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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권 C레벨 빅데이타 입문과정은 빅데이터를 추진해야할 현업임원들이 빅데이타의 이해부터 적용, 전략수립과 프로젝트 수행방안, 구축 및 운영 등에 대한 전반적인 INSIGHT를 제공합니다.
[금융권 C레벨 빅데이타 입문과정 특징]
- 빅데이타 핵심정리(40시간 강의를 8시간을 압축)
- 현업임원을 위한 과정이지만 CIO도 같이 들으면 좋다
- 현재의 관점이 아니라 미래 관점에서 빅데이타의 테마를 찾는다
- 지금까지의 빅데이타 이슈를 한꺼번에 정리하는 기회
- 빅데이타 도입 체크리스트 총망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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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청 및 문의 : CIOCISO매거진 함승민 대리, 02-2632-7562 smham@ciociso.com
* 수 강 료 : 20만원/1명(부가세 별도), 50만원/단체 3명(부가세 별도)
* 결제방법 : 세금계산서 발행, 개강전 완납
* 혜 택
- 교재 및 주차 제공
- 오찬 및 만찬 제공
* 정 원 : 20명
* 일정인원 미달시 강의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수강료는 개강 전 입금 기준이며, 신청자 정원 초과시 조기 마감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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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동인 대표(빅데이터 전문가 협의회 의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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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빅데이터 전문가 협의회 장동인 의장은 유명 글로벌 기업에서 IT, 통계, 경영 컨설팅 등 세가지 영역을 모두 경험한 분으로서 이 분야의 드문 전문가이다.장동인 대표가 전 과정 책임 지도교수를 담당하여 이 빅데이타 전략 수립 과정의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전담하기로 했다.
- 전 Oracle Advanced Technology실 이사, Siebel Korea 지사장, SAS Korea부사장, 딜로이트 컨설팅 전무(CRM담당), E&Y컨설팅 본부장 역임
- 서울대 공과대 원자핵공학과 졸업
-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컴퓨터공학석사
- <실무자를 위한 데이터웨어하우스>, <공피고아> 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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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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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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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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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00~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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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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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trend와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
- 가트너의 10대 전략적 기술(Top 10 Strategic technology)의 변화
- 가트너의 2014 핵심 메시지
- "digitizing business"란 무엇인가?
- social,mobile,cloud,IoT(Internet of Things,사물인터넷)가 만드는 다양한 비즈니스모델과 big data의 역할
- 공유의 경제와 다양한 비즈니스모델
- 5대 기술을 리딩하는 글로벌 기업과 그렇지 못한 기업
- 우리 업종에서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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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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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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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있는 빅데이터 분석
- 왜 데이터 분석을 하는가?
- 데이터의 후행성
- 포탈 사이트의 검색어 처리 현황
- 검색어의 "선행성"
- 포탈의 검색어 분석 사이트 소개
- 시나리오에 의한 검색어 분석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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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00~1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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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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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미디어 분석
- 소셜미디어의 성격과 한계
- 소셜미디어 분석 과정 및 분야
- 신제품 개발 및 런칭 효과 분석
- 광고효과 분석
- 기업의 평판 리스크
- 고객의 VOC
- 소셜리서치
- 기업의 소셜미디어 분석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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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00~1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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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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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사례 연구 1
- 사례 연구 방법론(금융산업 중심으로)
- fraud detection
- forecasting
- simulation
- optimiz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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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0~1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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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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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의 이슈들
- 빅데이터에 대한 서로 다른 이해
- 빅데이터는 예산 받기 위한 수단인가?
- 빅데이터는 이미 하고 있는 것을 포장한 것인가?
- 정말 빅데이터가 21세기의 원유인가?
- 빅데이터가 21세기의 원유가 되기 위한 선결조건들
- "데이터로 부터"의 사고와 "데이터에로"의 사고
- 도대체 데이터란 무엇인가?
- Garbage In, Garbage Out
- Insight In, Insight Out
- 빅데이터 분석과 기존 데이터 분석의 차이점이 무엇인가?
- IT부서에서 빅데이터 TF를 리딩하지 말고 현업이 주도해야 한다
- 빅데이터 ISP의 모순
- 빅데이터는 One time 프로젝트가 아니다
- 빅데이터의 변화관리를 과소평가하지 말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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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00~1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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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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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분야를 빅데이터 테마로 선정할 것인가?
- 비즈니스적인 측면에서 타당성 조사
- 예측, 시뮬레이션, 최적화 측면
- 데이터의 존재, 획득 가능성, 품질, 분석 가능성
- 내부데이터와 외부데이터 결합 가능성
- 유사 사례로 접근 기법
- 기업의 의사결정 프레임워크 접근 기법
- 빅데이터의 샘플 탐색 기법
- POC 기법의 효과와 한계
- 빅데이터 효과에 대한 평가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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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00~1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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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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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프로젝트 추진 방법론
- 빅데이터 추진방법론은 무엇이고 어디에 활용하는가?
- 빅데이터의 활용을 위한 비즈니스 목표 수립
- 현업 인터뷰 항목, 워크샵 내용
-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key factor 도출
- key factor들을 성공적으로 만들어 낼 수 있는 분석 방안 및 파생변수들 도출
- 실시간 분석 및 데이터 프로세싱 요건 도출
- 내부 데이터에 대한 현황파악
- 비즈니스 액션 플랜 수립
- 프로세스 설계
- 빅데이터 거버넌스(조직 설계)
- 유지 보수 방안
- 데이터 분석 모델의 변경을 고려한 유지보수 방안 수립
- 빅데이터 프로젝트 팀 구성 및 프로젝트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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