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2 (금)

  • 맑음속초5.2℃
  • 맑음-2.6℃
  • 맑음철원-1.3℃
  • 맑음동두천-0.2℃
  • 맑음파주1.3℃
  • 구름많음대관령-2.5℃
  • 구름조금백령도8.3℃
  • 구름조금북강릉6.5℃
  • 구름많음강릉8.0℃
  • 구름조금동해6.4℃
  • 맑음서울4.0℃
  • 맑음인천5.0℃
  • 맑음원주0.9℃
  • 구름많음울릉도9.8℃
  • 맑음수원3.9℃
  • 구름많음영월-0.3℃
  • 구름조금충주0.1℃
  • 구름조금서산3.0℃
  • 구름많음울진4.9℃
  • 맑음청주4.3℃
  • 맑음대전3.9℃
  • 맑음추풍령2.1℃
  • 구름많음안동1.0℃
  • 맑음상주0.3℃
  • 구름조금포항6.4℃
  • 맑음군산8.0℃
  • 맑음대구3.4℃
  • 맑음전주4.6℃
  • 맑음울산6.6℃
  • 맑음창원6.3℃
  • 맑음광주6.9℃
  • 맑음부산10.1℃
  • 구름조금통영10.3℃
  • 맑음목포9.0℃
  • 맑음여수11.1℃
  • 맑음흑산도12.2℃
  • 맑음완도8.8℃
  • 구름많음고창5.8℃
  • 맑음순천1.8℃
  • 맑음홍성(예)2.8℃
  • 구름조금제주13.9℃
  • 구름조금고산14.6℃
  • 구름조금성산14.1℃
  • 구름조금서귀포15.4℃
  • 구름조금진주2.2℃
  • 맑음강화2.0℃
  • 맑음양평0.4℃
  • 구름조금이천0.7℃
  • 맑음인제-1.5℃
  • 맑음홍천-1.0℃
  • 흐림태백0.1℃
  • 구름많음정선군-1.3℃
  • 맑음제천-0.6℃
  • 맑음보은0.4℃
  • 맑음천안1.4℃
  • 맑음보령5.7℃
  • 맑음부여2.6℃
  • 맑음금산-0.2℃
  • 맑음부안3.0℃
  • 맑음임실-0.4℃
  • 맑음정읍3.7℃
  • 맑음남원3.2℃
  • 맑음장수-0.9℃
  • 구름많음고창군4.6℃
  • 맑음영광군5.0℃
  • 맑음김해시7.0℃
  • 맑음순창군1.7℃
  • 맑음북창원3.3℃
  • 맑음양산시6.9℃
  • 구름조금보성군5.1℃
  • 맑음강진군7.4℃
  • 맑음장흥5.4℃
  • 맑음해남9.2℃
  • 맑음고흥9.1℃
  • 구름많음의령군1.9℃
  • 흐림함양군-1.0℃
  • 맑음광양시11.2℃
  • 맑음진도군9.2℃
  • 흐림봉화-0.2℃
  • 구름많음영주0.3℃
  • 구름조금문경-0.1℃
  • 구름많음청송군-0.3℃
  • 구름많음영덕5.0℃
  • 구름조금의성-0.7℃
  • 맑음구미1.1℃
  • 맑음영천1.5℃
  • 구름조금경주시2.4℃
  • 맑음거창-0.5℃
  • 맑음합천0.9℃
  • 맑음밀양2.3℃
  • 흐림산청1.6℃
  • 맑음거제7.0℃
  • 맑음남해6.9℃
기상청 제공
한빛소프트, '클럽오디션' 대만서 사전예약 30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

한빛소프트, '클럽오디션' 대만서 사전예약 30만

현지 퍼블리셔 '해피툭' 통해 서비스, 동남아 저변 확대


한빛소프트의 모바일 리듬댄스 게임 '클럽오디션'이 대만에 출시한 가운데 사전 예약에 30만명이 넘게 몰렸다.

클럽오디션대만출시(20190905).JPG

 

클럽오디션은 현지 퍼블리셔인 '해피툭'을 통해 대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현지 게임명은 '경무단(勁舞團)M'이다. 지난달 15일부터 지난 3일까지 진행한 사전 예약에는 30만명이 넘는 유저가 등록했다. 시작 일주일만에 10만명을 돌파했다.
 
대만은 2017년부터 시작한 PC 온라인 버전 오디션 대회인 '오디션 글로벌 토너먼트'에 매번 대표선수단을 파견할 정도로 오디션에 대한 인기와 관심이 높은 지역이다. 사전예약에 많은 유저들이 몰린 것도 이같은 인기가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클럽오디션은 대만 사전예약 유저들에게 유료 아이템 구매 재화인 '루비' 200개, 의상 뽑기권인 '마법카드' 2장, 캐릭터의 개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아이템인 'DJ부스' 등 특별한 보상을 제공한다.
 
클럽오디션은 T3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오디션’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리듬댄스 게임으로 한국 론칭(2017년 3월)과 함께 해외 진출에도 나섰다. 대만 시장 출시는 올해 들어 2번째,  서비스 개시 이후 3번째 해외 진출이다.
 
이 게임은 지난 2017년 인도네시아에 이어 올해 6월 태국 시장에 출시됐다. 대만 론칭 이후에는 싱가폴,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다른 동남아시아 지역에서도  순차적으로 서비스 해 저변을 확대한다.
 
이 게임은 폭력성 없이 K-Pop을 포함한 다양한 음악을 들으면서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장착하고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댄스배틀'과 쉬운 조작, 활성화된 커뮤니티 등 원작의 매력들을 그대로 녹여냈다.
 
모바일 환경에서 지원되는 실시간 배틀 플레이와 혼자서도 플레이가 가능한 스토리모드를 통해 PC 온라인 오디션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박성민 한빛소프트 게임사업팀 PM은 "클럽오디션의 핵심 콘텐츠인 춤과 음악을 통해 대만 유저들에게 언제 어디서든 신나는 재미를 선사하고 한국의 K-Pop을 알리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게임 내 소셜 기능을 통해 유저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고 게임 외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유저들이 감정을 서로 공유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