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7 (화)

  • 구름많음속초22.0℃
  • 구름조금23.3℃
  • 맑음철원21.2℃
  • 맑음동두천22.8℃
  • 맑음파주22.4℃
  • 구름조금대관령18.9℃
  • 박무백령도19.2℃
  • 구름조금북강릉21.7℃
  • 맑음강릉24.7℃
  • 구름조금동해20.3℃
  • 맑음서울23.9℃
  • 맑음인천22.3℃
  • 맑음원주24.6℃
  • 구름많음울릉도21.2℃
  • 맑음수원21.9℃
  • 구름많음영월22.7℃
  • 구름조금충주22.4℃
  • 맑음서산21.5℃
  • 구름많음울진21.5℃
  • 연무청주25.1℃
  • 구름조금대전24.3℃
  • 맑음추풍령21.5℃
  • 구름조금안동23.7℃
  • 구름조금상주23.6℃
  • 흐림포항26.9℃
  • 구름많음군산22.1℃
  • 구름많음대구25.5℃
  • 구름조금전주23.3℃
  • 구름많음울산22.2℃
  • 흐림창원22.7℃
  • 구름조금광주24.2℃
  • 흐림부산22.4℃
  • 구름많음통영22.4℃
  • 맑음목포22.1℃
  • 흐림여수22.3℃
  • 박무흑산도20.0℃
  • 흐림완도22.4℃
  • 맑음고창21.7℃
  • 구름조금순천21.9℃
  • 맑음홍성(예)21.5℃
  • 박무제주21.7℃
  • 구름많음고산20.6℃
  • 맑음성산20.3℃
  • 구름많음서귀포21.5℃
  • 구름많음진주22.7℃
  • 맑음강화20.9℃
  • 구름조금양평23.9℃
  • 맑음이천23.5℃
  • 구름많음인제21.9℃
  • 맑음홍천22.4℃
  • 구름조금태백19.8℃
  • 구름많음정선군22.5℃
  • 구름조금제천21.2℃
  • 맑음보은21.9℃
  • 맑음천안22.6℃
  • 구름조금보령21.8℃
  • 구름조금부여23.5℃
  • 구름조금금산23.1℃
  • 구름조금23.8℃
  • 구름많음부안22.3℃
  • 구름조금임실22.5℃
  • 맑음정읍21.5℃
  • 맑음남원24.5℃
  • 구름조금장수20.8℃
  • 맑음고창군21.5℃
  • 맑음영광군21.5℃
  • 구름많음김해시22.3℃
  • 구름조금순창군23.9℃
  • 구름조금북창원23.2℃
  • 구름많음양산시23.5℃
  • 구름많음보성군23.6℃
  • 구름많음강진군23.6℃
  • 구름많음장흥23.3℃
  • 구름많음해남21.7℃
  • 구름많음고흥22.2℃
  • 구름많음의령군23.8℃
  • 구름조금함양군23.9℃
  • 구름조금광양시21.9℃
  • 구름많음진도군21.7℃
  • 구름조금봉화19.7℃
  • 맑음영주22.4℃
  • 맑음문경21.5℃
  • 구름조금청송군21.3℃
  • 맑음영덕22.0℃
  • 구름조금의성22.4℃
  • 맑음구미24.4℃
  • 구름많음영천24.9℃
  • 흐림경주시24.7℃
  • 구름많음거창23.9℃
  • 구름많음합천24.4℃
  • 흐림밀양24.5℃
  • 구름조금산청22.9℃
  • 구름많음거제22.3℃
  • 구름많음남해22.7℃
기상청 제공
‘클럽오디션’, 태국 앱스토어 1위 달성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클럽오디션’, 태국 앱스토어 1위 달성

CBT 기간 대비 접속자수 59% 증가하며 인기몰이

‘클럽오디션’, 태국 앱스토어 1위 달성

CBT 기간 대비 접속자수 59% 증가하며 인기몰이
 
김민철 기자
 
   
 
모바일 리듬댄스 게임 '클럽오디션'이 태국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모바일 시장조사업체 센서타워에 따르면 클럽오디션(Audition Moblie)은 태국 정식 출시 하루만에 애플 앱스토어 음악게임 분야 인기순위 1위, 매출순위 1위를 차지했다. 전체 게임 카테고리 내에서도 인기순위 2위, 매출순위 6위를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클럽오디션 관계자는 "정식 출시 첫날인 지난 18일 최고 동시접속 유저수가 베타테스트(CBT) 기간 최고기록 대비 59% 증가했고 정식 출시 첫날 일간활성유저수(DAU)도 CBT 기간 최고 기록 대비 15% 늘었다"고 전했다. 
 
이어 "태국 시장에서 아이폰 점유율이 24% 수준으로 높다는 점을 감안하면 앱스토어 1위는 의미있는 결과"라며 "현지 유저들의 감성을 적극 공략한 게 인기 비결로 파악된다"고 분석했다.
 
   
 
앞서 클럽오디션은 지난 지난 4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한 CBT 기간 중 홍보용 뮤직비디오를 선보여 유저들의 관심을 제고했다. 또한 현지 퍼블리셔인 'Ini3'를 통한 유저 팬미팅 행사를 개최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유저들은 슈퍼주니어, 트와이스 등 K-Pop 스타의 모습을 코스프레하고 클럽오디션 뮤직비디오 속 춤을 따라하며 적극 참여했다.
 
클럽오디션은 페이스북, 틱톡,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한 현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지속해 유저 활성화에 박차를 가한다. 150만명의 팔로워를 거느린 'Basgamer'등 현지 유명 게임 인플루언서들이 클럽오디션 관련 콘텐츠를 생산해 유저들에게 알린다. 아울러 태국 최초로 인공지능(AI) 가상 홍보대사(캐릭터)를 내세운 홍보 활동도 진행한다.
 
이 게임은 T3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오디션’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리듬댄스 게임으로 한국 론칭(2017년 3월)에 앞서 해외에 먼저 진출했다. 폭력성 없이 K-Pop을 포함한 다양한 음악을 들으면서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장착하고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댄스배틀'과 쉬운 조작, 활성화된 커뮤니티 등 원작의 매력들을 그대로 녹여냈다.   
 
개발사인 T3엔터테인먼트는 한빛소프트의 모회사다. 1999년 1월21일 설립 이후 ‘끊임없는 도전정신’을 모토로 재미있고 즐거운 게임 콘텐츠 개발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PC, 모바일,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의 개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2008년 5월 한빛소프트의 최대 주주가 되면서 개발과 퍼블리싱의 시너지 효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클럽오디션 관계자는 "클럽오디션의 핵심 콘텐츠인 춤과 음악, 그리고 게임 내 소셜 기능을 통해 유저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 유저들이 감정을 서로 공유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