음속초21.4℃
  • 맑음18.2℃
  • 구름조금철원18.4℃
  • 맑음동두천19.7℃
  • 맑음파주19.2℃
  • 구름조금대관령15.4℃
  • 구름많음백령도21.3℃
  • 맑음북강릉20.7℃
  • 맑음강릉21.0℃
  • 구름조금동해20.9℃
  • 맑음서울22.2℃
  • 맑음인천24.0℃
  • 맑음원주18.5℃
  • 맑음울릉도22.0℃
  • 맑음수원22.4℃
  • 맑음영월17.6℃
  • 맑음충주20.7℃
  • 맑음서산22.3℃
  • 구름조금울진22.1℃
  • 맑음청주21.3℃
  • 맑음대전21.5℃
  • 맑음추풍령20.2℃
  • 맑음안동18.3℃
  • 맑음상주18.2℃
  • 구름많음포항23.1℃
  • 맑음군산22.2℃
  • 맑음대구21.3℃
  • 맑음전주21.7℃
  • 구름많음울산22.8℃
  • 맑음창원23.3℃
  • 맑음광주22.7℃
  • 구름조금부산23.0℃
  • 맑음통영22.9℃
  • 맑음목포23.7℃
  • 맑음여수22.6℃
  • 맑음흑산도22.8℃
  • 구름조금완도22.7℃
  • 맑음고창22.3℃
  • 맑음순천19.3℃
  • 맑음홍성(예)19.7℃
  • 맑음제주24.5℃
  • 맑음고산24.1℃
  • 구름조금성산23.8℃
  • 맑음서귀포24.2℃
  • 맑음진주22.6℃
  • 맑음강화22.1℃
  • 맑음양평18.9℃
  • 맑음이천19.1℃
  • 맑음인제16.1℃
  • 맑음홍천18.1℃
  • 구름조금태백16.6℃
  • 맑음정선군16.7℃
  • 맑음제천19.9℃
  • 맑음보은20.0℃
  • 맑음천안20.1℃
  • 맑음보령24.6℃
  • 맑음부여21.0℃
  • 맑음금산18.7℃
  • 맑음부안21.9℃
  • 맑음임실21.8℃
  • 맑음정읍21.2℃
  • 맑음남원23.0℃
  • 맑음장수19.4℃
  • 맑음고창군22.1℃
  • 맑음영광군21.8℃
  • 구름조금김해시25.1℃
  • 맑음순창군21.7℃
  • 구름많음북창원22.2℃
  • 구름많음양산시23.4℃
  • 맑음보성군22.5℃
  • 맑음강진군21.9℃
  • 맑음장흥21.3℃
  • 맑음해남21.0℃
  • 맑음고흥22.7℃
  • 맑음의령군22.5℃
  • 맑음함양군19.4℃
  • 맑음광양시23.3℃
  • 맑음진도군23.0℃
  • 맑음봉화21.9℃
  • 맑음영주19.7℃
  • 맑음문경20.8℃
  • 맑음청송군17.8℃
  • 맑음영덕23.2℃
  • 맑음의성19.4℃
  • 맑음구미20.5℃
  • 구름많음영천21.7℃
  • 구름많음경주시22.9℃
  • 맑음거창17.8℃
  • 맑음합천18.9℃
  • 구름조금밀양23.5℃
  • 맑음산청18.8℃
  • 구름조금거제24.0℃
  • 구름조금남해22.0℃
기상청 제공
한빛소프트, '클럽오디션' 대만서 사전예약 30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

한빛소프트, '클럽오디션' 대만서 사전예약 30만

현지 퍼블리셔 '해피툭' 통해 서비스, 동남아 저변 확대


한빛소프트의 모바일 리듬댄스 게임 '클럽오디션'이 대만에 출시한 가운데 사전 예약에 30만명이 넘게 몰렸다.

클럽오디션대만출시(20190905).JPG

 

클럽오디션은 현지 퍼블리셔인 '해피툭'을 통해 대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현지 게임명은 '경무단(勁舞團)M'이다. 지난달 15일부터 지난 3일까지 진행한 사전 예약에는 30만명이 넘는 유저가 등록했다. 시작 일주일만에 10만명을 돌파했다.
 
대만은 2017년부터 시작한 PC 온라인 버전 오디션 대회인 '오디션 글로벌 토너먼트'에 매번 대표선수단을 파견할 정도로 오디션에 대한 인기와 관심이 높은 지역이다. 사전예약에 많은 유저들이 몰린 것도 이같은 인기가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클럽오디션은 대만 사전예약 유저들에게 유료 아이템 구매 재화인 '루비' 200개, 의상 뽑기권인 '마법카드' 2장, 캐릭터의 개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아이템인 'DJ부스' 등 특별한 보상을 제공한다.
 
클럽오디션은 T3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오디션’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리듬댄스 게임으로 한국 론칭(2017년 3월)과 함께 해외 진출에도 나섰다. 대만 시장 출시는 올해 들어 2번째,  서비스 개시 이후 3번째 해외 진출이다.
 
이 게임은 지난 2017년 인도네시아에 이어 올해 6월 태국 시장에 출시됐다. 대만 론칭 이후에는 싱가폴,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다른 동남아시아 지역에서도  순차적으로 서비스 해 저변을 확대한다.
 
이 게임은 폭력성 없이 K-Pop을 포함한 다양한 음악을 들으면서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장착하고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댄스배틀'과 쉬운 조작, 활성화된 커뮤니티 등 원작의 매력들을 그대로 녹여냈다.
 
모바일 환경에서 지원되는 실시간 배틀 플레이와 혼자서도 플레이가 가능한 스토리모드를 통해 PC 온라인 오디션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박성민 한빛소프트 게임사업팀 PM은 "클럽오디션의 핵심 콘텐츠인 춤과 음악을 통해 대만 유저들에게 언제 어디서든 신나는 재미를 선사하고 한국의 K-Pop을 알리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게임 내 소셜 기능을 통해 유저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고 게임 외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유저들이 감정을 서로 공유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