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3 (금)

  • 흐림속초4.4℃
  • 구름조금-1.8℃
  • 구름많음철원-0.9℃
  • 구름많음동두천0.0℃
  • 구름많음파주-1.4℃
  • 구름많음대관령-1.2℃
  • 흐림백령도8.7℃
  • 구름많음북강릉3.4℃
  • 흐림강릉4.6℃
  • 흐림동해4.7℃
  • 구름많음서울2.0℃
  • 구름많음인천4.1℃
  • 구름조금원주-0.7℃
  • 맑음울릉도9.4℃
  • 구름많음수원2.8℃
  • 구름조금영월-1.3℃
  • 구름조금충주-1.0℃
  • 흐림서산4.3℃
  • 구름많음울진9.1℃
  • 맑음청주0.8℃
  • 구름조금대전2.7℃
  • 구름조금추풍령1.5℃
  • 구름조금안동0.0℃
  • 구름조금상주-0.3℃
  • 구름조금포항5.6℃
  • 구름조금군산3.4℃
  • 구름조금대구3.4℃
  • 구름조금전주3.4℃
  • 구름많음울산6.9℃
  • 구름많음창원3.8℃
  • 맑음광주4.4℃
  • 구름많음부산9.7℃
  • 구름많음통영7.6℃
  • 구름많음목포4.2℃
  • 구름많음여수6.4℃
  • 구름조금흑산도7.4℃
  • 구름조금완도5.8℃
  • 구름조금고창3.4℃
  • 구름많음순천4.4℃
  • 구름많음홍성(예)1.3℃
  • 구름많음제주11.0℃
  • 구름많음고산11.5℃
  • 구름조금성산12.5℃
  • 구름많음서귀포12.3℃
  • 구름많음진주3.1℃
  • 구름많음강화1.8℃
  • 구름많음양평-0.4℃
  • 구름조금이천0.1℃
  • 구름조금인제0.2℃
  • 구름조금홍천-1.6℃
  • 구름많음태백3.0℃
  • 구름조금정선군-2.3℃
  • 맑음제천-1.0℃
  • 구름조금보은0.2℃
  • 구름조금천안1.4℃
  • 구름많음보령5.7℃
  • 구름많음부여2.4℃
  • 구름조금금산0.2℃
  • 구름조금부안2.5℃
  • 구름많음임실1.6℃
  • 구름조금정읍2.1℃
  • 구름많음남원2.0℃
  • 구름많음장수1.0℃
  • 구름조금고창군3.2℃
  • 구름많음영광군3.5℃
  • 구름많음김해시4.6℃
  • 구름많음순창군1.4℃
  • 구름많음북창원2.0℃
  • 구름많음양산시5.1℃
  • 구름많음보성군5.4℃
  • 구름조금강진군5.6℃
  • 구름많음장흥4.2℃
  • 구름조금해남4.9℃
  • 구름많음고흥4.4℃
  • 구름많음의령군2.1℃
  • 구름많음함양군0.8℃
  • 구름많음광양시6.5℃
  • 구름많음진도군7.0℃
  • 맑음봉화1.0℃
  • 맑음영주-0.3℃
  • 구름조금문경0.9℃
  • 맑음청송군0.9℃
  • 구름조금영덕6.5℃
  • 맑음의성2.1℃
  • 구름조금구미1.6℃
  • 구름많음영천3.4℃
  • 구름많음경주시4.4℃
  • 구름많음거창1.1℃
  • 구름많음합천1.8℃
  • 구름많음밀양1.9℃
  • 구름많음산청0.9℃
  • 구름많음거제6.4℃
  • 구름많음남해4.6℃
기상청 제공
‘클럽오디션’, 태국 앱스토어 1위 달성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

‘클럽오디션’, 태국 앱스토어 1위 달성

CBT 기간 대비 접속자수 59% 증가하며 인기몰이

‘클럽오디션’, 태국 앱스토어 1위 달성

CBT 기간 대비 접속자수 59% 증가하며 인기몰이
 
김민철 기자
 
   
 
모바일 리듬댄스 게임 '클럽오디션'이 태국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모바일 시장조사업체 센서타워에 따르면 클럽오디션(Audition Moblie)은 태국 정식 출시 하루만에 애플 앱스토어 음악게임 분야 인기순위 1위, 매출순위 1위를 차지했다. 전체 게임 카테고리 내에서도 인기순위 2위, 매출순위 6위를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클럽오디션 관계자는 "정식 출시 첫날인 지난 18일 최고 동시접속 유저수가 베타테스트(CBT) 기간 최고기록 대비 59% 증가했고 정식 출시 첫날 일간활성유저수(DAU)도 CBT 기간 최고 기록 대비 15% 늘었다"고 전했다. 
 
이어 "태국 시장에서 아이폰 점유율이 24% 수준으로 높다는 점을 감안하면 앱스토어 1위는 의미있는 결과"라며 "현지 유저들의 감성을 적극 공략한 게 인기 비결로 파악된다"고 분석했다.
 
   
 
앞서 클럽오디션은 지난 지난 4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한 CBT 기간 중 홍보용 뮤직비디오를 선보여 유저들의 관심을 제고했다. 또한 현지 퍼블리셔인 'Ini3'를 통한 유저 팬미팅 행사를 개최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유저들은 슈퍼주니어, 트와이스 등 K-Pop 스타의 모습을 코스프레하고 클럽오디션 뮤직비디오 속 춤을 따라하며 적극 참여했다.
 
클럽오디션은 페이스북, 틱톡,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한 현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지속해 유저 활성화에 박차를 가한다. 150만명의 팔로워를 거느린 'Basgamer'등 현지 유명 게임 인플루언서들이 클럽오디션 관련 콘텐츠를 생산해 유저들에게 알린다. 아울러 태국 최초로 인공지능(AI) 가상 홍보대사(캐릭터)를 내세운 홍보 활동도 진행한다.
 
이 게임은 T3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오디션’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리듬댄스 게임으로 한국 론칭(2017년 3월)에 앞서 해외에 먼저 진출했다. 폭력성 없이 K-Pop을 포함한 다양한 음악을 들으면서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장착하고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댄스배틀'과 쉬운 조작, 활성화된 커뮤니티 등 원작의 매력들을 그대로 녹여냈다.   
 
개발사인 T3엔터테인먼트는 한빛소프트의 모회사다. 1999년 1월21일 설립 이후 ‘끊임없는 도전정신’을 모토로 재미있고 즐거운 게임 콘텐츠 개발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PC, 모바일,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의 개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2008년 5월 한빛소프트의 최대 주주가 되면서 개발과 퍼블리싱의 시너지 효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클럽오디션 관계자는 "클럽오디션의 핵심 콘텐츠인 춤과 음악, 그리고 게임 내 소셜 기능을 통해 유저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 유저들이 감정을 서로 공유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